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꿈이 뭐니?] 사실 꿈이란 말은 너무 버거워.

in #kr6 years ago

cover_02.jpeg

*꿈에 대해 이야기해보는 릴레이 챌린지에 찡여사님이 @zzing 지목해줘서 생각 적어봅니다.




사실, 아무도 나에게 꿈을 묻지 않았으면 좋겠어.


소제목은 내 솔직한 마음이다. 나는 꿈이란 말이 버겁고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왠지 근사한 것을 이야기해야 할 것 같은 부담감에 그렇고, 꿈이란 것을 정하면 그 안에 내가 갇히게 되는 것 같아서 그러하다. 대신에 되고 싶은 '나'의 모습은 몇 개 있는데, 이게 다른 이들에게는 꿈으로 보일 수도 있을 것 같다.


① 인생에 변화가 오더라도 흐르는 대로 몸을 맡기고, 용기를 잃지 않는 내가 되기를.


② 우울의 늪에 빠지는 날이 있더라도, 즐거운 마음으로 인생을 즐길 수 있는 날들이 더 많기를.


③ 머리가 새하얘졌을 때쯤, "아 거 참 재미지게 살았다!"는 생각이 들면 좋겠다.


④ 친한 할망구들하고 어렸을 때 연애편지 돌려보며 깔깔댈 수 있다면 좋겠다.
(그래서 연애편지 안 버렸습니다ㅋㅋ)


별생각 없이 떠오르는 것들로 적어봤다. 생각을 많이 해서 적은 것들은 아무래도 다른 사람들을 의식하고 적은 것들이 되기 쉬우므로... 그런데 위에 4가지도 하나하나 뜯어보면 지키기 힘들 것 같다ㅋㅋ 이미 되고 싶은 '나' 로만으로도 충분히 버겁다. 아, 그래서 도대체 뭐가 되고 싶냐고?? 그냥 그림도 그리고 글도 쓰고 낭만도 좀 있고 재미있는 이야기도 할 줄 아는 그런 사람으로 살아가고 싶다는 말이다. 그리고 꿈이라는 말은 너무 버거워서 앞으로도 생각하지 않기로 했다.





다음 챌린지의 부담을 이분들께 떠넘깁니다. :-)

@plop-into-milk
@piggypet
@thewriting


꿈 릴레이 챌린지

  • 타이틀에 [너 꿈이 뭐니?]를 달아주세요.
  • 자신의 꿈과 지금은 어디까지 왔는지 얘기해주세요.
  • 3명의 스티미언을 지정해주세요.
  • #flightsimulation 태그를 달아주세요.
Sort:  

후후후
작성해주셨군용
감사합니다 리스팀해쏘용^^

이번 챌린지도 멀리멀리 퍼져나가기를!! :-)

아아, 너무 공감가요. 왠지 근사한 걸 말해야 할 것 같은 그 느낌때문에 '꿈'이라는 단어의 무게가 무겁게 느껴질때가 있어요. 명확하게 없으면 또 어때요. 내가 재미를 느끼는 것들로 하루하루를 채운다면 꿈이라는 단어에 가까워질 수 있을텐데 말예요- :)

맞아요, 저도 그 쪽이에요!ㅋㅋ 하루하루 행복하게 살다보면 좋은 데 가 있겠지 하는 마음ㅎㅎ

꿈소개의 부담(?)을 떠넘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ㅋㅋㅋ 1번꿈은 멋진 목표에요! 흐르는 대로, 그렇지만 용기는 가진채로. 그리고 경아님은 나중에 스팀잇 글을 돌아보며 3번, 참 재미지게 살았다고 말할 수 있을 거에요. 😊😊😁

음..맞아여 그럴지도ㅋㅋ 저질러 놓은 일들 하나씩 수습해나가며 기록하고 뭐 그러고 있습니다ㅋㅋ

내키지 않음에도 이렇게 쓰심을 통해서
공유해주셨네요..
수고하셨고 다짐이 잘 되기를 응언합니다.

네ㅋ 할망구 되어서가 관건인데ㅋㅋ 뭐 어찌저찌 될 거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ㅎㅎ

4번 보고 ㅋㅋㅋㅋㅋㅋㅋㅋ하고 갑니다. 단어 선택이 어쩜 저리 차지신지 감탄하며 보팅해요. 좋은 밤 되시길 바랄게요.ㅋㅋㅋ

구수하고 찰지죠?ㅋㅋㅋ 어쩌면 나이들어서 재미있을 수 있다는건 최고난이도의 꿈 일지도요 ?!!ㅋㅋ

저도 4번에 한 표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맙소사! 재미있게 글을 읽어 내려가다가 우유에 빠지고픈 머스마가 소환당했다는 사실에 멍해졌습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아도 쓰려고 했던 글이라 그리 어렵지는 않겠네요. 조만간 써보지요. ;)

기다리고 있겠습니다ㅋ 어디에 빠지든간에 글은 쓰고 가셔야해요ㅋㅋㅋ

그런 것도 재밌네요. 스팀 친구 추가 합니다. ㅋㅋㅋ

잼있게 읽어주셨다니 감사해요!ㅋㅋ

꿈을 꾸지 않는게 꿈일수도 있는거죠:]

호...? 그쵸 그것도 가능하죠ㅋㅋ

버거움은 버리고 나만의 주관을 확실하게 가지면서 즐겁게 사는게 제일 좋아보여요 ㅋㅋㅋ 꿈이라는건.... 어려워요ㅠㅠ

맞아여ㅎ 꿈이 뭐 별건가요ㅋㅋ 꿈이란 말이 어렸을 때 부터 자주 듣는 질문이라 더 부담스러운지도 모르겠어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225.97
ETH 3275.70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