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yings with Photos#137] 우리를 강하게 단련시키는 것 (feat. 떠나지말아요~)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카일입니다.

저의 팀장님은 "엔지니어의 자존심"이라는 말을 많이 하십니다.
회사나 팀에서 요구하는 바도 중요하지만, 개인의 엔지니어로서의 자존심을 가지고 일에 임하라는 얘기이지요.

자존심의 정도나 정의는 사람마다, 연령대별로 조금은 달라지지 않나라는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어제까지 이어지는 있는 "더 주는 놈"에 대한 고민이네요.
@skuld2000님이 어제 말씀해주신 것처럼, 시간이 지나면 노력하는 사람은 결국 인정을 받는다는 게 일반적이긴 합니다.
(꼭 그렇지만은 않은 것 같기도 하지만요.)

언젠가는 알아줄 것이다,
인생은 길고, 끝까지 가봐야 안다 등등.

이런 생각들이 자기 위안이든, 합리화이든, 개개인은 결국 각자의 자존심으로 살아가는 것 같습니다.
사람이기에 주변의 상황이나, 正道에서 어긋나는 사람들이 승승장구하는 것을 보면서 자기의 기준에 대해 고민도 하고 회의감도 들긴 하겠지만요.
이 모든 감정들과 시간들을 거쳐, 결국 자신만의 "자존심"을 찾아가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는 현실에서뿐만 아니라 스팀잇에서도 마찬가지인 것 같네요.
남들이 어떠하든, 스스로의 소신을 가지고 잘~ 즐겨야 할 것 같습니다. (떠나지 말아요~)

곧은 木같은 하루 보내시길~^^


Fotor_152167541790788.jpg


인생에는 여러 가지 악과 독이 존재한다.
증오, 질투, 아집, 불신, 냉담, 탐욕, 폭력,..
혹은 모든 의미에서의 불리한 조건과 장애.
이것들은 대개 역겨움과 분노의 씨앗이 되지만,
그 같은 악과 독이 존재하기에 사람은 극복할 기회와 힘을 얻고,
이 세상을 살아갈 수 있을 만큼 강하게 단련된다.

-니체, ‘니체의 말’에서


Sort:  

나는 자존심과 끈기를 가지고 묵묵히 내 자리에서 열심히 하는데...
언젠가는 나를 알아봐주겠지 싶어서 열심히 하는데...
다들 내 주변을 떠나 정작 나를 알아봐줄 위치에 내가 올랐을 때... 그 사람들이 없을까봐도 겁나요.

ㅎㅎ 그것도 문제네요.
제가 이전 플젝할때 그랬네요.
다른 xx들을 무시하고서라도 알아주는(?) 팀장님 믿고 버티면서 일했는데, 딱히 보상을 바란건 아니었지만.
그 팀장님도 떠나고 대다수의 같이 일했던분들도 떠나고.
그래서 늘 관계는 두루두루~
그러나 제 에너지도 시간도 한계가 있기에~ ㅎㅎ
오늘도 고생하셨음당~^

자존심..... 맞는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ㅎㅎ 자존심 잘 지켜보아요~

요즘 카일님이 회사에서 고생하시는 것 같은 ~!?
이틀만 일하면 주말이군요 주말을기다리며 파이팅해요~!

다들 생업에서 고생하시죠ㅎ 저만 그렇겠어요?ㅎㅎ
네네 주말을 기다리며~아자아자~^^

힘겨운 하루하루를 잘 이겨내시는 당신이 바로 초인입니다!
타인들이 정치적으로 성공하든, 사회적으로 성공하든, 경제적으로 성공하든 간에, 이에 아랑곳 없이
무수한 악과 독을 견뎌내시는 당신이 바로 초인입니다.
자존심은 양심과 실천에서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어제처럼 오늘도 하루의 주인공이 되시길!
팔로우 합니다! 굿 럭 !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제 인생의 주인공으로 살수있도록 늘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자존심보다는 자존감이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잘 읽고 갑니다.

네네 맞습니다. 자존감도 중요하지요.^^

떠나지 말아요

너무 슬픈 한마디인 것 같습니다.
나무처럼 곧게 오래도록 뿌리내려 자리잡고 싶습니다.
스티미언의 자존심!!^^

오래도록 함께해요~
세상이 그대를 속일지 몰라도~^^

윗분들이 항상 하시는 말 강한자가 살아남는게 아니라 살아남는자가 강한거다.. 이러면서 오래다니라는 뉘앙스를

ㅎㅎ 오래 안다닐 이유가 없음 오래 다님 좋지요~여러모로~화이팅요~^^

두달 된것 같아요
요즘에야 여기도 서로 논쟁도 하고
찬바람도 분다는게 느껴지네요

ㅎ 저야 그냥 오늘도 그릴뿐이죠 ㅎ

다양한 사람들이 각자 다른 이유와 목적으로 있으니~
어쩔수 없다 여겨야할까요?
각자의 현실도 힘겨운데, 스팀잇으로 인해 더 힘들어지지 않았음 하는 바램이에요~

소신을 지켜보라는좋은말씀 공감합니다
감사합니다 ^^

소신있게 잘 살아보아요~~ 주변에 흔들리면서도 꺽이지는 않게~^^

자존심... 아주 중요하죠! 자존심을 찾아가는 삶이 되길 ~ 아자^^

오늘은 스팀잇 한마디 없나요?ㅎㅎ
아자아자~~~^^

헉~ 기다리고 계셨나요? ㅎㅎ 그럼 내일 또~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2
JST 0.028
BTC 55350.11
ETH 2887.18
USDT 1.00
SBD 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