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내가 요리사#36]알리오 올리오 떡볶이 & 순대치즈볶음
안녕하세요, 카일입니다.
오늘은 내가 요리사~
백종원표 알리오올리오 떡볶이 & 순대치즈볶음 만들어 보겠습니다!
알리오올리오 떡볶이
올리브유를 충분히 부은 후, 약하게 불 조절~
그리고 편마늘과 간 마늘을 적절히 볶아 줍니다.
마늘이 익었다 싶으면 건새우를 넣어 같이 볶아 줍니다.
마늘이 노랗게 변할때까지~
그리고 물에 살짝 뿔려둔 떡을 넣어 줍니다.
백종원씨도 밀떡을 사용했고, 저도 밀떡을 사용하고 싶었으나~
밀떡이 다 팔리고 없어서 쌀떡으로 대체했어요~
(그래서 결과물이 살짝 걱정~)
떡이 충분히 익도록 약한 불에 계속 볶아 주다가
소금 한꼬집 넣고 볶아 줍니다.
그런 다음 건새우 간 것을 넣어 같이 넣어 줍니다~
이렇게 보면 대체 이게 어떤 맛일까 궁금하지 않나요?
저도 티비 보면서 그랬지요~
이제 떡이 거의 다 익은 것 같아요~!!!
그러면 설탕을 한 꼬집 넣어줍니다.
설탕을 너무 일찍 넣어주면 눌러붙으니까요~
떡이 완전히 다 익으면~ 썰어둔 쪽파를 뿌려줍니다~
자~ 이렇게 알리오올리오 떡볶이 완성~^^
이제 떡볶이와 함께 먹을 순대치즈볶음을 만들어 볼까요~
순대치즈볶음
일단 양념장을 만듭니다.
케찹, 고추장, 간장, 설탕, 간마늘~ 넣어 휙휙~!!!
완성된 양념장을 썰어둔 순대에 무쳐 무쳐~!!!
전자렌지에 넣을 수 있도록 그릇에 옮겨 담고~
그 위에 모짜렐라 치즈 팍팍!!
그리고 쫑쫑 썰은 쪽파를 솔솔 뿌려줍니다.
취향에 따라 청양고추도 올려도 좋으나 안 맵게 먹고 싶어서 뺐어요~
그리고 전자렌지에서 3분 돌리면 끝~^^
요렇게 한 상 완성이요~
순대치즈볶음은 어머니도 좋아하셨어요.
케챱때문인지 매운순대볶음하고는 또 다른, 치즈까지 있어 더 부드러운~
색다르고, 맛있는 맛!
일단 알리오올리오 떡볶이 맛은,
쌀떡이라 그런지 올리브유가 많이 흡수된 느낌이 없잖아 있지만,
건새우때문인지 고소하면서도 마늘향까지 더해져 맛나더라구요.
다만, 혹시 싱거울 듯 하여 소금을 조금 더 넣었는데, 헤헤~ 건새우가 짜다는 사실을 간과했던 거지요.
호호호, 살짝 짰지만 새로운 맛이였어요~
요렇게 다이어트 중에도 요리가 하고 싶어 시도해본 새로운 요리였습니다~^^
떡볶기의 변신이네요.
백종원선생의 레시피면 설탕이 한꼬집은 아니었을 것 같긴 하지만요.ㅋ
순대볶음도 참신해요.
매운 것 못드시는 분들을 위해서 고추장과 케찹을 함께 넣으면 부드러운 맛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케챱이 들어가니 일반 매운순대볶음과는 다른 맛이 되어버렸습니다 ㅎㅎ
맥주 안주라 맥주도 살짝 한 모금 허허허
다이어트 의지가 살짝 사그라지는 요즘~ 다시 다잡아야겠어요~
Wow wow wow. Looking good. But i want to test it
매번 보는데, 요리 솜씨가 정말 대단하신 것 같아요.
ㅎㅎㅎ 아니에요~ 걍 레시피 보고 따라서 슥슥~ ㅎㅎ
떡볶이가 한상 근사하네요 : )
ㅎㅎ 떡볶이랑 순대로도 근사한 한상 차림 완성~ ㅎㅎ
어머나 맛 보며 먹어보고 완성 해 놓고 먹어보고 ^^
다이어트엔 밀떡보다 쌀떡이 조금 낫지요?
ㅎㅎ 요리하면 저도 모르게 먹게 되네요..
정신차려야겠어요~
늘 가족들한테만 먹이려고 하는데 저도 같이 먹게 됩니다..ㅜ.,ㅜ
앗 맛잇게따 ..
괜춘했습니다~ 엄니는 순대치즈볶음이 맛나다 하셨어요~ ㅎㅎ
알리오 떢볶이 새로운걸요.시도해봐야겠어요^^
새롭지요? 거기다 건새우로 거의 양념을 하는거라 무슨 맛일지 궁금했어요~ ㅎㅎ
밀떡으로 겉을 바삭하게 구움 더 맛날거에요~
백종원표인가요?
순대치즈볶음은 생전 처음봐요 ㅎ
맛있다니 한번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ㅎㅎㅎ
맥주 드실때 양념만 휙휙 만드셔서 전자렌지에 땡 ~~ ㅎㅎ
도전해 보세용~
전 이제 냉장고에 순대 사놔야할까봐요~
순대와 치즈가 만났다?
치즈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맛이 궁금하네요.ㅎㅎ
ㅎㅎㅎ 요 메뉴간단하고 진짜 괜찮았어요~
추천합니다~^^
무심코 첫사진 보고 어느 식당 메뉴인줄 알았네요~ㅎ
ㅎㅎㅎ 칭찬이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