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맨이 되는 방법

in #kr7 years ago (edited)

IMG_2215.JPG

변기 나사가 녹이 슬었다.

시어머니께서 새벽에 변기에 볼일을 보러 앉으시다
변기 커버와 함께 엉덩이가 쭈욱~미끄러지는 바람에
깜놀.

어디선가~ 누구에게~ 무슨 일이 생~기~면

나타나시는 세상에서 가장 좋으신 우리 시아버지^_^

누군가가 컵을 갑자기 깨뜨렸다거나,
무엇이 고장났다거나 하면 바로 비켜 비켜 하시며
남들이 귀찮게 저질러놓은 일도 본인이 다 처리해주시는 우리 집안의 천사 슈퍼할배.

나사가 녹이 슬어 변기에 맞는 나사를 사러 멀리 시장까지 한걸음에 달려 사오신 후 두 군데의 상점을 들렀고 얼마에 샀다며 뿌듯해 하시는 슈퍼할배.

변기 앞에서 뚝딱뚝딱 하시더니
금새 나사를 새로 조이신다.

시어머니가 여러번 컵이나 그릇을 깨뜨리시는 것을 보았다. 시어머니가 샤워하시던 중 우리 집에 샤워부스가 뜬금없이 와장창 다 부서지기도 했다.

(【하나님은 정말 존재하는 것인가】편 참고) https://steemit.com/kr/@megaspore/7wyhwd
IMG_2206.PNG

그런데 그때마다 시아버지는 달려오셔서 비켜 비켜 하시며 본인이 그 모든 뒷처리를 꼼꼼히 해주시곤 했다.
(하지만 시어머니는 아직도 유리조각이 저기 남아있잖아 하시며 사람이 꼼꼼하질 못 하다며 시아버지를 타박하신다..-_-;)

같은 유전자를 타고 났는데 시아버지의 아들인 남의 편은 참으로 다르다.

내가 설거지를 하다가 컵을 깨면
바로 인상을 쓴다 -_-+

내가 무언가를 깨뜨렸을 때 단 한번도
달려와서 쓸어준 적이 없다.
너는 항상 그런 식이라고 타박만 안 하면
고마워 눈물 흘릴 지경이다.

어찌 됐건(끙)

슈퍼할배의 이런 모습을 보며 느낀 것이
우리가 세상의 모든 난관을 대할 때 이런 마음가짐으로
대한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세상에는 내가 원치 않는 참으로 귀찮은 처리해야 할 일이 산더미며 (세금 납부, 접수 등등)
내가 저지르지도 않았는데 얼토당토 않게 내가 그 뒷처리를 감당해야 하는 경우도 참 많다.

나는 그저 평화롭게 하루를 살아가고 싶을 뿐인데,
이 놈의 세상은 항상 나를 조용히 가만 두질 않는다.

내가 한 일도 아닌데 내가 그 뒷처리를 감당한다고 생각하면 참으로 억울하기 짝이 없다.

그런데 우리가 그런 귀찮고 피하고만 싶은 난관을
굳이 찾아 나설 필요까지는 없지만,

만약 내 주위에 그런 난관이 닥쳐 온다면,
내가 저지르지도 않은 귀찮고 어려운 일을
내가 감당해야 한다면,

슈퍼할배처럼 '비켜 비켜'
하는 적극적 마인드로 대한다면 어떨까.

그 과정에서 우리는 내 자신이 쓸모 있는 존재라는
뿌듯함을 얻을 수 있을 것이며,

우리의 크고 작은 재능
(나사 조이는 것도 따로 사람을 부르면 비싸다)
들도 단련시킬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그렇게 하루하루 지내다 보면,

우리는 어느새 정말
슈퍼맨이 되어 있지 않을까.

가슴 '뿌듯한' 슈퍼맨 말이다^_^

Sort:  

아 멋진 분이시네요.. 타박하시는 시어머니의 모습도 여느 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모습이 아닌가 싶네요. 말씀대로 적극적인 자세가 소극적인
모습보다는 더 생활에 만족감을 얻는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말씀 잘 보고 가네요.. 감사합니다^^

성민님~
저희 집에는 타박하는 시어머니와 그의 아들이 있습니다...
다 각자 개성인 거 같아요~~ㅎㅎ

아 ㅎㅎ 그렇군요... 신랑분이 어머니를 닮으셨나 보네요 ㅋㅋㅋㅋ
저희 처가집도 비슷한 풍경입니다. 한소리 하시는 장모님 이시지만
정이 참 많으신 분이거든요 ㅎㅎ

휴~ 안타깝게도(?)
어머니를 닮았습니다 ㅠㅡㅠ ㅠㅡㅠ

정(은) 많으세요...........(끊임없이 이어지는 점들...)

아 ㅎㅎㅎㅎ 매번 차분하고 진지하신 글만 보다가 이렇게 줌마개그를
해 주시니 너무 웃기네요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휴~

이젠 개그도 줌마개그 뿐이 안 나오네요......

아 ㅋㅋㅋㅋ 저는 아재개그도 힘듭니다요 ^^

저는 아직 젊군요 훗

공감합니다 ^-^ 사소하다고 생각될 수 있지만, 적극적으로 성의를 다해서 무언가를 하게되면 그게 무엇이든 간에 의미있는 일이고 성장하는 일인거 같아요 ^-^ 시아버님 참 멋지시네요ㅎ 팔로우 하고 갈께요. 좋은글 감사해요 ^-^

dayoung님~ 팔로우 감사합니다~

적극적으로 성의를 다해서 무언가를 하게 되면 그게 무엇이든 간에 의미 있는 일이고 성장하는 일이라는 말씀이 참 좋습니다~~~

으...음....
제가 세들어 사는 집에서는...
이런 일이 일어날 수가 없는지라...
어떻게 답변을 드려야 할지...

그냥 원더우먼이 되셔야겠다는 말밖에..
드릴 말이....

저희 집엔 마른 목욕탕에 유리사태까지..

화장실 샤워실 유리파편 사진은 깜짝 놀랄만하군요. 예전에 근무하던 건물 1층의 통유리들이 날씨만 추웠다 다시 풀린다 싶으면 금이 파편처럼 갈라져 사람을 불안하게 했는데 뭔가 같은 이유였나 봅니다.

얼마전에 마카오 친구가 대만에 놀러간 사이에 태풍 피해로 이틀간 발이 묶이던데 마카오로 귀국해서도 고생중이더라구요. 친구 말로는 홍콩 피해가 더 심했다는데 소식 보니 다행히 큰 일은 없으셨나봅니다. ^^

jack8831님~

샤워부스 유리사태는 정말 ㅜㅡㅜ 너무 깜짝 놀랄만한 사건이었어요....

홍콩에 며칠 전 레벨 8의 강태풍이 몰아쳐 아파트 큰 나무들이 많이 쓰러졌답니다><
태풍 불 때 저희 집 매달린 거실 등이 흔들~흔들~ 하더라구요..><

다행히 나무들 쓰러진 것 말고 다른 피해는 없습니다~

걱정해주셔서 너무나 감사해요~~~^^

오늘 포스팅은..참...뭐랄까? 담백하고...본인의 마음을 아주 잘 표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너무 공감이 가네요..

전 지금까지...시아버님처럼 살아 왔던거 같습니다...

살면서...그래야 된다고 생각 했고, 또 그것이 즐거움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근대...문뜩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가만히 돌이켜 생각해보니...;;

항상...하는 놈만 하지...안하는 놈은 죽어도 안한다는 사실.... 참...자괘감이 오지 않을수가 없더군요...;;

삶이라는게 참 그런것 같아요...

무념무상...ㅋㅋㅋㅋㅋ

생각이너무 많으면... 머리가 아픕니다...

오늘도 화이팅..!! 하자구욧

엄박사님~

맞아요~ 항상 하는 놈(?) 은 시아버지고 안 하는 놈(?)은 접니다 ㅜㅡㅜ

세상이 정말 그래요~~ 자기가 하고자 하면 그 일이 나한테만 오고 안 하고자 하면 그 일이 나한테 오더라도 내가 안 하게 돼요~~ 세상은 처음에는 그렇게 안 되겠지만 자기가 원하는 대로 밀고 나가다보면 자기 뜻대로 흘러가는 것 같아요~~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요~~

그래서 슈퍼할배처럼 자기가 원하면 즐겁게 비켜 비켜 하면서 하고 그게 아무리 남을 도와주는 일이라도 내 마음이 원하지 않는 일이면 좀 미안해도 안 하는 것이 옳은 거 같아요~~

자식이 다 크고 나서 항상 부모의 레파토리는
"내가 널 어떻게 키웠는데" ..

하지만 자식 키우는 것 자체가 부모에겐 기쁨이었을텐데..

아무리 남에게 도움이 된다고 해도 자신의 마음이 따라주지 않는 일은 하지 않는게 무엇보다 나를 위해서 장기적으로는 남을 위해서도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어쨌든 내 인생인데 남을 위해서 살 필요는 진짜 없는 거 같아요 그쵸?^^

남을 위해서 살아봤자 누가 알아주지 않아요 ㅎㅎ

우리 자신을 위해서 살자구요~~^^

헛 저렇게 유리가 꺠져있으면 나오실때도 위험하셨겟네요 ㅜㅜ 별로 안다치셨길...
제 주변에도 시아버님처럼 슈퍼맨, 슈퍼할배가 있었으면 참 좋은 영향을 받았을 텐데...아쉽네요 ㅎㅎ 제가 슈퍼맨이 되는 것도 힘들지만 노력해 봐야겠습니다.

ico-altcoin님~
저도 어릴 적부터 제 주위에 슈퍼할배 같은 사람이 있었으면 제가 좀 더 긍정적인 사람이 되지 않았을까 상상해보기도 합니다~~ 하지만 지금도 늦지 않았죠^^ 주위에 좋은 사람이 없다면 본인이 좋은 영향을 주는 사람이 된다면 얼마나 세상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요? 내가 세상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람이라는 인식은 우리를 움직이게 만드는 큰 원동력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는 움직임으로써 행복을 만들어가구요^^

인상을 쓴다...ㅎㅎㅎㅎㅎㅎㅎ
좋은 마음을 이용하는 사람들 정말 나쁘죠.
호의가 계속 되면 권리인 줄 아는 사람들이 많아서 문젠거 같아요.
당연하다는 듯이. 저도 그렇고요. 사람의 이기적인 본성이랄까요?^^
뭔갈 바라는 마음보다는 순수한 마음으로 하는 건 좀 다를까요?^^
저도 슈퍼할배처럼 비켜비켜~ 하면서 앞으로 나서볼까요!
후기를 들려드려야 겠습니다.

slay님~

사람은 생각보다 이기적이고 생각보다 착한 것 같습니다^^

본인이 하고 싶다는 순수한 마음으로 하지 않는 이상 언젠가는 타인을 (세상을) 원망하게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부군께서도 잘할겁니다.
피는 못속이지요.
지금은 효도하는 아들일뿐입니다.

예~ 점점 저한테 잘 하고 있어요^^
그래도 피는 못 속이나봅니다
참 다행이에요 ㅎㅎㅎㅎㅎ

세상에서 좋은 인연을 만난다는 것.

가장 큰 복인듯 싶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61180.86
ETH 2456.21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