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과 안경(길거리에서 파는 돋보기 안경은 안전할까?~?)^^

in #kr8 years ago

안녕하세요~ 안경사 응삼이 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노안이 오시거나 하시면 착용을 하시는 돋보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

노안등이 오셔서 작은 글씨나 가까운 글자를 읽으실때 필요하신게 이러한 돋보기 인데요~^^

가끔 지하철이나 노점등에서 파는 돋보기가 있는데요 가격도 5천원에서 1만원까지 굉장히 저렴하죠 ㅎ

하지만 이러한 노점이나 길거리에서 파는 돋보기는 우선 불법적으로 판매를 하는것이며..ㅜㅜ 안경재질에 문제가 많이 있습니다.ㅜ


길거리 노점에서 파는 돋보기의 문제점


길거리나 노점등 안경원이 아닌곳에서 판매되는 돋보기의 경우에는 굉장히 재질의 문제가 많이 있습니다..ㅜㅜ

우선 이러한 길거리에서 파는 돋보기들의 경우에는 안경렌즈에 코팅이 되어있지 않습니다..ㅜ 기본적인 코팅이 되어있지 않아서..ㅜ 반사광이 많이 비치게 되어서 빛을 투과시키는 능력이 떨어집니다..ㅜ 

반사광이 많아서 빛을 투과시키는 능력이 떨어져서 우리눈의 많은 피로감을 유발하기에 좋지 않습니다..ㅜㅜ


이러한 재질적인 측면과 함께 문제가 되는것이 렌즈의 광학중심점과 눈의 초점을 일치 시켜주어야 하는데 이러한 광학중심점과 눈의 동공과 맞추어서 눈의 초점을 맞추어야 하는데 이러한 과정이  없습니다..ㅜ

이렇게 광학중심점과 눈의 초점이 맞지 않게 된다면 오차가 많이 나면날수록 점점더 사위가 유발되고.. 심하게 되면 사시까지도 유발할수 있기에 절대적으로 눈에 좋지 않습니다..ㅜㅜ


특히나 가격적인 면이 너무 매력적인데요.. 5천원부터 1만원에까지 아주 저렴하고 매력적인 가격때문에 이러한 노점에서 돋보기를 구매를 하시는데요 ㅎㅋ 

눈에 안좋은 영향을 미칠수 밖에 없는 재질과 구조로 되어있는 길거리 불법 돋보기보다 1만원 2만원을 더 주신다고 해도 안경원에서 정확한 시력검사와 정확한 피팅을 맞추어서 돋보기를 맞추어서 착용하는게 눈건강에 좋습니다.^^

몇천원 몇만원을 아끼실려다.. 눈건강을 해치실수 있습니다..ㅜ


이상 @kim0jh0 응삼이였습니다~~😃

안경,렌즈,시력검사등 물어보고 싶으신것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 범위안에서~ 말씀드릴게요~^^



언제나 Upvote, 팔로우, 맞팔로우 리스팀 모두 탱큐입니다~^^a

Sort:  

안경은 안경점에서 사야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맞아요 맞는곳에서 사야 합니당~^^ ㅋㅋ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아~ 돋보긴 별차이 없을줄 알았는데..역시 같은안경이니 생각이 짧았네요..ㅎㅎ

안경테 자체는 공산품이여서 아무대나 사도 상관없는데..ㅎ 렌즈 자체는 의료용품으로 돋보기도 안경원에서 맞춰야 정상적인 제품을 쓸수있습니다.^^

돋보기 안경은 아무거나 써도 괜찮을 줄 알앗는데
역시나 아니었군요~ 할머니도 뭐 쓰시는지 여쭤봐야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넵~ 안경테 부분은 공산품이기에 아무대서나 사도 괜찮지만 안경렌즈는 의료용품으로 들어가기에 돋보기도 안경렌즈가 착용되어 있기 때문에 안경원에서 맞추시는게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얼마전에 돋보기 했는데
안과가서 검진받고 안경점에서 했어요~~^^
잘했지요?ㅎㅎ

넵 돋보기도 엄연히 안경제품이기에 시력검사와 안경원에서 안경조제를 받아야 좋습니다.~^^ 참 잘하셨어요~^^ ㅋ

길거리 제품은 호주머니 생각과 지나가다가 군중심리에 잘 현혹되어서 사는 것 같아요.

넵 특히나 길거리 제품은 가격적인 면이 너무 싸기에.. 매력적이죠.. 근데 이러한 안경들은 어디서 어떻게 만든건지도 모르고..ㅜㅜ 안경렌즈는 법적으로 의료용품이기에 안경원등에서 맞춰야 합니다.^^

궁금했던 점인데 잘읽었어요^^

!!! 힘찬 하루 보내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5r5d5c
어마어마합니다!! 상금이 2억원!!!!!!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8
BTC 59366.43
ETH 1561.59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