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버터 만들기

in #krlast year (edited)

순수지방 기버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100프로 유지방 무염버터를 구입해 냄비에 넣고 약불로 녹여줍니다.

녹은후에 끓어 오르며 흰거품이 생겨 나는데요.이것은 버터의 단백질을 제거하는 거라네요.거품을 계속 제거해 주다보면 투명해 집니다.

식은 후에 용기에 따라내면 냄비 바닥에도 찌꺼기가 남아 있더군요.요건 아마도 무거운 지방인것 같은데 버리면 됩니다.

양이 줄어든 느낌이지만 순수지방 기버터로 방탄커피 준비가 진행되어 갑니다^^

카카오스토리_2023_05_24 21_25_45.jpg

(냉장고에 들어가 굳어진 상태)

Sort:  

고마워요. 나도 해야지

우와 제대로 준비하시는군요! 완성된 방탄커피가 궁금하네요 ㅎㅎ

기버터가 굉장히 좋은 버터내요 ..
요걸 만들어 두면 몸에 좋다는 방탄 커피를 마실수 있는 거지요 ^^

우와 따라 해보고싶네요! 부지런해야할 것 같은...!

와.. 기버터를 직접 만드시다니욧!!

This post has been upvoted by @italygame witness curation trail


If you like our work and want to support us, please consider to approve our witness




CLICK HERE 👇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Nice to see it, it looks very yummy and it was made by yourself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643.10
ETH 2582.85
USDT 1.00
SBD 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