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 먼지와 줄넘기

in #kr6 years ago (edited)

어제밤 막내 승우로부터
한통의 톡이 날아왔습니다

키가 작은 편이라 키좀 클까하고
제가 밤마다 줄넘기를 하라고
시켰는데 이런 내용의 톡이 왔습니다

1523037135388.jpg

즐넘기가 하기 싫은건지
미세 먼지가 걱정이 되었던 것인지
아마도 둘다가 아닐까 싶습니다

미세먼지가 인체에 무척이나
유해하다 하지만 아무런 대책없이 생활하고 있어서 걱정은 됩니다

미세먼지로 부르기보다 미세중금속으로 부르는 게 맞지 않나 싶을 정도로 중금속 함유량이 높다고 하니 아이나 어른이나 야외활동이 무서워집니다

황사의 경우 모래 알갱이가 공장 매연을 같이 쓸고 와서 문제가 된 것이지만

미세먼지의 경우는 공기 중 매연이 너무 많아 매연 내 입자들과 공기 중에 있는 황산화물 수분 등이 엉겨서 생긴 것이라고 하지요

미세한 금속 가루가 공기중에 떠다니는 것이라는데 그 위험성 또한 정말로 큰 모양입니다

중국에서 불어오는 수많은 미세먼지와 대기 오염 물질로 인해 대기가 자주 스모그화 되어버리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황사는 계절한정이라지만 미세먼지는 바람이 한국 방향으로 부는 순간 바로 당한다고 하니 속소무책 입니다

중국을 어디로 통채로 보내버렸음 좋겠습니다 ㅎㅎ

아이의 건강이 우선인지 키가 우선인지
엄마맘은 복잡해 집니다
본인은 작은키가 고민이 아닌데
엄마만 고민하고 있는것인지 ...!

미세먼지가 너무 미워집니다 ㅎㅎ

미세먼지에 대비해 먹으면 좋은
식품이 있다고 하니 열심히 먹어야
겠습니다

<고등어>

고등어에 함유된 아연은 해로운 중금속이 우리 몸에 쌓이는 걸 막아준다고 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기도의 염증을 완화시켜서 호흡기 질환을 개선한다고 하고 특히 폐질환이 있는 사람은 호흡 곤란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으니 미세먼지가 심한 요즘 섭취하면 효과적일 듯 합니다

<미나리>

미나리 역시 미세먼지를 잡는 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미나리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식이섬유가 풍부한 알칼리성 채소로 혈액을 맑게 해주며 더욱 중요한 것은 독소 배출 매연과 먼지를 통해 몸속으로 들어온 중금속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효능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미역>

미역을 비롯해 파래 톳 매생이 등 해조류는 바다에서 나는 해독제라고 하지요

식이섬유인 알긴산이 풍부해 체내 독소를 배출하고 혈액을 맑게 해준다는거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몸속에 쌓일 수 있는 미세먼지와 중금속등을 밖으로 빼내는 일등공신인 셈이지요

<마늘 >

희소식입니다
한국인의 밥상에서 빠지지 않는 마늘이 미세먼지에 효과적이라니 따로 챙겨먹 어야 할 음식이 한 가지 줄어든 셈입니다

마늘에는 매운맛 성분인 알리신과 비타민 B₁이 있어 항염증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덕분에 기관지의 염증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는데 잘게 부숴야 알리신 효과가 우수해지니 양념으로 충분히 넣 거나 입에서 오래 씹는 게 좋을듯 합니다

< 녹차>

녹차는 우리 몸에 좋은 성분으로 가득하답니다

대표적인 항산화성분인 폴리페놀의 일종인 탄닌은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중금속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고
항암효과도 뛰어나 발암물질 억제에도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탄닌은 철분 흡수를 방해할 수 있어 식후에 바로 섭취하지 말고 30분~1시간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네요

<브로콜리 >

슈퍼푸드 브로콜리
그만큼 건 강에 좋은 식품이니
열심히 드세요

설포 라판과 비타민 C가 많아서 미세먼지로 인한 체 내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고 풍부한 식 이섬유가 배변작용을 좋게 해 노폐물을
정화시 켜줍니다

브로콜리에 포함된 항산화물질을
충분히 섭취하려면 줄기째 먹는게 좋답니다

1523037138963.jpg

위에 소개된 식품들은 쉽게 구할수
있는식품들이니 많이드시고 미세먼지가 많은 날은 외출을 자제 하거나 마스크를 사용 하시길 바랍니다

미세 먼지야 중국으로 되돌아
가즈아~~~! ㅎㅎㅎ

Sort:  

누구는 미세먼지 마시는것보다 그거 마시면서 하는 운동이 더 이득이라고도 하고..
1급 발암물질인데 과연 그럴까 싶기도 하고..
미세먼지 빨리 없어졌으면 하네요ㅋㅋ

진짜요? ㅎㅎ
이것저건 가리다보면 사는게 불편하긴 할거예요 ^^

아이의 건강이..ㅠㅠ 저는 녹차 티백이 있으니 오늘은 그걸 마셔봐야겠습니다.

아이는 학교에서 방과후에도 빨빨거리며 돌아다녀요ㅠ
걱정이네요 요즘은

작년에 한국방문했을때 미세먼지를 실감했어요. 숨을 쉬어도 답답하고 느낌에 공기에 먼지가 많이 섞인듯한 느낌.. 정말 문제더라구요ㅠㅠ

중국 주변국가들의 피해가 심각한것 같아요ㅠ

녹차자주 먹어야 겠네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네 저도요
건강하세요^^

아들이 엄마를 훌륭하게 만드네요.
늘 깨어 있으라는 아들의 요구가 이렇게 결과물들로 보여지니...

훌륭한 아드님입니다.

ㅎㅎㅎ 승우덕분에 쓰게된 글이니
고마운 아들입니다
감사합니다^^

승우가..아므래도 줄넘기가 별루인듯요
키크는건 줄넘기랑 별관계 없는듯 한대요?
줄넘기는 순발력 강화 운동 아닌가요?..ㅋㅋㅋ

그런거 같아요
꾀를 부리는것 같아요
즐넘기라도 해봐야죠 ㅋ

어제가 미세 먼지의 절정이었던것 같습니다
다행히 오늘은 좀 좋아진다고 하던데
그래도 외출하실때 마스크 필수입니다

다행이네요
주말이라 외출하실분들 많을테니까요

미세먼지때문에 꽃놀이를 못나가서 매우 짜증납니다. 오늘 마지막 남은 벚꽃을 보러 나가야되는데 ㅜㅜ

오늘 하루쯤 걱정날려 버리고
꽃구경 다녀오세요^^

저도 오늘 미세먼 가라고 포스팅했는데
뭔가 저랑 통한것 같습니다 ㅎㅎ
남편에게 천천에 스달로 치킨먹는곳이 있다고 한번 가자고 했는데 그때가 된다면 인사드리고 싶네요 :D

요즘 미세먼지가 전국민의 고민거리가 되었네요ㅠ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오시면 대 환영시지요^^

여기저기 미세먼지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군요. 워낙에 공기 안좋은 곳에 살다보니 어느정도는 포기하고 무뎌졌는데 한국 갈 때마다 와~ 우리가 정말 우리의 폐를 혹사시키며 살고 있구나 느끼곤 하는데, 그런 한국의 공기가 중금속 먼지가 되었다니 가슴이 아프네요. 키도 크고 미세먼지도 안 마시길~

한국이 아니시군요
어디에 계신지 궁금합니다
중국과 인접해 있어서 피해가 큽니다

저는 마닐라에 살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7402.68
ETH 3481.04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