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등이 필요한 시점이지만

in #kr5 years ago (edited)

FF4CA153-1AAD-48E1-8BE5-58B28EAE8439.jpeg

아래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2018년 저점을 갱신한 상황이고 반등이 필요한 시점이지만, 솔직히 힘들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코인 쪽에서 옥석 가리기가 되고, 다시 상승하는 코인이 생기려면 5년은 걸릴 것 같다라고 생각하고 있었고, 이번에 이 생각이 현실화되는 느낌이 듭니다.

반등은 업계가 정리된 다음에 있을 것 같은데요. 아직까지도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는데 샴페인 부터 터뜨리는 곳이 많고, 컨퍼런스들도 죄다 고급호텔들에서 진행되고 있죠. 또한 검증되지 않은 인력들이 전문가인냥 업계에 들어오는 투자금을 중간에서 갈취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의 돈을 우습게 보고 있다는 증거고, 이런 것들이 해결되지 않는 다면 추가 투자가 들어올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좀 더 코인 가격이 내려가서 행복했던 파티가 정리된 후, 투자자 보호를 위한 제도들이 세워져야 반등이 가능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몇년은 걸릴 일이지요. 또한 코인의 가치 평가에 대한 이론이 정립 되어야 큰 돈이 걱정 않고 들어올 수 있습니다. 이론적인 발전도 분명히 필요한 상황입니다.

어차피 언제 하락해도 이상하지 않은 코인이었습니다. 정리가 필요한 상황인데 이 참에 더 떨어져서 깨끗하게 청소가 되었으면 합니다. 옥석이 가려져서 좋은 투자를 할 수 있는 순간이 분명히 올겁니다. 아! 떨어지는 칼날은 왠만하면 잡지 마시길...

Sort:  

스팀 가격도 상당히 많이 떨어졌네요. 가격만 놓고보면 저도 사볼까 싶은 가격인데 문제는 스팀잇의 현상황이 마냥 밝아보이지는 않네요ㅠㅠ 닭이 먼저인지 달걀이 먼저인지는 모르겠지만. 말씀하신대로 코인의 가치를 현재는 제대로 평가할 수 없다보니 사실 좋은 가격이라 말하는 것부터가 어불성설이겠죠. 스팀잇은 사실 스팀잇에서 나서서 광고를 도입하면 많은 것이 바뀌고 가치평가도 어느정도 가능해질텐데.

그래도 joceo00님 같은 분들이 노력해주셔서 kr 커뮤니티는 이 정도 버티는 것 같습니다. 아니면 정말 극 소수와 봇들만 남을 지경인 듯 하네요. 늘 감사합니다.

시간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합니다

누군가에게는 안타까울수도 있고 누군가에게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 까요.
옥석 가리기가 장기화안되기를 바랄뿐입니다.

롤러코스터 타고 있는 줄 알았어요. 아침부터 차트 구경하느라 정신이 없었네요. T^T

스팀이 옥석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항상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아이고...기운빠져요 ㅠ

제가 가지고 있는게 옥이길 바래봅니다^^

고래싸움에 새우등 터진 하루였네요 ㅠㅠㅠㅠ

행복했던 파티도 끝나고 암호화폐 씬에서 펀드레이징을 하는 신규 업체들의 허레허식들도 모두 끝나야되지 않나 싶습니다. 해시파워를 가진 채굴업체들과 비트코인캐시 진영의 기득권 싸움은 언제나 시장의 악재로 작용하는 것 같네요 ㅠㅠ

옥석 가리기에 그만큼 많은 시간이 걸리는군요. 그냥 시세는 쳐다도 보지 말아야 할 것 같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3
BTC 62480.78
ETH 3045.78
USDT 1.00
SBD 3.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