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다운 & 태그 어디까지 해봤니? #1 - 티져 (feat.글자반 여백반)

in #kr6 years ago (edited)


감성편집을 위한 마크다운 & 태그 덕질을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티져로 가볍게 시작해봅니다!






공   기   반   소   리   반   에   이   은

글      자      반      여     백     반



이                런                것                도


가                능                해                요


코                드                보                면


깜                놀                할                껄



편      집      디      자     인     은


상      상      하      는     만     큼


열      려      있      는     지     도


모      를      일      입     니     다




여 러 분 의 글 을 어 떻 게 보 여 주 고 싶 은 지 머 릿 속 에 그 려 보 세 요.


글 이 란 것 은 어 떤 재 료 를 써 서 어 떻 게 요 리 하 냐 도 중 요 하 지 만,


어 떤 그 릇 에 담 기 냐 어 떤 편 집 으 로 보 여 줄 것 인 가 도 중 요 해 요.



마크다운을 넘어선 편집을 꿈꿉니다.
눈치채셨겠지만 제 새로운 덕질이져!
사실 책 쓰다가 미춰버리겠어서
자꾸 뭔가 하고 싶어지네요ㅋㅋ

우선 고급편집팁 추천글 정독합시다.
제가 제일 도움받았던 글입니다.
@nand 님의 고급 편집팁 궈궈
@slay 님의 고급 편집팁 궈궈



다음글에서는 글양식에 어울릴만한 편집 포맷들을 만들어볼께요 🖐
이 글의 소스코드는요기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아웃이 지난 글들의 소스코드는 @segyepark 님이 만들어주신,
스팀툴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Sort:  

재밌네요.
마크다운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오히려 창의성이 발휘되는 것도 같습니다. ㅎㅎ

낸드님이 정리해놓은걸로 알게된게 많아요! 감사합니다ㅎㅎ 제가 야매로 마구 응용하고 있습니다ㅎ

제가 정리한게 야매죠 ㅎㅎ
앞으로도 시리즈 기대할게요~

^_^ 아름답습니다. 폰과 컴퓨터에서 모두 비교해봤는데 완벽하네요.

감사해요 아론님ㅎㅎ
2단 구성하게되면 폰에서 길쭉해져서 그게 조금 고민입니다ㅋ

오! 좋네요~
뭔가 같은 패턴이면 내용이 좋아도 지루할 것 같았는데.. 좋은 방법이 많네요~ ㅎ

좋은정보!

네ㅎ 이것저것 써보시고 섞어서 응용해보세요~!!

윽 너무 어려워서 조금씩 배워보려고요. 감사 감사해요 ^^

조금씩 조금씩 익혀봅시다!
하루에 하나씩ㅎㅎ
저도 꾸준히 예쁜 포맷 연구해볼께요 :-)

댓글 정성스레 쓰는 것도 참 힘든데 책을 쓰시는군요! ㅎㅎ
대단해요! 편집팁 참고 할께요 ㅎㅎ

평소에 자주 쓰이긴 좀 힘든 양식인데 이런것도 가능할 수 있다는 예시로 만들어보았어요ㅎㅎ
전자책도 만들면서 후기 올리겠습니다ㅎ

이런 꿀팁을 알려주시다니요.
감사합니다.
리스팀할께요.

감사합니다!ㅋ 다음엔 또 다른 스타일로 공유해드릴께요 :-)

오 깔끔하네요
저는 마크다운 사용하는것만 써서
잇님꺼 보고 렙업좀 해야 겠어요

생각보다 다양하답니다!ㅎ
하나씩 익혀서 응용해봅시다ㅎㅎ

저도 은근히 마크다운 편집하는데 알아주는 사람은 없습니다ㅎㅎㅎ

아니에요ㅋ 보면 바로 알 수 있어요!
링크 거는게 얼마나 귀찮은건데!! 그걸 하고 있다는거 다들 아실꺼에여ㅎㅎ

왓...!!
제가 딱 필요하던 것이었습니다 ㅠㅜ
소스코드 ㅋㅋㅋㅋㅋㅋ&nbsp 엄청나네요 ㅋㅋ
잘 보고 배울게요 ㅎㅎ

띄어쓰기 엄청나져?ㅋㅋㅋ 자간조절이 없어서 항상 너무 아쉬웠거든요ㅎㅎ

소스코드에 노가다의 향기가 ㅠㅠ

노가다라서 깜놀할꺼라고 써놓은거에요ㅋㅋ 넘 노가다라 팁이라 하기에 죄송..ㅋㅋ

문서편집기 형태로 나올만도 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44.02
ETH 3142.36
USDT 1.00
SBD 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