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과의 권태기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louispark 입니다.

며칠사이 스팀잇과의 권태기를 느낀 것 같습니다.

글 소재도 생각이 안나고, 글을 써도 너무나 초라한 글 같고 보팅도 댓글도 없이

kr-hobby 글만 올리며 활동하다가 2~3일이 지난 것 같네요.

그런데 오늘 kr-new 태그에 들어와서 몇 개의 포스팅을 보았는데,

고민이 조금은 없어졌습니다.

이런 걸 링크해도 될런지 모르겠습니다 ㅎㅎ 좋아서 일단 한 번 해봅니다

링크1 링크2

저와는 다르게 스팀잇의 밝은 미래만 보고 꾸준히 활동하시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도 사실 2~3일 활동을 안하는 동안 스팀잇에서 오랫동안 활동하신 분들 계정을 들어가 스크롤을 제일 아래까지 쭉쭉 내려보았습니다.

솔직히 많은 보상을 가지고 가시는 분들, 스팀잇에 들어오신지 얼마 안되셨는데도 불구하고 글 솜씨와 꾸준한 활동, 재능으로 앞서나가시는 분들이 너무 부럽기도 했습니다.
스팀잇을 추천해준 친구들 중 한 명이 얼마전에 이런말을 하더군요.

야! 저 사람은 저런글을 쓰는데도 저만큼이나 보상을 받아 ?

저도 그렇게 생각 할 때가 없었다고 하면 거짓말입니다.
그래서 그 분들의 블로그를 처음부터 쭉쭉 살펴보았습니다. (죄송합니다 ㅎㅎ)
그런데 그 분들은 한결같이 1년 전 보상이 거의 없고 스팀의 가치가 바닥이던 시절부터
(얼마 전 3월까지만해도 200원 근처였다니 훨씬 이전에는 더 심했을꺼 같습니다)
보상 한 푼 없어도 스팀잇에서 꾸준이 활동하시던게 보이더군요.

그래서 지금 우리가 보는 결과가 만들어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냥 겉으로만 보기에는 자신이 생각하기에 정말 별 것 아닌 글이 수십달러의 보상을 받는 것처럼 보일 수 있겠지만, 스팀이 지금처럼 인기가 없을때 불안함속에서도 스팀의 가치를 보고 꾸준히 활동한 보상이라고 생각하면 엄청나게 적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한 번씩 스팀잇을 하다보면 저 뿐만아니라 다른 분들도 저와 같은 생각을 하실때가 한 번쯤은 꼭 올거라 생각합니다.
포기하지 않고 지금 당장보다는 1년 2년 후를 생각하며 꾸준히 하는게 훨씬 큰 그림을 그릴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일기장 처럼 한 장 한 장, 지금도 출발하기에 늦지 않았다고 생각하는 중입니다.
다시 열심히 해봐야겠습니다 !

다들 생각하시는 스팀의 가격이 1500원은 아니잖아요 ? 👍👍

나중에 제 블로그를 뒤져보면서 웃을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처음으로 태그에 제이름이나 한 번 넣어볼랍니다 ㅎㅎ

Sort:  

이게 당근은 아닌데요 @louispark
풀보팅을 눌러버렸습니다. ^^
저도 @louispark님의 마음 감히 이해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게 제가 예전에 영상에서 나불댔었던 내용인데요
하이브리드 카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굴러가면서 자기 자신을 충전하셔야 하거든요.
그렇지 못하면 중지하게 됩니다.

저는 큰 능력이 없어 유일한 무기인 꾸준함을 가지고 임하고 있습니다.
그것만이 저의 지속 스티밍을 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제가 쓰는 무식함을 사용하시라는 것은 아닙니다. ^^

요즘 정말 다양한 태그가 많이 나와있기에
너무 힘드실 경우 정말 간단하게 나의 생각을 쓰시는 것도
이러한 권태기를 이길 수 있는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간단하지만 중단하지만 않으시면 됩니다.
저만의 조언이랍니다. ^^


  • 깨알광고
    'kr-toilet' 태그 밀어드립니다.
    아무 얘기나 하면 되지요.
    짜증나도 화나도 고발해도 ^^

감사드립니다 @sochul 님 ㅎㅎ 영상에서 말씀해주셨던 것들을 들으면서 글을 쓰시면서 충전 할 수 있는 부분을 굉장히 부러워했던 기억이 납니다.

(제가 찾아 본 분들중에 사실 소철님도 계셨...)(속닥)
전보다 더 확신이 생기고 열심히 할 마음이 생겼습니다.
항상 마음만으로는 꾸준하게 하면 된다 된다 생각하지만, 중간중간 다잡아주는 시간도 필요하더라구요.

꾸준함, 정말 너무 힘들경우에는 저의 생각을 일기장에 쓰는 생각으로 꾸준히 하겠습니다 ㅎㅎ
시간이 지난 후에도 소철님과 계속 소통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조언 감사드립니다 !

마땅히 태그가 없어 제 이름을 넣어봤는데 태그 추천 감사드립니다 ㅎㅎㅎ
이용해봐야겠어요 !

저는 요새 바빠서 못했지만

할때 보상을 크게 생각하지 않았네요 ㅎㅎ. 아직 한번도 뺀적도 없고..

그냥 이것저것 올려본다 일기쓴다는 느낌으로 하시면 될거같습니다 ㅎㅎ 블로그가 다 비슷한거죠.

저도 아직 한 번도 현금화 하진 않았지만 그릇이 커져야되는것 같아요 ㅎㅎ 블로그처럼 차곡차곡 쌓아보려구요

뚜벅뚜벅 천천히 한걸음씩 건다보면 언젠가 정상에 다다르겠죠....
혹시 누가 이 산이 아닌가벼??? 라면 힘들겠지만
다시 또 오르면 되지 않을까요???
힘내세요...화이팅요^^

ㅎㅎ 맞는 말씀입니다 !! 산이 틀리진 않았으니 이제 오르기만 하면되겠죠 ?
힘이됩니다 감사합니다 화이팅 !!

루이스님화이팅ㅋㅋㅋ 권태기랑싸워서이겨야해유!!!!

흡빠따이님 감사해유 !! 완전 인기스타 되셨던데유 !!

ㅋㅋㅋ 모두가 함께 한 시간이라 즐거웠지유!!! 지치지 말고 함께해요 !!ㅋㅋㅋ 아자아자아자!! 흐압~빠 기드리고가겠습니다 :)

저도 비슷한 상황이네요 ㅠㅠ

시기는 다르지만 누구나 한 번쯤은 이런 생각이 들 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같이 화이팅 해봐요 모리님 !

루이님 저는항상 루이님응원해요 :) 화이팅!!!!!

절로 웃음이 지어지는 댓글이네요 ㅎㅎ 화이팅 !!

권태기는 이겨내라고 있는거지요~ ^^ 우리 함께 이겨내봐요~ 비록 미비하지만 보팅꾸욱~~~ ^^ 화이팅!!~

네 ㅎㅎ 이겨내면 더 단단해질거라 생각합니다 !! 나중에 누군가 제 글을 보고 저 처럼 희망을 가지면 좋겠습니다 ㅎㅎ 감사드려요 !

louispark님 덕에 kr-hobby 태그가 많이 활성화 됐습니다!!기운내세요~!!

하하하 그렇게 말씀해주시니 또 기분이 좋아지네요 ㅎㅎㅎ 많은분들이 참여해주시고 계시지만 더 많이 많이 활성화되게 노력 더 해볼랍니다 !

파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

얼마전 저의 모습이 생각나는 글이네요. 저도 그렇고 @louispark님도 그렇고 초반에 엄청나게 달렸던 만큼 권태기가 심하게 오는 것 같기도 합니다. 예전에 슬럼프에 관한 글을 올렸을 때 어떤 분이 슬럼프가 심하게 오는 것은 그만큼 열심히 헀던 것이라는 반증이라는 이야기를 해주셔서 위로를 많이 받았어요. 권태기가 오셨다면 글을 써야겠다는 마음을 조금은 내려놓고 생각 나는 것이 있을 때 글을 써보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 화이팅입니다!

얼마 전 @vimva 님의 글을 보면서 그 당시에는 공감하지 못했었는데, 지금 막상 저도 스스로 슬럼프가 왔다고 생각하니까 이런 저런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열심히 했던 것만큼의 반증이라.. 위로가 되는 말이네요. 당분간은 편안하게 글을 쓰면서 소통하는것에 중점을 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과 보팅도 좋은 활동이니까요 ㅎㅎ 감사드립니다 빔바님 화이팅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60690.86
ETH 2905.70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