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shflare(해시플레어)에서 남은 비트 찾아 오기

in #kr6 years ago (edited)

mining

안녕하세요? 트리입니다.
어제 해시플레어로부터 급작스런 메일을 하나 받았습니다.

클라우드 마이닝 서비스인 해시플레어 서비스의 수익이 28일 연속으로 나지 않아 서비스가 중단되었습니다.


유지보수 비용이 채굴비용보다 낮아 채굴이 중단된 것은 알고 있었지만, 서비스 중단을 공식적으로 알려온 겁니다.

양갈래(@twinbraid)님의 클라우드 마이닝의 양대산맥 중 하나가 무너졌습니다. 글을 보고

"아! 역시 이 분도 손대셨던 거구나.."

라는 각성이 찾아왔었네요.

아무튼..
그건 그렇고 그동안 남아있던 빵쪼가리 소량의 비트코인을 출금하지 못했는데,
이제 서비스가 종료되었으니 왠지 출금할 수 있을 듯 하여 다시 들어가 봤습니다.

0.01BTC

먼 훗날 100만원이 될 지도 모르는 0.01 BTC인데요.(흑흑..)
출금 최소 기준이 0.03 BTC여서 그동안 출금도 못하고 신경만 쓰였었죠.
그동안 저 Withdraw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 있었는데, 활성화 되었네요!
음.. 서비스 종료가 되어 출금할 수 있게 된 게 아이러니하네요..(이놈의 정책!!)

출금신청

아, 그런데 출금을 하려니 출금수량이 0.00000000 으로만 입력됩니다.
그리고 아래의 출금한도를 보니 모두 '0'입니다.
보아하니 얼마전 KYC 인증을 해야 가능하니 어쩌니 했던 게 문득 기억납니다.
왼쪽 메뉴 하단의 Help - Withdrawals limits 를 눌러 조건을 확인해 봅니다.

KYC조건

우와!! KYC를 빌미로 출금을 어렵게 해놨네요.
각종사진을 다 집어넣고 인증 받아 Level 2가 되더라도 Monthly Limit이 0.75 BTC라니요!!
불안해서 일부 출금을 했던 게 참 다행입니다.

근데 0.01을 넘으니 Level 1이 되더라도 이틀에 걸쳐 출금해야 하는 건 함정이군요. -ㅅ-;;

아무튼.. 그러면 Level 1으로 올려봅시다.

  1. Settings 메뉴로 간다.
  2. Profile을 선택한다.
  3. 항목에 적당한 값을 입력한다.

    프로필

    별으로 표시된 필수항목만 잘 넣어서 저장합니다.

    레벨1

    그러면 왼쪽의 인증레벨이 1레벨로 올라갑니다.
    이제 하루에 0.01 BTC, 한달에 0.05 BTC를 출금할 수 있게 된 거죠!

    출금신청2

    자, 이제 아까 Limit 0 으로 보이던 항목들이 변해 있습니다.
    레벨1의 위엄이군요. -ㅅ-;;
    근데 0.01이 넘는다고 하루 걸러 또 신청해야 하다니..;;;

    아무튼 지갑 주소 잘 확인하고 출금신청(Withdraw) 버튼을 눌러줍니다.

    성공한듯

    자, 그러면 이제 출금이 된 것처럼 보이지만, 아닙니다.
    젤 위에 보이는 메시지대로 메일의 출금 컨펌을 해줘야 합니다.

    메일컨펌

    그러면 메일 계정에서 이런 메일이 와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컨펌을 눌러 출금을 확정합니다.

    완료

    자, 이제 진짜 출금신청이 확인되었습니다.
    그리고 15분 뒤에 입금이 되었습니다.

추가.
제가 계정이 하나 더 있는데.. 더 소액입니다.
0.008 BTC 정도 있는 계정인데요.

소액

출금을 하려니 이렇게 0.01 + 0.00000416(수수료)가 없으니 출금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와.. 진짜 심하네요. -ㅅ-;;

추가 2.(2018/7/24)

방금 Hashflare로부터 메일이 왔는데, 잔고가 0.01보다 적은 경우에도 출금할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안타까운 상황에서 그나마 다행인 소식이라 덧붙입니다.



이번 Hashflare 사태처럼 클라우드 마이닝 업체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와중에 투자자들만 손해를 보는 경우도 많구요.
저 또한 테스트 삼아 해 보았던 클라우드 마이닝인데, 이렇게 끝이 나는 것 같아 조금 아쉽습니다.
그리고 투자자 자산을 이렇게 KYC라는 명분 하에 묶어두려는 마이닝 업체의 행태도 마음에 들지 않네요.

POW 방식의 시대가 정말로 저물고 있는 걸까요?

야야님_mastertri_new

Sort:  

올해 코인판은 관심끄고 살았더니 이젠 뭐가뭔지 하나도 모르겠어요 ㅋㅋㅋ 또 장 좋아지면 고점에 매수해서 관심갖고 사는날이 곧 오겟지요^,^

고점에 매수 ㅎㅎㅎㅎㅎ

POW가 저물고 있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하락과 횡보가 오고가는 와중에 가장 높은 가격방어율을 보이는 증명방식이 작업증명(POW)방식입니다 ㅎ_ㅎ;;

강하게 가격을 지지해주는 세력이 존재하는 유일한 증명방식입니다(채굴자)

넵- 일정부분 동감합니다. ㅎㅎ
하지만 어느 시점에는 큰 패닉이 올 수도 있는 방식이기도 하죠.
그 세력들이 그동안 벌어들인 수익이 워낙에 어마무시해서 그 시점이 안 올 가능성이 크지만요!! : )

으아~이러니 난 코인투잔 못혀요~!^^;;;
코인 붓툰이나 열라 그려야징!

자자~ 그 친구분 썰 풀어 주셔야죠!! ㅋㅋㅋㅋㅋ

그 친구 이야기로 푸니까 덥썩 몰빵하는 분들이 있어서 우아하게 코인붓툰으로 오늘부터 시작했어요.^^

아~ 그런 분들도 계셨군요..;;;;

그럼 코인붓툰으로 가즈아아~!! ㅎㅎ

으어어어 몰빵 가즈아 ㅎㅎㅎㅎ

이런 상황이 올것으로 예측은 됐었는데 막상 오니 충격적이네요
전 본전은 중분히 뽑았지만 피해보신 분이 계실까 걱정입니다
트리님 덕분에 0.026BTC 잔액중 0.01 BTC 출금 신청했네요
3일에 걸쳐 출금해야 겠습니다^^

저도 해보니 남은 잔액이 0.01BTC가 안되면 출금이 안되네요. -ㅅ-;;
만약 0.016 남았을 때에도 0.01만 출금하셨다면 나머지 0.006이 출금이 안될 거예요.

0.01 이상 남았을 때 KYC 인증레벨을 Level 2로 올리고 하면 한번에 다 출금이 될 듯 합니다.

아인슈타인 쯤 돼야 코인에 손댈 수 있겠군요. 근데, 그 분은 누구?

아 진짜 저도 이거 보고 출금하려고 갔는데...
지갑주소 바꾸려면 또 2주를 기달려야 한다네요.. 정말

자기들 마음대로 정책을 쥐고 흔드네요. -ㅅ-;;

PoW의 시대가 저물고 있는건지 아니면 PoW의 중앙화가 시작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형태로 발전하고 있으니 사람들은 어떻게든 방법을 찾아내겠죠. ㅎㅎ
EOS 가즈아~!! ㅋㅋ

저도 받았네요. 멈출 때 예상하던 상황이긴 했어요.
영국인 것처럼 하더니, 에스토니아 규정을 적용하려고 하나 보네요. ㄷㄷ
원금은 건졌고 나름 공부도 되었지만, 참 안타까운 상황이네요.
정보 감사드리고, 편한 일요일 보내세요.

저는 원금은 못 건졌.. -ㅅ- 고, 나름 공부는 되었습니다. ㅎㅎㅎ
그래도 크게 투자하진 않아서 괜찮아요~ ㅎ
즐거운 한 주 맞으세요!! : )

투자하신다고한게 기억나는데.. 설마 회사가 문을닫을줄은 몰랐네요. ㅡㅡ;;

크게 투자를 하진 않아서 괜찮습니다. ㅎㅎ
POW 채굴로 번 비트코인도 생겼다는 점에서 의의를.. -ㅅ-

Thanks. It's comforting to hear that. :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1110.07
ETH 2731.78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