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남매맘 이야기] 그래요. 저 애국자예요.

in #kr7 years ago (edited)

@tata1님 짱~!! ^^


요즘 스티밋하면서 가장 많이 나에게 하는 말들은 "애국자"인것 같다. 

아이가 셋일때부터 애국자란 말을 들었던것 같다.


아이가 다섯이라 하면 보통 사람들은 이렇게 말한다.

애국자네... 
집에 돈이 좀 있나봐...
엄마, 아빠가 애기를 정말 좋아하나보다. 
이런 사람들 나라에서 상줘야해...
요즘 정부에서 지원금 좀 나온다던데 돈 좀 받겠네...
시댁이 잘 사시나봐...
친정이 잘 사나봐..
애기 아빠가 엄청 잘 도와주나보네..
금슬이 좋은가봐..
어휴~ 난 하나도 힘든데 셋, 넷, 다섯을..... (보통 말을 못잇는다.)
애도 많은데 누가 키워 줘?
애도 보고 일도 해? 우와~ 대단하네...
존경해..
지금은 힘들어도 나중에는 정말 좋을꺼야.
너희가 제일 부자다.
아들 낳으려고 낳은거야? (1-4호는 여자고, 5호가 남자아이다)


처음에는 일일히 아니다 어떻다 이렇다 저렇다 대답을 다하다가..

요즘은... 

네~ ^^ 그렇죠 뭐~^^

로 끝낸다. 


사실 난 애국자가 될 생각이 별로 없었다. 내 계획의 막내는 2호였으니깐..

시어머니가 아들을 바라셨냐고? 아니다. 시어머닌 1호만 있어도 괜찮을것 같다고 말씀하신 분이다.

울엄마가 바라셨냐고? 그럴리가...

양가의 아버지들이? 절대.. 아이를 몇 낳건 별 관심이 없으시다. 단, 생긴 아이들은 좋아하신다. 

웃긴건 난 3년을 소아병동에서 근무했었고 교회에선 유아부 주일학교에서 봉사를 꾸준히 했었고, 우리 신랑 역시 미국 유학 생활 하면서 여동생을 키우다 시피했고 주일학교 봉사며 아이들 가르치는 아르바이트를 오래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둘은 아이들을 그다지 좋아하는 성격이 아니다. 

그런데.. 어쩌다 그렇게 많이 낳게 됬냐고?

나도 생각을 해봤다. 난 왜 이렇게 아이를 많이 낳은걸까? 

그래서 교회다닌다는 사람들이 흔히 하는 생각, 하나님이 우리에게 아이를 많이 허락하셨나? 허락하셨으면 이유기 있나? 라는 생각을 하면서 신랑에게 물었다. 그러자 신랑 왈,

계획없이 즐거움을 찾아서 그렇지.

optimistic한 나는 하나님의 뜻으로 좋게 포장해보려했건만.. 

저 놈의 한없이 pessimistic한 남자란 넘 현실을 말해버렸다. 

그래도 희망을 놓치 않고 

그럼 5호는 뭐야? 기적 아니야?

5호는 신랑쪽에서 조치를 취했는데도 생긴 아이다.

돌아오는 대답은

확률적으로 가능한거니깐 .....

에라이. 됐다. 늘 맞는 소리만 한다. 내가 너한테 뭘 바라리?!?


우리 양가집은 우리에게 재정적으로 도움을 주실 형편이 못된다. 우리에게 도움을 바라지 않으시면 그걸로 감사하다.

신랑이 돈을 많이 버냐? 우리 신랑..... 군 복무중이다. 얼마전에 상병이 됬다. 유후~!! (여기에 대한 이야긴 나중에 할 기회가 있을것같다.)

나? 지금 육아휴직 중이다. 임금은 통상임금의 40%만 나온다. 다른 포스팅에서도 말했다시피 지방 간호사 월급 많지 않다. 

정부 지원? 저출산 시대라하면서 정부지원이 생각보다 많진 않다. 어린이집, 유치원비를 지원받지만 부수적으로 들어가는 돈은 따로 더있다. 그 지원 조차 없었음 아마 계속 집에서 끼고 살아야했었겠지만.. 어쨌든 돈이 안드는건 아니다.  어린이집을 가지 않는 5호에게만 정부에서 20만, 대구 남구에서 20만 정도가 다달이 지원된다 . 이것도 12개월이 지나면 액수가 변동이 되긴 하지만 5호 덕분에 월 40만원은 고정 수입이 생긴건 사실이다. 아, 저소득층 기저귀지원도 받는다.  실상 수입은 5호에게서만있는 상태. 

어떻게 사냐고? 좀 어이 없지만 신랑이 암호화폐를 훈련소 입소전에 완전 쪼끔 사놨던게 갑자기 오르는 바람에 그거 빼먹고 사는중이다. 그런데 요즘 하락해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그래서 우리집은 암호화폐가 빨리 회복되길 간절히 소망한다...

이렇듯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진 않다.  그러니 경제적인 요건은 애가 많은 이유가 될수 없다. 

그럼..신랑이 잘 도와준다??

사실 신랑이 잘 도와주는게 아니라  신랑이 70 내가 30정도의 수준으로 집안 일을 한다.  막내를 낳고는 좀 달라지긴 했지만 이제껏 그래왔다.  반복되는 임신과 출산으로 집안일을 많이 할 수 없었던것도 있었지만 신랑이 나보다 살림을 더 잘해서 은근슬쩍 넘겼던것도 있다. 

우리의 다자녀의 비결은 계획없이 즐긴 것과 신랑의 집안일로 정리 해볼수 있겠다. 

신랑의 도움도 컸지만 어쨌든 난 애국자가 되었다. 

아이는 다섯이고... 신랑은 군복무를 시키고 있으니 그야말로 애국자다. 

신랑도 아이다섯에 군복무 중이니 애국자다.

그런데 아시다시피 애국자에게 나라에서 주는 상이라곤 없다.  애 넷에 임신하고 있어도 꾸역꾸역 신랑을 군대로 끌고 들어간게 나라니깐.. 

그래서 별로 애국자 안하고 싶다.  이건 마치 난 착하지 않은데 엄마가 나에게 넌 착한 딸이라고 말해서 속이 뒤틀리는 기분? 

그래도 어쩔건가... 자의든 타의든 난 애국자가 되버렸다.

스팀잇 별명을 애국자로 바꾸고 싶지만 어떤 단체가 생각나서 안하련다. 

앞으로 누가 애국한다 그러면 그냥 이렇게 말하려고...


그래요. 저 애국자예요. ^^


P.S @tutorcho 님 말씀드렸던대로 애국자가 된 이야기했습니다. 19금  아닙니다. ㅋㅋㅋ

Sort:  

아ㅠ 힘드시겠어요 정말 ㅠㅠ
프랑스에선 자녀셋을 둔 주부에게 추가로 가족수당까지 지급하고 육아휴직을 3년간 제공하는 등 지원하는데...
우리나라는 아직 멀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
안힘든건 아니나... 뭐 또 그렇게까지 힘들진 않아서...^^;;;;
미국보단 우리 나라가 출산휴가랑 육아휴직도 지원해줘서 고건 나은데...
유럽쪽보단 훨 못미치죠..

애국자 맞네요..ㅎ

네. 저 애국자예요. ㅋㅋㅋㅋ

대단하십니다. 코인 확 올라서 애국자 살림에 도움이 되길 기도 해 봅니다.^^

코인이... 언제쯤 오를까요? 개털님?
뭐든 14일전에 좀 확 올라줬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윙클 보스가 BTC 40배까지 오른다고 인터뷰 했다던데 부자 되시는거 축하 드려요. 애국자에 부자까지...!

ㅎㅎ 오르기전에 생활비로 다 빼서 쓸지도 몰라요.
그럼 걍 애국자만 되는걸로....

음 요즘 저희 부부도 자꾸 셋째의 느낌이 와서 큰일입니다(?)

둘째도 어렵게 어렵게 가졌는데 자꾸 불똥이 튀려고 하니 원...

그래도 세월이 가도 남는 자산은 자식이라고 하지 않습니까!

나중에 시끌벅적한 가족모임으로 다들 부러워 하실 모습이 눈에 선합니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셋째느낌은 또 뭐죠???

세월이가서 자산이 될지... 짐이 될지...
나중에 시끄럽다고 욕이나 하는건 아닌지.. ㅎㅎㅎㅎㅎ

그 막 눈빛에서 불꽃이 튀고 손만 닿아도 뭐 그런 거 있잖습니까아
자꾸 주변에서 셋째 낳을꺼냐고 그러는데 ... 흠흠...
시끄러우면 나가서 놀게 하면되지요 ㅎㅎ 시끌벅적하니 사람사는맛나지 않을까 싶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전 잘 모르겠는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셋째 생기면 엄청 예쁠꺼예요.
저희신랑 애기 보는 눈이 달라지더라구요.

아닠ㅋㅋㅋ이분이 ㅋㅋㅋㅋ 독수리오형제를 낳아놓으시고서 발뺌을 ㅋㅋㅋㅋ
이쁠거 같지만! 정말 농담이 아니라 찢어지게 가난하므로 패스하겠습니다!
둘만으로도 허리가 휘고 있어요 ㅠ ㅠ

저희집만 하신가요??? ㅎㅎㅎ

ㅠㅠ 잠시 쓰신 글을 잊었군요 ...
저희는 씀씀이가 커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흑흑..

챙겨야하는 아이가 많은데도 나라에서 군복무를 시키는군요!.. 괜시리 속상하네요.
힘든것도 있겠지만 사랑은 5배 10배 100배가 넘쳐날 것 같은 가족입니다.^^

저두 속상했었죠.
이젠 뭐... 올해면 끝나니깐요~!! ㅎㅎㅎㅎㅎ

코인 떡상해서 애국자들 좀 웃자!

다 같이 웃자!!! ㅎㅎㅎ

신랑이 돈을 많이 버냐? 우리 신랑..... 군 복무중이다. 얼마전에 상병이 됬다. 유후~!! (여기에 대한 이야긴 나중에 할 기회가 있을것같다.)

두둥... 빨리 써 주세요.

ㅎㅎㅎ 제가 이런 글을 쓰기 시작하면 울 신랑은 영원히 스팀잇 세상에 안나오려고 할지도 몰라...
고민중입니다.
전 얘기하고 치우면 그만인데.. 블록체인에 남든 안남든 기억력이 안좋아 제가 적었다는 것 조차 까먹을텐데...
저희 신랑은 좀 머리가 좋아서 기억을 넘 잘하는게 문제죠.
머리좋은 남자랑 살기도 피곤해요. ㅋㅋㅋ

어??? 예전에 아이 몇명이면 군 면제라고 들었던 것 같은데 아니였나보네요~ 뭐 자의든 타의든 애국자는 맞으세요~ ㅋㅋㅋ 언능언능 코인이 올라서 빼먹을게 확!!! 많아지길~!^^

글쎄요.. 그냥 상근으로는 빼주더라구요.
코인이나 후딱후딱 올라서 생활비 걱정 안했으면 좋겠다는~

아...ㅎㅎㅎ 그 심정 저도 쪼금은 이해해요.. 전 남매 쌍둥이 엄마인데, 사람들 반응이 백이면 백 다 똑같아요. 한 방에 해결했네!! 이만오천 번 쯤 들으니까 이제는 제가 한 술 더 뜹니다. 제가 실력이 좀 좋아요. ㅎㅎㅎ
다섯 아이 아버님 속히 전역하시길 바라며, 암호화페 급등하길 바라며, 재밌는 글 많이 올리시 바랍니다. 보팅, 팔로우 하고 갑니다..^^

맞아요. 쌍둥이 엄마도 듣는게 정해져 있을것 같네요. ㅎㅎ

아이가 다섯인 아버님은 올해 전역합니다. ㅎㅎ
저두 팔로우 했어요. 자주 뵈요~

애국자이십니다. 그러나 진짜 정부에서는 아이들 많이 나으라고 말로만 떠들고 정작 지원해주는 건 쥐또리만큼 이다 보니 현실적으로 정책과 현실이 맞지 않는거 같아요.

휴.... 정부가 하는 일이 그렇죠...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677.48
ETH 2329.02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