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 휴양림] ③서귀포 자연휴양림

in #kr6 years ago (edited)

서귀포_정원

안녕하세요? 트리입니다.
총 4회에 걸쳐 제주의 휴양림 시리즈(?)를 포스팅하기로 했는데, 오늘은 세번째 시간으로 '서귀포 자연휴양림'입니다.



제주에는 모두 4개의 휴양림이 있습니다.

제주지도

위 지도에서 보시면 한라산을 중심으로 북동쪽의 절물 자연휴양림과 남서쪽의 서귀포 자연휴양림이 표시되는데요.
교래 자연휴양림과 붉은오름 자연휴양림은 절물 자연휴양림에서 차로 10~15분 정도 사이에 있습니다.
제주시를 시작으로 함덕이나 월정리, 우도나 표선 정도까지를 여행하시는 일정이시라면 이 세 휴양림을 숙소로 잡으면 좋습니다.
그리고 서귀포나 마라도, 모슬포, 협재, 그리고 한라산 영실코스 등반 등을 계획하셨다면 서귀포 자연휴양림이 좋습니다.



서귀포휴양림지도
(출처: 서귀포자연휴양림 홈페이지)

서귀포 자연휴양림은 제주도에 있는 휴양림 중 최초로 개장(1995년)한 휴양림입니다.
오래된 휴양림이다 보니 느껴지는 세월의 흔적이 제법 보이지만, 휴양림 곳곳에서 부분적으로 계속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습니다.
휴양림을 가기 위한 길도 꼬불꼬불 1100 도로를 지나야 해서 운전에도 은근히 신경을 쓰게 되는 길입니다.
특히나 뒤에서 속도내어 막 붙어 오는 차들 보면 부담스러운 길이죠.

숙소

말씀드린 것처럼 숙소를 여기저기 리모델링 하고 있는데,숙박객이 있는 상황에서 공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있어 살짝 신경 쓰이긴 했지만, 못다닐 정도는 아닙니다.

정원

휴양림 숙소 앞의 작은 정원인데요.
저렇게 벤치 그네가 있어서 도착하자마자 아이들이 재빨리 달려가 앉습니다. ㅎㅎ
다른 곳 가자고 불러도 못들은 척 흔들흔들 하고 놉니다. ㅎ

족구장

이곳은 최근에 리모델링 하면서 새단장을 한 듯한 족구장입니다.
워크샵으로 와서 족구장에서 한 게임 하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절로 드네요.

건강산책로

이 길은 숙소 앞에서 연결된 건강산책로입니다.
1.1Km 정도로 되어 있어 시간은 좀 걸리지만 산책하기에 좋았습니다.
절물이나 붉은오름과 다르게 한라산 남서쪽이라 나무들 구성이 조금 다릅니다.

아 참, 여기 산책을 하면서 야생 노루 두 마리를 봤네요. ㅎㅎ
이놈들 특징은 사람과 마주치면 일단 '얼음!' 했다가 갑자기 후다닥 뛰어 도망갑니다. -ㅅ-;;
​​
생태관찰로

건강산책로 끝에서 생태관찰로 쪽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생태관찰로도 1.1Km 정도의 거리로 이 길로만 산책해도 총 2.2Km 정도나 걷는거죠.
제가 이 곳을 산책할 때가 아침 7시 정도였는데, 정말 상쾌하고 좋더라구요. : )

데크

건강산책로는 아스팔트로 포장된 반면, 생태관찰로는 이렇게 좁은 나무 데크로 되어 있습니다.
확실히 나무들 구성(?)이 한라산 동쪽 휴양림들과는 좀 다르죠? ^^

약수터

지도에는 표시되지 않았는데, 관리사무실과 숙소로 가는 길 사이에 이렇게 약수터가 있습니다.
시원한 약수를 한 바가지 마시면 속이 뚫리는 것 같습니다. ㅎㅎ



시간이 없어 편백숲 야영장과 유아숲 체험원 쪽은 가보질 못했는데, 여유가 있으면 한번 쭉 돌아보고 싶더라구요.
참, 휴양림 안에 있는 법정악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한라산도 참 멋지다고 합니다.
저도 이번에는 못 갔는데, 다음 번엔 가보려고요!

코부니_다스베이더

Sort:  

제주 휴양림 그랜드슬램을 계획하셨던 거군요..ㅎㅎ

딩동댕~ 정답입니다!! ㅋㅋ
서귀포를 마지막으로 제주 4곳 휴양림을 모두 정복했지요!! : )

제가 다녀온 제주가 맞는건지 의심이 드는군요. ㅎㅎ 외국같네요.. 그리고 사진이.. 뭘로 찍으신건지.. 멋드러지게 나왔네요. 저도 제주도 오랫만에 다녀오고싶네요~

사진에 필터를 살짝 얹어서 현실이 아닌 것 처럼.. ㄷㄷ;;
아이가 조금 자라면 충분히(!!) 즐거우실 겁니다! ㅎ
저는 막내가 4살이던 재작년이 되어서야 거의 10년만에 제주도를 갔었거든요. ㅠ_ㅠ
찡 스님.. 화..화이팅!!

다음번 제주에 갈땐 서귀포를 한번 가볼려고 생각하고 있어요. 언제 제주를 가게될지 모르지만요^^

서귀포 휴양림에 가시게 된다면 천문과학문화관도 한번 들러보세요!(차로 5분 거리!)
다다다음 번쯤 포스팅 할 것 같은데.. 별도 보고 너무 좋았어요! : )

제주 가면 항상 시간에 쫒겨서 스케쥴을 소화했는데 이렇게 좋은 휴양림이 있었다니
담엔 맘먹고 휴양림 여행을 고려해봐야 겠네요

제주의 휴양림도 정말 매력적이더라구요!
다음 번에 가실 때 휴양림 숙박 신청 꼭 해보세요!! : )

제주도 휴양림에서 즐겁게 보내셨을거 같습니다!
약수물한잔 마시면 엄청 시원할거 같습니다!! 이런곳볼때마다 가서 쉬고 싶다 쉬고싶다 생각이 가득하네요 트리님^^ 꿀잠주무시고 내일도 화이팅!!!

완전 좋았습니다! ^^
좀 전에 축구 보고 나니 마음이 좀 답답하긴 한데.. 그래도 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 ㅋ
화이팅!! : )

워크 샵 족구대회 ㅎㅎㅎㅎ
생각 납니다 ^^*

제주도 꽉 잡으셨군요 ㅎㅎㅎㅎ

사실 저는 족구 엄청 못해요. -ㅅ-;;
소리만 잘 지릅니다... ㄷㄷ;; ㅋㅋㅋ

으아~ 푸른 숲에서 돗자리 깔고 누워서 낮잠 자고 싶습니다.ㅎㅎ

돗자리를 캐리어에 넣을까 말까 고민하다 안 넣었는데, 넣었어도 좋은 선택이었을 것 같아요! ㅎㅎ

하늘도 파랗고 숲도 푸르고
공기가 좋고 좋은 공간입니당

정말 공기도 좋고, 노루도 좋고.. ㅎㅎ
일정이 조금 더 여유로웠으면 싶은 시간이었어요. ^^

그러게용 시간이 너무빨리갑니당
좋은곳가면더빨리가죵^^
공감 아쉽습니당^^

정말 다시 불 붙네욧. 강력하게. . 제주한달살기를 하고싶다는 생각이요!

한 달 살면서 이것저것 다 해보면 좋겠더라구요~ ㅎㅎ
여유롭게 낚시도 하고, 산책도 하고, 물놀이도 하고요.. : )

전 두달도 살라면 살고 싶어욧^--^ 관광객들이 제주도가 작은지 알지만 사실 2달살이 해도 못가보는곳이 있을수도 있을 만큼 크다고 저는 생각하거든요 ㅎㅎ

야생노루가 있을 정도면 그만큼 울창하고 공기도 좋다는 거겠죠.
산책로도 운치 있고...
전에 휴양림도 좋고 여기도 좋은 것 같아요.^^

네- 지금은 한창 공사 중이라 조금 불편했는데, 그거 빼곤 다 좋았어요. ㅎㅎ
제주의 모든 휴양림들이 다 저마다의 매력이 뿜뿜 하네요! ㅋ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3
JST 0.030
BTC 67083.87
ETH 3502.60
USDT 1.00
SBD 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