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 essay @jjy의 샘이 깊은 물 - 푸른 연인 예술제

in #kr6 years ago

푸른 연인 예술제 @jjy

예술인들의 잔치 한 마당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그동안 자기 분야에서 활동하던 예술인들이 지역주민들에게
기량을 선보이며 예술품을 감상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이루어지는 행사다.

날씨도 뜨거우면서도 바람이 불어 그늘은 시원했다.
생활체육공원에서 치르는 예술제는 오후가 되면서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했다.

처음엔 전시물을 보고 체험 부스에 참여하면서 그동안 모르고
지냈던 예술 활동에 대한 체험을 하는 기회를 갖는다.

내가 속한 문인협회에서도 작가들의 원고를 시화작품으로 제작해
전시를 하고 ‘웹툰작가 꿈꾸기’ 라는 타이틀로 어린 학생들에게
웹툰을 그리는 시간이 주어졌다.

아직 웹툰을 모르는 어린이들은 고사리 손으로 색연필을 잡고
열심히 그리고 누군가 그려준 그림에 색칠을 하는 모습이 귀엽고
예쁘다.

축하행사로 군악대 연주도 하고 고전무용도 하고 중학생들의
춤과 주민들의 난타도 있었다.

예술제를 통해 예술활동을 알리고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장이었다.
특히 이번 예술제의 부제로 ‘그 이름은 현리산성’이라는 부제가
지역에서조차 관심을 갖지 않는 역사의 복원을 선포하는 자리가
되었음에 기쁨을 금할 길이 없다.

아무도 우리의 오늘을 빼앗지 못하듯 우리의 역사를 무너뜨릴 수
없다. 다만 우리가 기억하지 못하는 역사는 언제든 강자의 역사로
개칠 될 위험이 있다.

초여름 조그만 면소재지의 하루는 어른들도 아이들처럼 들뜨기에
충분했다. 예술이라는 잔치마당에서

Sort:  

작은 면단위에서 이런 행사를 개최하는 것이 부럽기도 합니다^^

군단위 행사라 군청소재지에서 했는데 재작년부터 지역으로 찾아갑니다.
면소재지에서는 문화 행사를 유치하기 힘들어
이렇게 순회를 하지 않으면 소외되기 쉽지요.
마음 먹으면 어디나 가능하다고봅니다.
감사합니다.

가평에 예술인들이 많이 사시나봐요. 스팀잇에 문인협회분들이 꽤 계시다고 들었어요. Jjy님 시화 출품하셨어요? 천운님도 시화, 웹툰은 율님 맞죠? ㅎㅎ

가평 하면 떠오르는 게 제일 먼저
산 좋고 물 맑은 곳이라고 하지요.
자연경관이 빼어나 감성 또한 풍부합니다.
그렇다보니 예술인들이 많이 있어요.
감사합니다.

예술제 이름이 이쁘네요.

그렇지요.
푸른연인이 가평의 농산물의 브랜드네임이었는데
이제는 고루 쓰이는 이름입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행사였네요.
즐거워하는 모습들이 보기 좋습니다.
이런게 사는 맛인데요..

여름날 밤이 즐거웠습니다.
바람도 선들선들하고 체험부스나
출연진도 좋았고...
감사합니다.

수고 많으셨어요.
감사합니다.

이제 한 숨 돌리셔도 됩니다.
정산이라는 머리 아픈 과제가 남았지만

수고 많으셨습니다.

즐거웠습니다.^^

힘드셨지요?
수고하신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즐거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837.64
ETH 2542.11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