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도 할 수 있다!! 작곡!!#1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ioioioioi 입니다!!

매번 과거 이야기만 쓰는것 같아서 새로운 느낌으로
현재 진행형? 컨텐츠를 하나 들고 왔습니다!

IMG_0420.JPG

초보의, 초보에 의한, 초보를 위한 작곡!!
이름하여!!

초보도 할 수 있다!! 작곡!!

작곡을 하려면 준비물이 필요하겠죠?

자 그럼!! 오선지와 펜을 준비해주세요!!

...??

죄송...

DAW (Digital Audio Workstation)를 준비해주세요!

...??

우리는 초보니깐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모르죠!!

간단히! 작곡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선지에 직접 그려가며 작곡하는 몇몇 아티스트들이 계시지만!!
대부분의 작곡가들은 DAW를 이용해 곡을 만듭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큐베이스, 로직 이렇게 두개가 있습니다!
큐베이스는 windows용으로만 있었지만 지금은 Mac용도 있는 반면
로직은 오직 Mac에서만 사용가능한 프로그램 입니다.
초보니깐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고!!

자!!그럼 큐베이스와 로직 두개 중 하나를 준비해 봅시다!

브라우저를 열고 검색을 해주세요!!

로직.jpg

큐베이스.jpg

음.. 로직은 $220 큐베이스는 76만원 정도밖에 안하는군요 ^^ 헤헷..

작곡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ㅅ

진입 장벽이 이렇게 높아서야..
자!그럼 토렌트에 접속! 불ㅂ

마!! 스파가 없지!! 도덕성과 양심이 없냐!!
이 드립 꼭 해보고 싶었는데.. 깊게 생각마시고 웃고 넘어가 주세요 흐흐흐

돈도 없는 관계로..
재빠르게 무료 작곡프로그램을 검색해 봅시다!!

lmms라고 좋은 프로그램이 하나 나오네요!!

https://lmms.io/

이상한 사이트 아닙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메인화면에 다운로드가 보입니다.

lmmsjpg.jpg

다운로드를 클릭 하면 다음 화면으로~

lmms다운jpg.jpg

OS에 맞게 탭을 선택후 다운을 받아주세요! Stable 버전으로다가!
전 윈도우10 64bit 라서 오른쪽 위에걸 다운 받습니다!!
오~! 용량이 30MB 밖에 안해요!! (로직만해도 최소100GB인데..)

뭔가 상당히 찜찜하지만~
우리는 코인푸어니깐!! ŏ̥̥̥̥םŏ̥̥̥̥
그냥~ 받아주세요!

설치를 마치고 실행을 하면 두둥!!

접속.jpg

이 화면이 보이시나요!!

그렇다면!!

여러분! 드디어 작곡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옛말에 시작이 반이라 했습니다!!!!










반왔으니 한템포 쉬었다 가요 +_+

다음 포스팅에서 뵐게요 ㅌㅌ

마지막 인사! 꾸벅!!
꾸벅.jpg

Sort:  

와우.. 대박..

꼭 공부해보고 싶었던 것이 작곡이었습니다.
저승가기 전에..

아주 기대됩니다.

ㅋㅋ 마지막 사진, 30년 전에 저 포즈로 찍은 사진이 있는데, ㅋㅋ
어디 있으려나 함 찾아서 스캔 해봐야겠네요..

스팀과 님 덕분에 이승의 한을 풀것 같다는..

7일 이상된 글이라 미약한 보팅이나마 못하는 것이 아쉽네요.
뒷 시리즈들 있는 것 같은데,
하나씩 따라하면서, 가 봐야 겠군요.

현실세상 채굴이 앞길을 막겠지만.. ㅠㅠ

부족한 실력이라 설명을 잘 못해서ㅠㅡㅠ
진도는 아직 많이 안나갔으니 천천히따라오셔도 될듯해요.누군가에게 알려준다는게 생각보다 쉽지않네요! 홧팅입니다!

미약하나마 여기 대신 보팅합니다.
작곡 알켜주시는 것은 풀보팅 하고 싶은데, 파워회복 기다려 풀보팅 해주기로 한 글들이 몇개 있어서, 다음에 기회가 또 있겠지요. 암튼 대단히 감사..

헙 감사합니다 +_+

마지막인사때메 마음속으로는 다운봇드립니다.

이거 다른분들은 업봇주는 사진인데요!ㅋㅋ
스톰 때문에 흑화가 너무된듯 ㅋㅋ
떡상 굿이라도 지내야겠네요 ㅋㅋ
얼른 돌아오십쇼 ㅋㅋ

시작이 반이라고하셨으니 벌써 50% 진행하셨군요!
싱글벙글 어른아이 -> 줄여서 싱어 님이라 불러도 손색이 없을것 같네요.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미래의 취미에 음악이 들어가서 관심이 무척 가네요!!

ŏ̥̥̥̥םŏ̥̥̥̥ << 이거 유용하네요 자주 쓰겠습니다.

SIBBA도 이미 90% 정도 진행된거 아닌가요? ㅎㅎ
미래의 취미를 위해 열심히 포스팅해볼게요!
ŏ̥̥̥̥םŏ̥̥̥̥ 짤렸는데용?

ŏ̥̥̥̥םŏ̥̥̥̥ 위에서 쓰고 댓글을 좀 더 길게 써야 안짤리네요.

SIBBA는... 100%가 어디인지 ㅎㅎㅎㅎ 저도 모릅니다.

제가 먼저 끝낼것 같네요 ㅋㅋㅋㅋㅋ

참 .... 쉽겠.....어....요;;;;;; 😥😥😥😥😥 ㅋㅋㅋ

ㅋㅋ 쉬울겁니다! 쉬워야해요 ㅠㅠ
저도 초보니깐 ㅋㅋ 함께해요 ㅋㅋ

76만원이라는 높은 진입장벽에 포기 했습니다. ㅎㅎ

큐베이스가 저렇게 비싸졌는지 저도 어제 검색하다 알았습니다 ㅋㅋ 교육용이라고 일부 고급기능이 빠진 저렴한? 40만원대 아이도 있다는...

우리는 초보니깐 비싼장비는 필요없죠!
lmms의 세계로 오세요!!

오~ 작곡도 하시는군요~
토렌트.. ㅋㅋ
저는 하는건 어려워서 모르겠고 ㅋㅋㅋ 듣는건 좋아하는데 한 곡 만들어주세용 ㅎㅎㅎㅎ
마지막 사진은 볼때마다 웃김요 ㅋㅋㅋㅋ

흐.. 실은 살짝 느낌만 내는 정도에요 ㅋㅋ
지금 열심히 공부하고있다는 ŏםŏ̥̥̥̥

애플민트님도 lmms 세계로 오시죠 ㅋㅋ
쉽게 쉽게 풀어보겠습니다 ㅋ
그리고 차 이야기 기대하고있어용 ♡_♡

이 포스팅 최종목표가 한곡 완성인데
될까 모르겠네요 ㅋㅋ 한 1년걸릴듯!

그쵸 마지막 인사가 포인트인데!
미파님이 지금 흑화상태라 ㅋㅋ

자... 그럼 뭐부터 해야하는거죠...??? ㅋㅋㅋㅋ

기다려주세요 ㅋㅋ
열심히 공부하고 준비하고있습니다 ㅋㅋ

괜히 일벌린거 같기도하고 ㅋ

오 꼭 해보고 싶었는데 감사합니다!

흐.. 저도 이건 안써본거라
얼마나 잘풀어갈지 모르겠네요
기대는 조금만 ㅋㅋ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아자!

마지막 인사가 너무 감동적이네요 ㅋㅋㅋ

ㅋㅋㅋ 감사합니다
역시 먹히는군요 ㅋㅋㅋ

제 주제곡 만들어 주신다구요?
감사합니다 ^^ 아오작곡가님

ㅋㅋㅋ 일단 앞으로 이어지는
초보강좌 보시고나서 컨펌을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797.92
ETH 3553.00
USDT 1.00
SBD 4.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