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작가&글작가 콜라보이벤트] 어린 수민의 평화속 비밀상자

in #kr6 years ago (edited)

수민의평화.jpg

꽁꽁 얼어버린 마음이지만 침묵한다. 단단한 얼음 속은 꺼낼 수 없듯이 마음도 꺼낼 수 없다. 내가 생각하는 평화는 ‘비밀’에서 온다. 꽁꽁 숨기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그럼 조용하고 차갑지만 고요한 평화가 찾아온다.

@kyslmate님의< [Edu essay] 평화는 어디에서 오는가> 중 4학년 수민이가 생각하는 평화
https://steemit.com/kr/@kyslmate/5xqimc-edu-essay


안녕하세요. 라나입니다.
저는 kyslmate님의 글을 읽고 콜라보 이벤트 그림을 그려봤어요.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kyslmate님의 글은 강한 문학적 울림이 있죠.
많은 글들이 참 훌륭하지만 (He's blog is a keeper!------여기서 문장 활용합니다 브리님^^) 제 마음에 강한 인상은 준건 다름아닌 4학년 아이가 생각하는 평화는 어디에서 오는가에 대한 글이었어요.

그 이유는 이 아이의 평화에 대한 생각이 20살 넘게 차이나는 저의 개념과 일치했기 때문이죠.
글만 보면 다소 어두운 면모가 보이나 그림에서만큼은 어린아이의 순수함과 감성을 보여주고 싶었어요.
그래서 그 아이의 평화가 깃든 마음속 비밀의 상자를 들여다 보기로 했죠.
수민이의 상자는 여느때와 같이 아름답고 아이다운 사랑이 가득차지만 어두운 우주 한켠에 자리잡아 다른 사람들이 수민이의 마음을 잘 알아주지 못하는 건 아닌가 싶어요.
그래서 수민이의 마음 한켠은 비밀로 간직하기로 요정과 약속을 하는 장면을 그렸어요.
아마도 비밀이라는 것이 아름다운 것만 존재하는건 아니기에 아름다움을 투영하고 싶은 제 주관적 견해가 표현된걸지도 모르겠습니다.
kyslmate 님의 글을 보면 수민이는 정말 똑똑한 아이입니다. 자기 마음을 표현하는데 서툴지만 좋은 선생님을 만나 잘 커가고 있는 것 같아요^^ 제 그림을 수민이가 보진 못하겠지만 바다건너에 이렇게 응원해주는 아줌마가 있다는걸 알아줬음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감사합니다 :)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따뜻한마음이 꼭 전해질거라 믿습니다 ^^

어머나 감사해요 옥자님 ^^ 텔레파시를 팍팍 보내야 할까봐요 ^^

상자에 매달린 몬스터 인형 넘나 귀여워요!

아핫 몬스터를 캐치해쥬시고 감사해요 ㅎ 귀여운 요소 하나쯤은 넣고 싶었는데 발견해주셔서 기뻐요^^

와....클라스....
저같은 막눈이 봐도 진짜 지리는 그림이네용....

어머나 감사합니다 ♡

독특한 선의 그림체와...마음을 움직이는 글의 콜라보네요...
멋지다는 말밖에...

읍 좋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기리나님 ^^♡
마음을 움직이는 글은 없던 아이디어도 만들어내는 것 같아요^^ 사실 멋진 글들이 많아서 고르기 힘들었답니다 ;;

와.. 그림속에 정말 많은 뜻이 담겨있군요! 수민이라는 친구의 마음속 다양한 마음을 라나님의 영감으로... 그림실력도 대박이시지만, 그림에 담아내는 표현도 대박이시네요 ㄷㄷㄷ

어머 좋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D 저는 그저 수민이의 글에 감사하고 있어요. 저는 그저 조미료 역할만 했어요 ^^

그림을 복 다시 글을 보고 그림을 보니 더욱 와닿네요! ㅎㅎ
4학년의 나이가 갖는 동심적 순수함이 점점 내면으로 들어가고 있는데
그 마음속을 들추신게 아닌가 싶군요 ㅎㅎ
물론 혼자만에 해석입니닷! ㅎㅎ

성숙한 면모를 가진 아이지만 아이는 아이란 생각이 들어요. 그 마음안에 아름다운 동심을 표현해보고 싶었어요. 감사해요 원장님 :)

대단합니다
넘 잘하셧네요

어머나 jsj 님 오셨네요 :) 칭찬 감사합니다 :D

작품 퀄리티에 후덜덜하고 갑니다. 엄청나세요!! 이렇게 작품내시면 이벤트 참여하기 너무 무서울거 같아요 ㅎㅎㅎ

어머나 ^^ 감사합니다:) 작가님들 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가 각기 개성을 가지고 있으니 퀄리티보단 표현력이나 작가의 의도를 더 생각해보심 더 수월하시지 않을까요 ^^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275.02
ETH 3139.81
USDT 1.00
SBD 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