2018년 8월 강원도 여행 # 01.오대산 국립공원

in #busy6 years ago

「   강원도여행 # 01  」


| 오대산국립공원 |


안녕하세요 @noisysky입니다.

요번 여름휴가는 7월에 3일 , 8월 3일 이렇게 나눠서 썼습니다.
7월은 1박2일로 강원도로 장모님과 함깨 놀러갔었고, 8월은 저희 부모님하고 누나네 식구와 같이 강원도로 또 놀러갔습니다.

요번 강원도 여행은 누나가 일정을 계획하였습니다.

첫번째 목적지는 오대산 국립공원입니다.

누나네 식구들은 강원도 올때마다 항상 들린다고 하네요.
사실 7월 여행시에도 오대산국립공원을 추천하긴 했는데 나무 봐서 모하냐고 하면서 안갔거든요. ㅋㅋ

가는길 1.jpg
놀러갈때 만큼은 날씨가 좋았으면 했는데 오늘은 하늘이 너무 맑고 이쁘네요.


오대산 전나무숲이 다와갔니다.
오대산 전나무길 가는길.jpg
도로 양옆에 있는 나무가 다 전나무일까요 ? 고놈이 고놈같아서 ...


국립공원이라서 관리를 위해 입장료를 받고있습니다.
매표소.jpg
**가격
경차 : 2,000원 , 승용차 : 5,000원
어른 : 3,000원 , 청소년 : 1,500원 , 어린이 500원


오대산 국립공원 입구에 있는 지도입니다.
오대산.jpg
오대산을 등산할 목적으로 온게아니라서 전나무숲길만 살짝 산책하고 갈예정입니다.
여기서 인원구성을 보자면, 저희 가족 ( 저 ,마눌님 ,보물1 ,2호) , 부모님 (어무니 ,아버이) , 누나네식구 ( 매형, 누나 , 조카1, 조카2)
한부대 정도 되네요 ㅎㅎ;; 등산은 무리겠죠 ?


전나무숲 가는길에 다리를 건너면서 아래를 보면 시원한 계곡이 보입니다.
계곡2.jpg
아이들이 놀기 딱좋은데 오늘은 계곡에서 노는거 금지네요


전나무 숲의 시작입니다.
전나무길.jpg
양옆에 아주 높은 전나무들이 잔뜩 있고 바닥은 흙이라서 신발 벗고 걸으면 아주 기분이 좋습니다.
오랜만에 흙길을 걸으니 너무 좋네요.


전나무 숲을 걷다보면 희한한 나무가 보입니다.
사진찍기1.jpg
많은 분들이 사진을 찍고 있어서 저희도 사진 한방 찍어주었습니다.


전나무가 진찌 굵고 높습니다.
나무 기둥.jpg
껍질도 어쩜 이리 깨끗하고 이쁠까요 ?


전나무숲을 걷다보면 벤치가 있는곳이 보입니다.
다람쥐가 자주 출몰한다는 곳으로 여기서 잠시 간식타임을 가지고 휴식을 취합니다.
버섯.jpg
돌사이에 버섯이 있네요.
아이들이 신기하다고 쳐다봅니다. 저는 보물2호가 먹을가봐 경계를 강화합니다.


아이들이 던진 과자를 먹으러 다람쥐가 왔습니다.
다람쥐.jpg
아이들은 신기한듯 다람쥐를 계속 따라다닙니다.


시원한 시냇물에 발을 담글수 있게 벤치가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냇물에 발.jpg
저희는 아이들이 많은 관계로 시원하게 발담그고 여유로운 그런 시간은 가지지 못했습니다. 흑흑


여행하면서 느끼는 거집만 돌만 있으면 누군가가 꼭 돌탑을 쌓아서 돌탑들이 엄청 나게 많습니다.
돌쌓기.jpg
보물2호가 정성스럽게 쌓은 돌탑을 자꾸 부셔서... 다시 경계를 강화합니다.


가는길에 나무로 만든 조각품도 볼수있습니다.
조각품.jpg
조명들도 주변에 있어서 밤에 오면 어떨가 라고 생각해 봅니다.


전나무 숲 근처 월정사도 가봅니다.
월정사내용.jpg

월정사
신라 선덕여왕 12년 창건된 천년의 역사를 가진 사찰입니다.


어째 구름이 낀게 심상치 않습니다.
월정사.jpg
다행히 주차장하고 가까워서 살짝 구경하고 빠져야겠습니다.


월장사 근처에 찻집도 있지만 비올거 같은 분위기때문에 사찰만 살짝 정찰할예정입니다.
찻집.jpg
청류다원이라는 찻집은 다음기회에 가보겠습니다.


저 등이름이 모였는지 기억이 안나네요 ?
돌 풍.jpg


월정사 사찰을 살짝 보고 주차장으로 가는길에 계곡이 보입니다.
계곡1.jpg
물살이 쎄서 계곡에서 못놀게하는거 같네요.

놀만한 계곡이 많이 보였는데 조금 아쉽습니다.

일단 오대산 전나무숲이 이렇게 좋은줄 몰랐습니다.
강원도 올때마다 올껄....
다음엔 장모님하고 장인어른과 함께 와봐야겠습니다.

강원도로 여행오시는분들 ~ 오대산 전나무숲 추천합니다.
맑은 공기 마시면서 힐링 하시고 가세요.

KakaoTalk_20180529_082756250.jpg

Sort:  

대박사건!!

오대산 후기 감사합니다!!

가족들과 계획을 잡아야 겠어요. ^&^

요기는 진짜 강추합니다.!

월정사.. 참 좋죠~ 저도 완전 애정하는 곳! 이여요!! 😍

네 전나무 숲 너무 좋은거 같아요.
다음에 강원도가면 또 갈려고요

포스팅만으로도 힐링합니다!!^^
숲길이 예술이에요^^
불금되세요~~~

네 전나무숲이 너무 이쁘더라구요.
즐거운 불금되세요

우아~ 좋은 곳 다녀오셨군요~
멋진 사진들 구경 잘 했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용~

오대산 전나무숲 좋았던거 같아요
즐거운 불금되세요~

아주 옛날 청량리에서 밤기차 타고 새벽에 내려 오대산 올라갔던 추억이 있네요 ㅎㅎ

밤기차 타고 강원도 여행가는것도 매력적이네요.

어머 요즘 청설모는 많아도 다람쥐는 귀하던데 순간 포착 너무 좋습니다 :D
오대산 기운을 받아갑니다
감사해요 ㅎ

이상하게 청설모는 안보이고 다람쥐만 잔뜩 봣어용

8월의 강원도는 왠지 서늘할것 같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금요일되세요

[풀보팅 이벤트]주말엔... 운동합시다.
이벤트 당첨으로 미약하지만 풀보팅 합니다.

오대산 전나무 숲 멋지네요
힐링하기 좋은 곳 같습니다

꾸준한 운동도 응원합니다
홧팅입니다

넵 꾸준히 운동해서 건강해 져야겠어요~
좋은데 놀러다닐려면요 ㅎㅎ

참 사진하나하나가 대박 멋있으시네요
감각있신가봐요..ㅋㅋ
착한 사위
착한 아들.....

잘보고갑니다.. ^^

감사합니다.
스팀잇은 항상 칭찬해주시는분들이 있어서 좋아요 ㅋㅋㅋ

ㅋㅋㅋ 저두 이상하더라구요...
그냥 인터넷상인데도.....
그래서 힘을내는거같아요.. ^^

와 보기만 해도 시원한 곳이네요 ㅎㅎㅎ

네 산이라서 그런지 너무 시원했어요
힐링이되는곳이에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513.89
ETH 3155.04
USDT 1.00
SBD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