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도 할 수 있다!! 작곡!! #5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ioioioioi 입니다!!

초보의, 초보에 의한, 초보를 위한 작곡!!
초보도 할 수 있다!! 작곡!!

IMG_0420.JPG

거의 1주일만이네요.
일교차가 큰 때문인지 환절기 때문인지 코감기가.. ŏ̥̥̥̥םŏ̥̥̥̥
매일 약기운에 취해서 헤롱헤롱거리는 바람에..
이상 변명이었습니당당당~

벌써 5번째 시간이군요!!!
근데 정작 진도나간건 얼마 없는것 같기도하고..
하지만 우린 뭐다?
초보!!
바쁜 일상속에 이정도 스피드면 훌륭한거죠!!
저기 옆동네 매일 신나는형이 계시는데 그분은 천재 개발자니깐 패스!!
이분이 누군지 아시나요??? ㅋㅋㅋㅋㅋ

늘 하던게 있죠!! 모범생의 필수조건!
복습하고 오겠습니다!

초보도 할 수 있다!! 작곡!! #1, #2, #3, #4

그럼 우리 름믓을 켜주세요!! 름믓.jpg
혹시나 복습 안하시는 분들을 위한 친절한 배려!!
LMMS 라는 무료작곡프로그램 입니다.
줄여서 름믓!

지난시간은 트와이스의 What is love? 을 배워보았고
오늘은 그 안무를

피아노, 드럼을 배워봤으니
오늘은 베이스를 들어가 보겠습니다.

들어가기 앞서 솔직 고백!
전 기타라인이 약해요.. 베이스 일렉.. 이거 먹는겁니까?..
아니 전체적으로 작곡에 소질이 없.. 또르륵..ŏ̥̥̥̥םŏ̥̥̥̥

그래서 오늘 너무 간단하게 끝날 수도 있을것같은 느낌적인 느낌!
일단 한번 시작해보겠습니다.

먼저 지난시간 피아노로 입력한 나비야와
드럼 두둠칫을 합쳐서 들어볼게요~
↓요곤 14초!!

오오오!! 뭔가 그럴듯하게 들리지 않습니까아!!! 박수박수!! ㅋㅋ

물론 소리도 그렇고 뭔가 많이 부족하게 들리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우린 뭐다? 초보!!!
30메가짜리 무료프로그램에 내장된 소리만을 사용해 진행하는거라
많이 부족한거 저도 알고요 ㅠㅠ
지금은 진짜 기초단계를 진행하는거니깐 오직! 초보의 관점에서만
바라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나중에 제대로된 가상악기를 다운받아서
좀 더 멋진 모습 보여드릴게요 흐흐흐흐 약속은 절대 아님!!

피아노 진행 따로하고 드럼 진행 따로해놓고 어떻게 저걸 합쳤냐?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피아노 부분을 보겠습니다.

#2에서 보여드린 피아노 부분에서 조금 수정을 했는데요,

작8.jpg

원본

나비피아노수정.jpg

수정본

차이가 보이시나요? 음의 길이가 반으로 줄어들었습니다!

마디.jpg

원본에서 ↑이 한마디 안에 나비야~(솔미미) 만 넣었더니 너무 노래가 늘어지는것 같아서
나비야~(솔미미) 나비야~(파레레) 이 두마디의 음들을 한마디 안에 집어넣었습니다.

수정~.gif

따라하시는 분들은 수정본을 보시고 똑같이 음들을 찍어주세요!

다음은 드럼을 합치는 과정입니다.

클릭.gif

노래 편집기 창에서 Beat/bassline1 부분에서 사진과 같이 클릭을 해주세요
에메랄드색깔의 칸이 하나 생성되는게 보이시죠?
그 칸안에 지난 시간 배웠던 쿵~짝 쿵짝 쿵~짝 쿵짝 이 소리가 들어갑니다

응용쿵짝.jpg

뭔가 엄청 설명이 길어지는 느낌이 나지만 -ㅅ-;;;;;;;;
한번 들어보시죠!
↓6초 입니다!

자 이제 저 짧은 드럼 부분을 쭈욱~ 재생 할 수 있게 수정해 봅시다!

쭈욱.gif

마우스를 에메랄드칸 끝에 가져다 대면 ↔ 화살표가 생기는데,
이때 쭈~~욱 옆으로 잡아당겨주시면, 늘어난 길이만큼 드럼소리가 재생이 됩니다.

무음.gif

그리고 제가 동영상 찍는다고 무음을 시켜놓았던 파란 부분을 누르면~
보이시나요? 트랙이 다시 활성화되면서 피아노 부분과 드럼 부분이 색이 생겼습니다.
이제 재생버튼이죠! 스페이스바를 눌러주시면 처음에 보셨던 동영상과 같이
피아노와 드럼이 같이 멋지게 재생이 됩니다!
아 제일 중요한걸 잊었었네요!! BPM은 75로 변경해주세요!!

자 이제 베이스를 시작해볼까요!!!

를 해보려했지만!! 오늘 분량이 너무 많은 관계로 다음 시간으로 ㅋㅋㅋ
절대! 베이스를 하기 싫어서 미루는게 아니라는거~ 알아주세요


하나하나 풀어가려니깐 느는건 사진편집과 동영상 편집 기술 뿐이네요 @_@
그렇다고 동영상만으로 진행하기엔.. 좀 아닌것 같고
포스팅을 진행하다보니 글과 사진과 간단한 동영상으로 진행하는게
괜찮을것 같아서 나름 열심히 머리를 굴리고 있답니다.
근데 이걸 따라오시는 분이 계신지 모르니..
혹시 있으시다면 피드백을.. 굽신굽신

마지막 인사!! 꾸벅
꾸벅.jpg

Sort:  

Congratulations @ioioioioi!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아.. 동영상 들어간 것만 봐도 이 포스팅 작성에 걸리는 시간과 노력이.. 두둠칫해요. 그런데 중간에 '우린 뭐다?'는 매우 문화센터 가요교실 느낌도 들고 참 픽형은 친근감이 생기네요. (위험 주의) 수고하신 보답으로 풀보하고 뿅. ㅎ

이거하면서 내가 뭘하고있나 벙찌는 상태가 좀 많아요 ㅠ 왜 이런포스팅을 시작했을까 후회도 많이하는데, 하다보면 또 재밌고 완성작을 생각해보니 굉장할것 같기도한 막연한 기대감에 꾸준히 하게되네요 ㅋㅋ 감사합니다 헤헷

형 이거 반칙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30분만기달릴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타이밍이 이렇게 절묘하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안 왕초 ㅋㅋㅋ 마지막 탈고하고 있었는데 왕초의 선물이 띠용 ㅋㅋㅋ
인생은 타이밍이야 ㅋㅋㅋㅋ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저는 로직을 쓰고 있어서 재밌게만 봅니다 ㅎㅎㅎ

큐베나 누엔도는 안써본지가 어언..... 강산이 한번 변한...;;

감사합니다 :)
저도 로직유저였는데 이걸로 새로하려니깐 여간 힘든게 아니네요 ㅋㅋ

포스팅 하나 올리는데 시간이 엄청 걸릴 둣 하네요...
전 도미솔의 ㄷ 도 몰라요...

그래서 시작하기가 힘든나머지 포스팅 날짜가 들쭉날쭉합니다. 3~4시간은 기본입니다 ㅎㅎㅎ;;

이미 도미솔을 아시는군욧!! 작곡의 세계로 오시죠 ㅋ

다재다능하십니다..
역시 g의 인맥이시군요

샄님에 비하면야;; 부끄럽습니다 ㅋㅋ
g가 성격에 비해 은근 인맥이 ㅎㅎㅎ

코감기에 걸리시다니 몸조심하시지!!! 그리고 ㅋㅋㅋ 신나는 님이 누군지 궁금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저도 좀 피곤해서 자고 일어났는데 눈뜨자마자 보는 포스팅이 신나는 나비송이라니 !! 대단합니다.
영상제작 + 편집 + 애정 ㅋ ㅑ 3박자의 포스팅 대단합니다. 엄청나게 고생하신게 느껴지네요

실은 따라해야하는데 ㅠㅠ 머리속으로만 따라하고 있습니다. ㅠㅠ 그래도 여유가 생기면 꼭 따라할겁니다!!!

매일 진행하시는 옆동네 신나는 천재개발자에 비하면 부끄러울 정도입니다. 편집이 너무 귀찮았는데, 아시나요님의 gif에 영감을 얻고 새로운 편집툴 찾으면서 하다보니 재밌더군요 ㅋㅋ

름믓은 언제나 열려있으니 천천히 오세요 ㅋㅋ

오늘도 호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찾아와주셔서 성은이 만극하옵니다! ^^

5회째 글을 처음 접했네요. 초보도 작곡을 할수 있다는 말에 솔깃합니다 ㅎㅎ 차근차근 읽어보겠습니다

어서오세요!! 제가 초반에 설명을 좀 엉망으로 해놔서 어렵다는 분들이 여러계시긴 했는데 -ㅅ-;;
꼭 같이 따라오셨으면 합니다 +_+
작곡의 세계의 오신걸 환영합니다!!

오오오 신기하네요 ㅎㅎ 작곡을 이렇게하는군요. 팔로우합니다.

작곡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요새 프로그램들이 잘되어있어서요 ;) 저같은 초심자?도 이런포스팅이 가능합니다 ㅎㅎㅎㅎ 반갑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2796.11
ETH 3045.5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