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선생님이랑 결혼했다 _ 5. 선생님에게로 가는 길(1)

in #kr6 years ago

나는 선생님이랑 결혼했다 @kimssu

_

5.
선생님에게로 가는 길 (1)

2009년 3월 3일
입학식.

입학식에 가랑비가 내렸다.
다목적실에 가는 길에
선생님이 보일까 싶어
이리 저리 살피는데
진짜
저 멀리서 재돌샘이 뛰어오고 있었다.
딱봐도 재돌샘이었다.
우산도 없이 비를 뚫고 뛰어 오는 중이었다.

나는 아는 척 하러 선생님에게 달려갔다.
우산도 안 쓰고 선생님에게 뛰어갔다.

"쌤!"

재돌샘이 내 앞에 멈춰섰다.
나는 비를 피하려고 나무 아래에 섰다.

"내년에 오신다면서요!"

"내가 언제? 잠깐만."
그러더니
선생님은
갑자기
옆에 있는 나무를
뻥-
찼다.

나무에서 빗방울이 후두두두둑-
나무 밑에 서 있던 나에게
떨어졌다.

"아, 쌤ㅠㅠ"

".....내 사랑이야 ㅋㅋㅋㅋㅋ"

하고 뛰어가버렸다.

저 선생님은 7살 짜리 장난꾸러기도 아니고
고무줄 놀이할 때 고무줄을 끊고 도망가는
사내아이도 아닌데
나한테 왜 저러지.

'사랑은 개뿔! 아 진짜, 다 젖었잖아ㅠㅠ'

.

.

.

입학식 4일 전.

교직원 소개에 선생님 이름이 없어서
깜짝 놀랐다.

1학년 때 함께 한 선생님들
몇 몇 분들의 이름도 보이지 않았지만
특히나
재돌샘의 이름이 없었던 것은
너무나 충적적이었다.

'그래서 답장 써준거 였어?
아닌데...답장에 간다는 말 없었는데?
간다는 말도 없이 간거야?
설마?
에이, 선생님 이름을 실수로 안 올린거 아니야?'

선생님들 성함을 짚으며
몇 번이나 교직원 소개를 읽었다.
그래도 재돌샘 이름은 없었다.
누가 홈페이지 관리를 하는지 모르지만
설마 재돌샘 이름만 빼먹을리가 없었다.

'나 2학년 때 수업 들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2학년 때는
문과, 이과로 나뉜다.
2학년 문과 수학 수업은
수준별 수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단원을 나눠 선생님들께서 수업을 하셨다.
나는 내가 2학년이 되면
당연히 재돌샘이 칠판 앞에 서 있는
교실에 앉아 수업을 들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었던 것이다.

눈물이 맺혔다.
흐르진 않았지만 뭔가 억울했다.
'이대로 얼굴 한 번 못 보고 그냥 보낸다고?
방학식 때 봤던게 마지막이라고?'

더이상 기댈 수 있는,
응원받을 수 있는,
예쁘다고 해주며 예뻐해주는
선생님이 영영
사라지는 기분이 들었다.

그래서 크리스마스 때 부모님 폰으로
문자했을 때 답장 왔던 것이
생각나서
선생님에게 바로 연락해보기로 했다.
문자를 보냈다.

'쌤 왜 교직원 소개에 선생님 이름이 없어요?
쌤 다른 학교 가세요?'

생각보다 답장이 일찍 왔다.

'사정이 생겨서 그렇게 됐다. 그래도 내년에 중학교로 가게 되니 그 때 보자.'

아...?
답장을 받고 몇 번이고 읽었다.
그리고 물어보고 싶은 게 더 많아서
전화를 하고 싶었다.
하지만 용기가 생기지 않아서
문자만하고 말았다.

'선생님 가시는 줄 알고 너무 슬펐어요ㅠㅠ 그래도 중학교로 가시니까 내년에 볼 수 있겠네요. 보고싶을거에요.'

그리고 입학식 때 보니
없어진 줄 알았던 선생님이
짠-
하고 나타났다.
몹시 반갑고 기뻐서
그래도 비를 맞으며 뛰어갔는데
걷어찬 나무에서 후두두둑-
떨어진 빗방울에
머릿속까지 젖어버린 기분이었다.

선생님 기준에서 '내년'에 온다는 말은
다음 학기를 말하는 것이었다.
봄방학 중에 한 연락이었으니 학기가 시작되는 3월에 중학교로 출근한다는 말이었던 것이다.
나는 '내년'이라고해서
말 그대로 내년으로 알아듣고
올해는 못 보지만 내년에 볼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다행이다. 그래도.'

수학 시간, 교무실, 복도에도...
그리고 급식소에도...
학교에
재돌샘이 보이지 않는 게
어색하고 허전했다.
선생님 웃음 소리도
확성기를 끼고 내는 것 같은
목소리도
들리지 않았다.

문과로 진학했던 나는
수학을 잘 못했지만
수학을 멀리하지 않았다.
1학년 때 B반 여자 수학선생님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학교에 남아계셔서
꾸준히 수학 공부하는데 도움을 받았다.

고등학교 바로 옆에 있는 중학교는
같은 재단이고
내가 졸업한, 내 모교이다.
덕분에 마음만 먹으면
재돌샘을 보러 갈 수 있다는
생각은 가지고 있었다.

원래부터 선생님 수업도 못 들어봤고
모르는 문제가 생기면
물어 보러 가면 될 일이었다.
고등학교에도 수학 선생님이 계시지만.

그리고 의외로 마주칠 수 있는 순간은 있었다.
첫 번째로
급식소에서.
중학교에서 4교시가 먼저 마치기 때문에
중학교에서 급식소를 먼저 썼다.
(아, 중학교, 고등학교 같은 급식소를 썼습니다.)

혹시나 선생님이 늦게 밥을 먹으러 올 경우
내가 수업이 빨리 마쳐서 나오면
선생님이 밥을 먹고 나오는 길에
만날 수 있었다.

그리고 모의고사를 칠 때는
고등학교에서 수리영역을 마치는 시간이
중학교 4교시보다 일찍마치기 때문에
볼 수 있었다.
중학교에 4교시 수업이 없으면
일찍 점심을 먹으러 나올 경우
수리영역을 마치고 나오면
식사를 하고 있는 경우도 있었고
밥을 먹고 나올 때 마주칠 수 있었다.

처음에는 우연으로 마주쳤지만
내가 선생님과 마주칠 기회를 한 번 겪고 나면
선생님을 만나기 위해서
의도적으로 움직였다.

선생님은 몰랐겠지만.

그저 우연인 줄 알았겠지만.

혹시나
내가 늦었거나
선생님이 내 생각과 다르게 보이지 않으면
크게 아쉬워했다.
혼자 기분이 좋지 않았다.

두 번째는 저녁 먹으러 갈 때
혹시나 선생님이 늦게 퇴근하면
주차장에서 만날 수도 있었다.
물론 내가 저녁을 빨리 먹거나 포기하면
선생님과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기회도 생겼다.

세 번째는 토요일에 만날 수 있었는데
선생님이 토요일 수업을 마치면
고등학교에서 수월성 수업을 한 시간 맡아서 하셨다.
3월 말쯤부터 토요일마다 볼 수 있었다.
이과생들을 위한 수학2 수업이라서
내가 수업을 들을 수는 없었다.
그러나 토요일에 점심을 일찍 먹고
중학교 교무실에 가면
선생님를 만나서 이야기를 나눌 시간이 생겼다.
그리고 수업시간에 맞춰 고등학교로 왔다.

네 번째는 '수학 일기'를 만들었다.
그러니까
이건 내가 선생님에게 편지를 쓰기위해서,
그리고 만날 빌미를 만들기 위해서
창조한 일기인데
입학식 날 선생님 얼굴을 보고 나서부터
쓰기 시작했다.
사실은 일기 쓰는 것 처럼 편지를 노트에 써서
선생님에게 주려고 했는데
수학 선생님인 만큼
모르는 수학 문제가 생기면
편지를 쓰는 노트에 같이 적었다.
그게 '수학 일기'였다.

편지는 어짜피 자주 써도
자주 줄 수 없는 일이었다.
그래서 수첩에 쓰자고 생각했고
하루 있었던 일과
모르는 수학 문제가 생기면
오답노트 쓰듯이 적어두었다.
문제를 푸는 과정과
틀리는 과정도 적었고
외워야 할 공식이 있으면
그것도 수첩에 적었다.
처음에는 수학 공부하는데도
도움이 많이 됐다.
한 달 정도 쓰고
선생님께 드려서 답장을 써달라고했다.

'수학 일기'를 본 선생님은
상당히 좋아하셨다.
잘한다고 말해주셨다.
선생님과 '수학 일기'를 주고받자고 제안했다.
그러면
반드시 선생님과 만날 수 있는 이유가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선생님이 고등학교에 있지 않아도
나는
그렇게
선생님 안에서
헤어나오지 못했다.

_내일 봐요!

Sort:  

사랑하지 않는데 비오는날 나무밑에서 학생한테 사랑이야를 외치는 선생님이 어디있겠어요.
인생선배가 확실하게 외칩니다 ㅋ
학생때부터 사랑한거 맞아요 ~~

인생 선배님 짱 ㅋㅋㅋㅋㅋ

이벤트 참여 합니다.

나무를 뻥 차고는
'이게 내 사랑이야'
이게 선생입니까 선수입니까!!!!!!
ㅅㅅ으로 약자는 비슷하군요.
달다구리한 맥주가 쓰게 느껴질 정도로 글이 좋아요. 아흐..

에이 선생님입니다~ 근데 진짜 사랑을 준게 아니라 장난치고 간건데 ㅠㅠ
나무 차고 나서 저 비 쫄딱 맞는거 보고 완전 비웃고 가셨어요 ㄷㄷ
한 잔 하셨군요 ㅎㅎ
근데 맥주가 달게 느껴져야 하는거 아닌가요?!ㅋㅋㅋㅋㅋㅋ
쓰게 느껴지는 이유가 뭔가요 ㅋㅋㅋㅋㅋㅋ
sevendaybnwchallenge 오늘 제가 @lekang님을 지목했어요! 참여해주세요~~~~~~~~

저 그거 옛날에 했어욬ㅋㅋㅋㅋㅋㅋ 대신 정성어린 글을 한번 쑤도록 하겠습니다..ㅠㅠ

넵^^ 그래요~~~

참 재미있게 잘 보고 갑니다~ 다음이 궁금해 지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 제 팔로워가 100이 넘었습니다!
그래서 이벤트를 소소하게...하려고해요 ㅎㅎ
이 글에 댓글 달아주시는 모든 분들께 보팅을 눌러드리겠습니다~
눌러도 0.00이겠지만 감사한 마음을 돌려드리는 의미로!
보팅 누르겠습니다!
여러분들이 도와주신 덕분에 100팔로워를 넘을 수 있었습니다.
이 어린 뉴비 거두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답합니다.
찾아와주셔서 늘 감사합니다!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100팔로워 축하 드립니다!
(저에겐 보팅하지 마시고 파워 아껴 주세요 :D)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배려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감동해써여 흐규흐규

내가 그랬던가? 그렇게 기억 남겨진건가?
막상 당사자로서 자세한 기억이 없어 미안함을 느끼며...
@홍보해

ㅋㅋㅋㅋㅋ기억을 돌이켜봐바 좀 ㅋㅋ

@kimssu님 안녕하세요. 개과장 입니다. @zaedol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늘 감사합니다!

저거저거저거~커플들이 한다는 교환일기 아닌가요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9269.62
ETH 3112.63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