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도 할 수 있다!! 작곡!! #4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ioioioioi 입니다!!

초보의, 초보에 의한, 초보를 위한 작곡!!
초보도 할 수 있다!! 작곡!!

IMG_0420.JPG

너무 오랜만에 들고온거라 시작을 어떻게 해야될지 잘 모르겠어요ŏ̥̥̥̥םŏ̥̥̥̥
일단 복습!! 저도 잊어버렸..

초보도 할 수 있다!! 작곡!! #1, #2, #3,

몇몇분이 추측하시는 대로! 이쪽으로 공부를 하긴 했지만
학비버느라 학교를 잘 못가서..ㅠㅠ
졸업장만 간신히 딴 야매작곡가 입니다!
그래서 자랑스럽게 당당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공부했던거 배웠던거 하나도 기억이 안나요!!!!

그래서 저도 새롭게? 공부하면서 포스팅하는거라 시간도 오래걸리고
연이은 워라밸 붕괴에.. 흑흑..

헤헷.. 핑계는 여기까지 하고요! 앞으로 열심히 하아!!
그리고 내용이 어렵다는 분들이 계셨..
나름대로 엄청 쉽게 잘 풀어냈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나 봅니다.
그래서 어떻게하면 더 쉽게 풀어낼까 고민고민하다가 늦게왔습니다ㅎㅎ

내가 이렇게 생각한다고 남들도 같은 생각할거라는 착각을 잠시 했었네요.
또 한번 배웠습니다!! 역시 스팀잇은 배움의 장!!
요새 다양한 포스팅을 보면서 무릎을 탁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골아 미안해!
또 이야기가 삼천포로 ㅋㅋ
앞으로 열심히 하겠습니다!!

마지막인사!! 꾸벅!
┌( ) ( )┐
 [].-.[]
 [] []

ㅎㅎㅎㅎ
 






각설하고!
자! 우리 름믓을 켜주세요!! 름믓.jpg
오랜만이다 름믓아! +_+

지난 시간은 드럼 입력을 간단히 배웠는데요. 이런 내용이었습니다.
↓7초짜리 영상입니다.

드럼은 쿵 짝 만 기억하면 됩니다!!

지난 시간 마지막에 hihat 을 배워보자고 넘어갔는데
hihat은 이것만 기억해주세요!

  \\ Λ_Λ
   \( 'ㅅ' ) 두둠칫
    > ⌒ヽ
   /   へ\
   /  / \\
   レ ノ   ヽ

  / /두둠칫
  / /|
 ( (ヽ
 | |、\
 | 丿 \ ⌒)
 | |  ) /
`ノ )  Lノ 바로 이 두둠칫의 입니다!

얘는 비트를 쪼개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음 더 쉽게 가자면 쿵과 짝 사이의 빈부분을 꾸며주는 아이입니다.

↓10초 영상 한번 더 보시고 올게요

어떤 느낌인지 아시겠죠? 느낌적인 느낌!!

하지만 일반적인 노래에서는 hihat 소리는 집중하지 않으면 잘 안들립니다. 띠로리~
한번 좋아하는 노래를 유심히 들어보세요.
쿵짝만 잘 들리지 칫칫칫칫은 다른 사운드에 묻혀서 잘 들리지가 않습니다.
그렇다고 드럼 찍을때 칫을 빼시면 안됩니다!!

칫은 이정도로 넘어가고!!

드럼 응용을 해보겠습니다.

제가 요새 빠져있는 노래입니다.
친구가 들려줘서 알게된건데 (ㅉㅉ 아재들이란..)
바로 트와이스What is love?
트둥이는 사랑입니다 +_+

일단 초반 도입부만 조금 볼게요~

아 계속봐도 질리지 않네요 ㅋㅋ
포스팅으로 돌아와서 ;; 노래에서 드럼이 많이 부각되네요
드럼이 엄청 신나죠?
드럼의 비트가 약간 엇박인게 느껴지셨나요?

기본으로 알려드린게 쿵 짝 쿵 짝 이었는데
여기서는 쿵 짝 쿵짝 쿵 짝 쿵짝 이렇게 나옵니다.
보니깐 BPM(곡의 빠르기)이 85정도네요.

자 그럼! 름믓에서 곡의 템포를 변경해주시고
BPM.jpg

아마 지금 140이라고 써있을텐데 85로 변경해주세요.

곡을 계속 들어보시면 알겠지만 짝은 정박으로 짝 짝 짝 짝 나오고
쿵만 쿵~~~쿵~ 쿵~~~쿵~ 쿵~~~쿵~ 쿵~~~쿵~ 거리네요~

자 이제 름믓에서 전에 배워본 기본 쿵짝을 찍어주세요!
기본쿵짝.jpg

그리고 두번째 네번째 쿵이 엇박으로 들리니깐
한박자 살짝 느리게 찍어볼게요
응용쿵짝.jpg

쿵만 살짝 바뀐게 보이시나요?
자 이제 들어볼게요!!
↓5초 영상입니다

오~ 그냥 쿵짝보다 좀더 신나는 쿵짝이 완성이 됐습니다!!

이걸 트와이스 뮤비와 싱크를 잘 맞춰서 재생을하면
아주 잘맞는 쿵짝이 되는걸 보고들을수 있습니다!!
재생해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 )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짓겠습니다.


나름 쉽게 풀어본다고 하다보니 동영상이 많이졌네요. 음..
대부분 동영상 안보고 넘기실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이거 보고 공부하시는 분들은 동영상 한번씩 꼭 보시는걸 권해드립니다!
아니면 트둥이들 노래라도 꼭 보세요 ㅋㅋ 트와이스는 사랑입니다!!

마지막 인사!! 꾸벅
꾸벅.jpg

Sort:  

두둠칫 잘봤습니다~
왜 앞에 사람들이 트와이스 밖에 기억을 못하는지 이해가 가지만
잘 모르겠네요 헤헤

저도 중간에 트와이스 올리고 정신못차리고 계속봤네요 ㅋㅋ 어찌나 저리 귀여운지 ㅋㅋ

Resteemed your article. This article was resteemed because you are part of the New Steemians project. You can learn more about it here: https://steemit.com/introduceyourself/@gaman/new-steemians-project-launch

잘 보고 갑니다. ㅋㅋ 팔로우 드렸습니다. 앞으로 좋은 글 많이 써주세요. 조금씩 배워봐야겠네요. ㅎㅎ

반갑습니다!
작곡의 세계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

ㅋㅋㅋㅋㅋ 오랫만의 음악 포스팅이군요
게다가음악 전공이었다늬!!!???
영상이 핵심인데 ㅜㅜ 밖이라 영상은 이따 집에가서 감상해야겠네요
아 슬슬 따라해야하는데 이놈의 스라밸 ㅜㅜ ㅋㅋㅋ

전공이라 한적없어요! 큰일납니다 ㅋㅋㅋㅋㅋ
트와이스 노래만 들어도 좋습니다 Ssibba로 얼른 재생을ㅋㅋ 아직 진도가 책으로 치면 머릿말 부분이라 ㅠㅠ
아시나요님 소통을 좀 줄이시면 한 두시간은 자유로워 지실듯 ㅋㅋㅋ
전 소통고자라 ㅠㅠ 힘들어요 흑흑

이쪽으로 공부를 하긴 했지만

전공일줄 알았는데 그러면..!? ...

와 트와이스 그냥 보느라 드럼이고 뭐고 ㅋㅋㅋㅋㅋㅋ

작곡하신거 이제 들어봤는데 신나는데요? 게다가 영상에 쿵짝 쿵짝 까지 ㅋㅋㅋㅋㅋ 만드시느라 힘드셨을것 같습니다. 고생하셨네요.
그리고 둠칫둠칫 ㅋㅋㅋㅋㅋ 이 몇초만으로 신날수 있다니 대단합니다.

아 그리고 그렇지 않아도 스라밸 조절계획을 잡고 있습니다. 아..

ㅋㅋ 쉿! 전공이 맞긴하지만 전공이라 하려니 아는건 없고.. 넘어가줘요 ㅋㅋ
재미없는 포스팅 트와이스가 살려줬습니다 ㅋㅋ
근데 여기저기 소통하는 마당발 아시나요님이 부럽기도해요 한편으로는 ㅋㅋ

다른분들 글읽고 이야기 하는 맛도 있고 댓글로 글 연습하는 느낌도 있어서 하다보니 이렇게까지 되었네요. ㅠㅠ 이정도 그릇이 안되는데 좀 과도하게 된 거 같아요. ㅠㅠ 한분한분 재미있어서 놓치기도 아쉽고 ㅠㅠ... 덕분에 스티밋초기에 다짐했던 개인개발 시간이 많이 줄어 걱정이네요 ㅠㅠ

잘 보고 갑니다~
그림도 잘 그리시네요~~ ㅎㅎ
고생하셨겠네요 동영상까지~~

제가 좀 만능입니다! ㅋㅋㅋ
너무 오랜만에 찾아오는거라 열심히 작성한 티가 안나면 욕먹을거 같아서 엄청 열심히 준비했어요 ㅠㅠ

둠칫두둠칫둠칫두둠칫 예아! 신난닷!

펫이야기 때문에 다운되어있을줄 알았더니 ㅋㅋ
역시 미파형!!

ㅋㅋ노베이션 런치패드로 작곡해보던 기억이 새록새록하네요 ㅋㅋ

런치패드!! 갖고 싶었던 신박한 아이였는데!
주머니사정이 여의찮던때라 ㅠ 구경만했네요

역시..일을 해야 좀 더 멋있어보이는...ㅋㅋㅋㅋㅋ
포스팅하시느라 수고많으셨습니다.
두둠칫 ~ 두둠칫 ~

일을해야 좀 더 멋있다는건
일 안하는 그냥도 멋있다는 말이군요!
역시 보는 안목이 예사롭지않으십니다!ㅋㅋ
두둠칫! ㅋㅋㅋ
미쿡.. 부럽습니다 크흑 ㅠㅠ

달라보입니다ㅋㅋㅋ
가즈아에서도 이런 모습을 좀 보여주세요 네??ㅋㅋㅋㅋㅋ
아 포스팅 내용은 트와이스밖에 기억이 안나긴 합니다 ㅋㅋㅋ

가즈아의 모습이 제 본 모습에 가깝습니다
재미없고 이상한 위험한 드립이나하고ㅜㅜ
여기는 한껏포장된 공간입니다 ㅋㅋㅋ

1521993211640.jpeg

잘보고 잘 배웠습니다
참 재미있네요~~

헤헷 앙마님 앞에서 부끄럽지만, 재밌게봐주셨다니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843.45
ETH 2624.02
USDT 1.00
SBD 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