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에서 또 가본 식당 # 성주식당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  곤드레밥이 맛있는 그집  」


| 오대산 전나무숲 근처 성주식당 |


안녕하세요 @noisysky 입니다.

8월 여름 휴가 첫 목적지인 오대산 전나무숲에서 폐에 신선한 산소를 주입하고 몸도 마음도 힐링하였습니다.

강원도 여행 중 최고의 힐링 장소인거 같습니다.

오대산 전나무숲.jpg
몸도 마음도 힐링 후 이제 저의 입도 힐링이 필요해서 일단 오대산 근처로 식사를 하러 갔습니다.
요번 일정은 누나가 다 계획을 했기 때문에 저희가족은 목적지 전달받은 후 이동을 하였습니다.
곤드레밥을 먹는다고 해서 저와 매형은 엄청나게 실망을했습니다.
남자들 입맛은 다 똑같나 봅니다. 어짼든 저희는 입이 저~만큼 나왔지만 정해진 목적지로 이동했습니다.

음 근데 왠걸~ 저희 보물1호 50일때 첫 여행으로 강원도에 갔었는데~ 그때 맛있다고 해서 갔었던 곳입니다.
성주식당 외관.jpg
이렇게 외진곳인데 아직도 영업을 하다니... 맛집은 맛집인가 봅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보면서 자영업자들이 왜 이렇게 많이 망하는지, 외진곳인데 여긴 왜이렇게 손님이 많은지~
역시 음식만 맛있으면 외진곳이라도 손님이 다 찾아가는거 같습니다. 저와 저희누나만 봐도 그렇고요.

방이 3개정도있는데 하나는 주방하고 이어진만 큰방, 나머진 작은방 두개가 있습니다.
다른 방.jpg
너무 일찍갔는지 저희는 큰방으로 안내 받았습니다. 큰방은 사람들로 바글바글 ㅠㅠ
작은방이 아늑하고 좋은데~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데 저희는 곤드레밥으로 주문했습니다.
메뉴판1.jpg
다른것도 맛을 볼려고 고민하다가 감자전을 주문할려고 했지만,


감자전은 안된다고해서 메밀전으로 주문해습니다.
메뉴판2.jpg
사람만 안먹으면 그냥 시골밥집인데...


곤드레밥 주문시 나오는 상차림입니다.
전체상차림.jpg
고기 , 고기가 없다는게 좀 아깝습니다.


나름 정성스럽게 사진을 찍어서 기본 반찬 퍼레이드를 시작하겠습니다.
김치.jpg
김치
시골이라서 그런지 김치가 맛있습니다.


감자조림.jpg
감자조림
여러번 주문해서 먹었는데~ 너무 조금씩 줍니다 ㅎㅎ;;


고기 맛이 나는 반찬~
가지.jpg
가지


고사리.jpg
고사리


두부.jpg
두부조림


아마 곤드레밥하고 같이먹으라고 주는 반찬같습니다.
김.jpg


강원도 음식점가면 이상하게 반찬으로 꽁치조림을 많이 주는거 같습니다.
꽁치.jpg
꽁치조림


산이 많은 강원도라서 그런지 버섯이 맛있습니다.
버섯.jpg
버섯


상큼한 고추~ 역시 곤드레밥이랑 먹으면 맛있을거 같습니다.
양배추 고추.jpg
고추무침


요즘 엄청 비싼 시금치 입니다.
시금치.jpg
시금치
많이 먹어둘걸 그랬습니다.


저희 보물1호가 엄청 좋아하는 동치미입니다,.
물김치.jpg
동치미
보물1호 어렸을때 동치미한그릇이면 밥한공기 뚝딱했엇는데~


드디어 주문한 메밀전이 왔습니다.
감자전을 못먹은게 안타깝긴하지만 메밀전도 맛있어보입니다.
메밀전 위에서.jpg
특히하게 쪽파가 들어있습니다.


크게 잘라진 메밀전을 한번 먹어봅니다.
메빌전 한젓가락.jpg
쫀득쫀득 고소한게 맛있습니다.


집된장으로 만든 된장찌개입니다.
집된장찌개.jpg
보기만해도 시골된장으로 만들어진 구수한 된장찌개 같습니다.


국물과 두부를 같이 먹어줍니다.
(여기에도 곤드레나물이 들어가있습니다)
집된장찌개 두부.jpg
찌개국물이 굉장히 구수합나다.


메인 메뉴인 곤드레밥입니다.
저와 매형은 곤드레가 많이들었다고 불평합니다. ㅋㅋ
곤드레밥 위에서.jpg
엄마, 마눌님은 엄청 좋아합니다.


밥 반, 곤드레 반 인거 같습니다.
곤드레밥 자세히.jpg
어떻해 보면 곤드레가 더 많은거 같습니다.


곤드레가 부들부들 굉장히 부드럽습니다.
곤드레밥에 곤드레 만 보기.jpg
사실 제스타일은 아니지만 조금 맛이있긴합니다.


간장을 살짝 넣고 비벼줍니다.
곤드레밥에 간장넣고 비비기.jpg
왠지 건강해 지는 느낌입니다.


곤드레밥에 곤드레나물과 같이 먹어봅니다.
곤드레에 곤드레.jpg
보들보들 곤드레 식감이 굉장히 좋습니다.


곤드레밥과 김치를 같이 먹어줍니다.
곤드레에 김치.jpg
곤드레밥하고 다양한 반찬하고 같이 먹는 재미가 조금 있습니다.


곤드레밥과 김도 먹어줍니다.
곤드레에 김.jpg
사진을 너무 많이 첨부한거 아닌가 살짝 걱정이되지만 , 나름 힘들게 찍었기 때문에 과감히 첨부하였습니다. 흐흐흐

살짝 밖을 봤는데 역시 맛집인지 장독대가 있습니다.
장독대.jpg
아마 이 장독대에 맛있는 된장이 잔뜩 있을거 같네요.

오대산 전나무숲에서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몸에좋은 곤드레밥으로 입까지 힐링하였습니다.
나름 괜찬은 여행 코스인거 같아서 누나를 살짝 칭찬해 줍니다. ( 마음속으로... 말로하면 우쭐해 질수도 있기때문에 참아줍니다.)


맛집정보

성주식당

score

대한민국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두일리 124-1


강원도에서 또 가본 식당 # 성주식당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급 배고파지는 포스팅... 곤드레밥 한번도 먹어본적 없어 궁금하네요 어떤 맛일지~

고소하고 부드러운 짠맛 ? ㅎㅎ;;

강원도에는 이런 소소한 맛집이많더라구요 그냥 경치에 취해서 먹을떄도 있어요 강원도라는이유만으로 좋은

네 강원도 풍경이 좋아서 그런지 음식이 다맛있는거 같아요.

건강한밥상이네요^^

오늘 하루는 건강해지는 느낌이에요 ㅋㅋ

침이 꼴깍꼴깍 넘어갑니다. 맛있겠어요~ ^^

친절한 테이스팀이네요! 곤드레~ 하면 역시 만드레죠!;;

곤드레 ~ 만드레~
여기서 곤드레가 이 곤드레였군요 ㅎㅎ

우와~~~밑반찬도 많고..다 맛났겠어요

시골밥상이라서 그런지 밑반찬들이 다 맛있떠라구요.
즐거운 하루보내세요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해요 :3 @noisysky님의 멋진 포스팅을 읽자 테이스팀 봇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네요! 추천해 주신 가게에 한번 가 봐야겠다고 생각하며, 보팅을 남겨두고 가요. 이번 콘테스트, 행운을 빌어 드릴게요!

캬... 곤드레밥 최고죠
내일 점심은 곤드레밥으로 결정!!!

곤드레 좋아하시는군요~
저는 고기가 더 좋긴한데 흐흐흐

밑반찬이 많아서 조금씩 주시능거 아닐까요 ㅇ.ㅇ 정말 맛있어보여요. 완전 건강한 밥상이네요:)

네 건강해지는 밥상같아요.
여기에 고기도 주면 참 좋았을텐데요

완전히 시골밥상이네요.
딱 봐서 가격 비싸다 생각했는데
저정도 비쥬얼이면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
잘보고갑니다.

가격이 많이 오르긴했어요~
근데 채소값이 워낙 비싸서 ~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761.99
ETH 3256.83
USDT 1.00
SBD 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