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den Life] @sochul 님의 작업에 대한 저의 대답!

in #kr7 years ago (edited)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D
드디어 @sochul 님 가족펜이 완성되어 배송을 앞두고 있어요~

지난번 @golenman 님의 만년필도 중간에 다시 작업하는 바람에 꽤 시간이 걸렸었는데, 이번에도 역시 케이스 작업이 오래걸려 납기를 며칠 앞두고서 아슬하게 보낼 수 있게 됐네요 > <
이런 것이 커스터마이징 & 핸드메이드 제품의 매력 아니겠습니까! 아하하하!! (ㅠㅅㅠ)

소철님의 작업거는 글 (https://steemit.com/kr-manulnim/@sochul/manizu) 이 올라오고 설레임과 동시에 생각이 많아졌습니다ㅎㅎ

집주인과 세입자1, 2의 특성을 고려하여 크기, 색상 모두 작가의 판단

발주서에 이렇게 적어주셨으니 소철님과 마스터님, 그리고 아드님인 한터군에 대한 데이터를 모아야 했지요 :-)

자세한 설명은 차차 하도록 하고!
저의 정보력과 이해력을 토대로 나무를 고르고 디자인을 뽑은 후 제작에 들어갑니다~

1.JPG

기계가 돌아가고 있으니 무슨 나무일지 감이 안오시죠~~? ^ ^

2.JPG

더 궁금하시라고 케이스부터 보여드립니다ㅋㅋㅋㅋ
시간이 안맞아서 큰 작업만 공방에서하고 자잘한 사포질 따위는 집 테라스에서 손으로 했어요 ;-)

그리고 주문서에 있던 케이스에 관한 내용!

꼬~옥 나무상자로 된 펜케이스를 원합니다~
(마스터께서 20년이상 조경기사로 일하셨던지라 나무에 환장하십니다 ㅋㅎ)
케이스의 상부문구는 '세상에 공짜는 없다'입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tata1님의 서체였으면 좋겠지만 아마도 그건 불가능하겠죠? ㅠㅠ

라고 하셨지요... 아무리 그래도 아빠찬스를 이렇게 쉽게...ㅎㅎㅎㅎ

3.JPG

씁.니.다.

우리 아빠는 딸바보 그 이상의 (자칭)딸천치이기 때문이죠ㅋㅋㅋㅋㅋ

4.JPG

심지어 디자이너로써 까탈스럽게 요목조목 주문해서 여러개를 받아냈습니다 :D

6.JPG

가장 어울릴만한 글씨체를 골라 케이스에 각인했어요~

7.JPG

한번 더 또렷하게!!

12.JPG

케이스는 인도네시아 월넛으로 만들었는데, 오일을 바른 것(上)과 안바른 것(下)의 차이가 확연하게 나지요~?
오일은 코팅과 더불어 선명한 무늬를 위해 살짝 발라줍니다 ^ ^

8.JPG
9.JPG

소철님은 위트있고 다정하시지만 확고하게 자신의 뜻을 펼치고 이루시는 면에서 무게감이 느껴졌어요 :-)
그래서 색감은 딥하면서도 확실하게 무늬가 드러나는 "지르코테"를 이용해 고급스럽고 묵직한 유러피안 펜을 깎게 되었지요ㅎㅎ

10.JPG

소철님의 아드님이신 한터님은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피의 위력을 실감캐하는 글빨(?)과, 뭐가 되도 되실 것 같은 에너지를 뿜어 내셨기에-
예전에 한번 포스팅에 올렸으나 (https://steemit.com/kr/@manizu/2uw4ve-wooden-life)
너무 아껴서 아무에게도 내주지 않았던 고래모양의 샤프를 내어드렸습니다 ^ ^
(정말 고래가 되실 분이기 때문에 아주 기쁜 마음으로요!)

11.JPG

마지막으로 가장 고심했던 마스터님의 펜-
(20년이상 조경기사로 일하셨다니.. 저보다 전문가시잖아요!!ㅋㅋㅋㅋ)
제가 취급하는 나무 중 가장 고가의(?) "제브라"라는 얼룩무늬 나무로 정했어요ㅎㅎㅎ
사실 제브라는 무늬가 강한 편이라 여성분들에게는 잘 추천해드리지 않는 나무인데 마스터님에 대해 조사하다보니 여자도 반할 카리스마 & 상여자를 넘어선 상천사의 면모를 겸비하신 분!!
제브라는 제가 가장 멋지다고 생각하는 나무이기 때문에 딱 이 나무다 싶어서 밀고 나갔습니다 ^ ^♥
대신 라인을 좀 더 넣어 쭉쭉빵빵(?)하게 깎았어요~

13.JPG

가족 펜 트리오 합체~~
자고로 가족펜이라 함은 낱낱일 때도 의미가 있어야 하지만 함께할 때 최고로 빛을 발해야 하는 법!!
소철님 펜은 어두운 바탕에 밝은 무늬, 마스터님은 밝은 바탕에 어두운 무늬, 그리고 한터님은 엄마와 아빠의 개성을 고루 물려받아 멋진 인생을 영유하실 수 있게 반씩 섞은 느낌으로-
후하... 나름 굉장히 고심했습니다 XD

14.JPG

드.디.어 가훈을 적은 케이스에 모든 펜들이 들어갔어요~!!!

저에게 대놓고 작업을 걸어주신 소철님 가족의 특별한 주문이었던만큼 가장 완벽하게 하고 싶은 욕심에 이리도 오래 걸렸지만 납기안으로는 무사히 도착시켜드릴 수 있게 내일 바로 부릉부릉 출발할게요~

펜 엄마의 자부심과 스토리가 들어가 있는 글은 언제나 스압에 시달리는데
오늘도 이토록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복 받으실 거에욧!!!

Sort:  

멋지네요

감사합니다 진수님!! :D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치얼스!!♥

Loading...

와...대박
금손...오늘도 한번 놀라고갑니다...

역시..피는 못속여...
대박

ㅋㅋㅋㅋㅋ디엠님~ 점점점부분에서 표정지원되는거 맞죠?ㅋㅋㅋㅋ
저희 아빠를 아시나봐요 > <
저도 이제야 팔로우 했습니다 친하게지내요 우리~♥

네 친하게지내요 ㅋㅋ
타타님과는 술 한잔 한 사이입니다~~

네! 술한잔 한 사이~~ 좋네요ㅋㅋㅋㅋㅋ
잘부탁드립니다 :D

정말 멋지네요~>_< 디자인도 멋지고 글씨도 멋집니다!!
나무에도 정말 다양한 색상과 무늬가 있다는 것을 manizu님 작품을 통해서 알았네요~

감사합니다 스텔라님♥
이미 자연안에 모든 색이 다 있다는 말을 저도 나무를 만지며 새삼 느끼고 있어요 ^ ^
자주뵙고 소통하길 바라며 팔로우 했습니다! (저는 "마니"라고 불러주시면 되어요 :-)

very nice post...!!!
upvoted and followed...!!!!

Thank you Hamet!
(I like your profile pic ;-)

와!! 저 고래 샤프 그립감 쩌는데!!! 한터님은 부럽다...ㅠㅠ
내 장미목 펜은 언제 주문해야되나 ㅋㅋㅋㅋ
그나저나...손글씨 쓰고 계시는 타타님이 왜 이렇게 안쓰럽지;;;

아빠도 억지로 쓰신 거 아니라구욧ㅋㅋㅋㅋㅋㅋ
장미목 펜은 3달뒤에 가져가기로 하셨으니 아직 2달 남았어요!
그 사이에 저는 얼른 포스팅을 올려야할텐데 혼자 사진찍으면서 작업하는게 정말 쉽지가 않네요 > <

역시 날짜까지 카운팅하는 멋진 아이였어...
내가 이런 멋진 모습에 소름돋는 다니깐....

ㅋㅋㅋㅋㅋㅋ무서워서 소름돋는거 아니죠....?
그나저나 각인은 아무리 생각해봐도 개잘생김이 가장 적합한듯

와...그걸 또 기억을 하고 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해보고싶어서 그래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 머릿속에 이미 각인~♥

와...멋지네요.....선물로 아주 좋을듯한데.....비....비싸겠죠.....???? ㅠㅠ 스달 열심히 모아서..나중에..하나 만들고 싶네요..

그...그리 비싸진 않은 듯 합니다 골방님...ㅋㅋㅋㅋㅋㅋㅋ
스달 모으시는 동안 저는 골방님의 데이터를 모아보겠습니다!! ^ ^♥

넵 ㅎㅎㅎ 그럼 한번 선물로 고려해볼께요 ㅎㅎㅎ

자주 나무포스팅 올리도록 할게요~ 또 뵈어요 골방님 :D

와우 정말 멋지십니다~~ 누구라도 갖고 싶은 펜이 아닌가 싶습니다.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너무 보기 좋네요...

성민님 늘 감사합니다 ^ ^
드디어 이번주에 저도 필리핀에 갑니다!
왠지 늘 웹에서 만나던 성민님과 조금 가까워지는 느낌이 들어서 좋네요~♡

아 그러시군요 ㅎㅎ 좋은 말씀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세상에 단 하나 뿐인 소중한 펜들!
볼때마다 마니주님은 너무 멋진 일을 하시는거 같아요 ㅎ

흐앗 병아리님 칭찬 오랜만이다.....♥
저에게 소중한만큼 소철님 가족분들이 많이 예뻐해 주시리라 믿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919.17
ETH 2647.00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