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랏빛 예쁜 리아트리스꽃
꽃을 사랑하는 미스티 @mistytruth
리아트리스는 영스타운에서 자주루드베키아와 함께 포크너 공원에서 보았던 꽃이기도 하지만 순천만국가정원에서도 무척 자주 보아 왔던 꽃이다.
구례에 사는 선배 언니네 집에서도 보았는데 예쁜 꽃색 때문인지 요즘은 많이들 심는 것 같다.
리아트리스는 다년생의 식물로 두상꽃차레로 꽃이 피며, 보라색 외에 흰색의 꽃도 있다.
꽃 모양이 조금은 특이한데 사람마다 얼굴이 다르듯 꽃의 모양도 식물에 따라 제각각이다.
위쪽에서 아래로 피기 때문에 불꽃 별풀 blazing star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북아메리카 동부가 원산지라 하니 원산지에서 이 꽃을 본 셈이 되었다.
리아트리스는 terpene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뇨, 발한, 항균 효능이 있고, 인후염, 임질에 약효가 있다고 하며, 테르펜terpene 은 식물에서 분비되는 방향성의 액체로, 숲에서 나는 냄새의 대표적인 물질이면서 박테리아나 곰팡이 등에 대해 항균작용을 한다고 한다.
요즘은 원예용으로 많이 재배하고 있고, 절화용으로도 많이 쓰인다.
자주루드베키아와 리아트리스의 어울림.
리아트리스 Liatris
• 분류: 초롱꽃목>국화과>리아트리스속
• 학명: Liatris spicata (L.) Willd
• 꽃말:고집쟁이, 고결, 팔방미인
• 서식지: 햇볕이 잘 비치고 건조한 곳
날이 너무 덥습니다......덥다 ㅠ
고맙습니다~
무더위야 물럿거라~~ㅎㅎㅎ
아직 Payout 되지 않은 관련 글
모든 기간 관련 글
인터레스팀(@interesteem)은 AI기반 관심있는 연관글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interesteem 태그를 달고 글을 써주세요!
고맙습니다~^^
리아트리스 보랏빛이 예쁩니다.
꽃말도 '고결''팔방미인'딱 저랑 같네요^^
리아트리스 비색감은 정말 예쁘죠~~?
님 댓글에 100% 공감합니다~^^ㅎㅎㅎ
네 정말 곱고 예뻐요!
히히~부끄부끄^^
귀여우세요~~ㅎㅎㅎㅎ
리아트리스 보라빛 향기가 전해 옵니다.
꽃색도 예쁘지만
표현이 멋집니다.
보랏빛 향기...
어떤 달콤한 향이 날까 궁금해요.
글쎄요~
저도 궁금해집니다~^^
보라 빛이 참 예쁘네요! 오늘은 날씨가 선선해서
꽃길 걸으면서 힐링하고 싶어져요ㅎㅎ
선선한 곳이 어딘가요~ㅎㅎㅎ
여긴 오늘도 푹푹 찝니다~
꽃길 걸으며 힐링할 수 있는 선선한 날이 곧 오겠죠? ㅎㅎ
이 꽃보고나니 힘이 나는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감사합니다.
무더위 이겨내시고 화이팅입니다~^^
이쁜 꽃을 보니 기분이 좋네요 감사합니다^^
꽃 사진 올린 보람이 있습니다~
꽃 보러 자주 오세요~~^^
미국에서 찍어오신 거군요.
와 너무 예쁘네요.
네. 영스타운 포크너 공원에 자주루드베키아랑 피어 있더군요~
고맙습니다~^^
보라빛 색감이 너무 예쁘네요^^
저도 보랏빛에 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