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5. 농활의 추억 2 : 폐가와 수박밭

in #kr6 years ago

내 기억에 남아 있는.. 그때의..
폐가 모습과.. 가장 비슷한 사진을 찾았다! ^^

88B88520-DC6C-4FFB-AF9D-2B83558E9343.png

춘하추동으로.. 1년에 4번. 있었던 농활 중에..
가장 메인은.. 역시 여름! 의 농활. 이었는데..

봄, 가을은.. 학기 중. 이기도 했거니와..
겨울에는.. 대단한 농사일도 없었던 때. 였던지라..
이때는.. 주말을 이용해서.. 짧게. 농활을 다녀왔다면..

여름에는.. 방학 기간 중에..
보통 열흘 정도. 다녀왔으니..

여름 농활에 대한 추억이.. 가장 많은 건..
너무나도 당연한 일. 이라고 하겠다.

그 중에서도.. 3학년 때의 여름 농활. 이..
가장 선명하게.. 기억에 남아 있는데..

(생각해보니.. 잊을 수 없는 MT의 추억!
이때의 후배들과.. 멤버가 거의 겹친다! ㅋㅋㅋ)

학회장이었기에..
거의 내가 주도(?!) 했던.. 농활이기도 했고..

또 역시..
사건 사고가 만발! 했기 때문. 이기도 했다.

보통.. 농활을 가게 되면..
지역 농민들 집의 빈 방을 빌려서..
거기에서 숙식을 해결 했었는데..

(그런 경우.. 농활을 같이 갔던 멤버들이..
여러 집으로.. 나눠서 생활을 할 수 밖에 없었고..

그러다보면.. 아무래도.. 얹혀 지내게 되는..
농민 분들의 눈치를 안 볼 수가 없었기에..
행동 하나하나까지.. 모든 면에서 조심스러웠다;;;)

마침. 그때는..
동네에 비어 있는 폐가가 하나 있다고..
거기를 치우고 지내도 좋다. 라고 하시는 거다.

독채에..
우리끼리 모여서.. 다 함께 생활을 할 수 있으니..
너무나도 당연하게.. 모두가 콜! 을 외쳤는데..

도착 첫날. 그 폐가를 청소하면서부터.. 흑흑~
우리의 농활은 사건 사고로 점철되고야 말았다;;;

오래 비어있던 폐가를 치우다보니..
쥐와 벌레들이 난무했던 것은 기본. 이었고..

죽은 고양이의 말라붙은 시체가 발견되기도 했으며..
찢어진 장판 밑으로는 구더기까지.. ㅠㅠ

거의 울면서..
그 모든 것들을 치우면서 청소를 했던 것 같다.

(여대에 다닌다. 는 것은.. 이런 일들을..
우리끼리 스스로! 다 알아서 해야 한다는..
엄청난 장점. 이자.. 단점. 이 있다;;;ㅋ)

그렇게 꼬박 하루를.. 모두가 달라붙어서..
간신히.. 폐가를 청소하고.. 좀 살만해지고 나니..

그 다음에는..
모기떼의 습격! 이 시작되었는데..

집 주변으로.. 무성해진 잡초와 쓰레기들까지..
모두 다 치울 수는 없었던 데다가..

우리에겐.. 모기장 같은.. 방패(?!)도 없었으니..

아무리 모기향을 피워대고.. 연기를 피워도..
그 엄청난 습격!! 은 감당하기가 힘들었고..

그래서.. 밤마다.. 우리는 모두가..
엄청나게 많은 헌혈(?!) 을 당해야만 했다;;;

아침에 일어나보면..
눈탱이가 밤탱이가 되어버린 후배를 비롯해서..
각자.. 어디에, 얼마나 물렸는지.. 살피게 됐는데..

그게 또.. 뭐가 그리 재미 있었는지...
서로 놀리면서.. 많이 웃기도 했던..
그런 기억이 난다. ㅎㅎ

나의 경우에는.. 여름에도..
이불을 칭칭- 감고 잠이 드는 습관. 때문에..

주로.. 이불 밖으로 빼꼼- 삐져나왔던..
발! 이 집중 공격의 대상. 이 되었는데..

나중에 세어보니.. 발 하나에.. 물린 자국이..
무려.. 3-40개에 달했을 정도. 였고..

그 덕에.. 발이 퉁퉁- 붓고.. 너무 간지러워서..
걷기가 힘들었음. 은 물론이고.. 발의 모양도..
이상해져서.. 정말 인간의 발. 이 아니었다. ㅋㅋ

BA8B25B7-CA77-4BDE-B307-F5443231CD25.jpeg

그때.. 우리는..
수박밭. 에서 일을 했었는데..

깨지거나, 흠이 나서.. 내다 팔 수 없는 수박들은..
모두.. 우리의 간식. 이 되었기에..

정말 질리도록 많은 수박을 먹었고.. 나중에는..
수박으로 축구. 까지 했던.. 그런 기억도 난다. ㅎㅎ

(농활 기간 중에.. 우리 학과장 교수님이..
응원을 하시겠다고.. 한번. 방문을 하셨는데..

그때도.. 양손에.. 수박을 두통이나..
또 사들고 오시는 바람에.. 우웩!

다들 얼마나 질렸는지.. 한동안..
수박은 쳐다보기도 싫다고 했을 정도였다. ㅋㅋ)

62B8C798-4EB2-4F1C-9EA4-1ED9B1811EC7.jpeg

마지막으로.. 화장실도.. ㅠㅠ

흙과 나무로 만들어진 푸세식. 이었는데..
얼마나 낡고 위험해(?!) 보였는지..

화장실에 갈 때.. 2인 1조. 는 기본. 이었고..

왠만하면 참고(?!) 버티다 보니..
모두가.. 지독한 변비. 에 시달렸는데..

나중에.. 열흘의 농활이 끝나고..
안동대학교에서.. 정리 집회까지 모두 마친 후..
원래는 거기서.. 1박을 해야 했음에도 불구하고..

(보통은.. 정리 집회까지 마치면..
밤 늦은 시간이 되는 지라.. 안동대 강의실 안에서..
바닥에 스티로폼을 깔고.. 1박을 한 후에..
다음날 아침에.. 서울로 출발하는! 일정. 이었다.)

우리는.. 따로 여관을 잡아서..
화장실에 대한 민생고. 를 해결하느라..

여관의 변기통이 거의 터져나갔다. 는..
웃픈 후일담. 까지... ㅋㅋㅋ

이제 와.. 그때를 회상 하니..

힘들었던 일들까지.. 모두 다..
그저.. 재미있는 추억. 으로 가슴에 남아서..
그 시절의 우리가.. 한없이 그립기만 하다.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 2주차는 4개 리스팅되어있습니다!^^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늘 감사한 오치님! 화이팅이요^^

농활가서 고생 진짜 많이하셨네요! ㅎㅎㅎ 하지만 그것도 나중에 돌이켜보다보면 다 하나의 추억이된답니다..ㅎ즐기세요! 청춘을!

ㅎㅎㅎ 이미 좋은 추억이 되었답니다! ^^

으으으 폐가...생각만 해도;;;

정말 으마으마 했어요 ㅠㅠ

폐가라니 정말 추억 많이 쌓으셨겠어요 ^^
저는 3년 내리 마을회관에서 지내서 그런 숙소 문제가 있는 지 몰랐어요. 하긴 그 수박하우스 갔던 동네는 나름 부촌이었네요, 저 위 사진과 비교해보면요.

하우스. 면 나름 부촌이죠~ ㅎㅎ 저도 이때.. 수박밭. 으로 갔었는데.. 저희 쪽은.. 그냥 야외의 밭. 이라.. 땡볕 아래에서.. 고생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래도 참. 재밌었어요~ ㅎㅎㅎ

장판 밑의 구더기ㅜㅜ 대박입니다ㅜㅜ 생각만해도 끔찍한데 또 이렇게 들으니 낭만의 시절들이군요 ㅎㅎ 수박으로 축구 까지하는데 수박 두덩이 들고 오신 선생님 ㅋㅋ 너무 재미있게 잘 읽었어요

정말 낭만의 시절들. 이었죠~ ㅎㅎㅎ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ㅋ

비닐하우스를 치거나 동네 마을회관에 자리를 잡거나 했던 그때 그시절이 생각납니다. 술도 무지 먹었죠...ㅎㅎ

술이라니.. 부럽습니다. 저희는 여대. 였던 지라.. 시골 어르신들의 눈치를 보느라.. 술도 거의 못마셨던.. 그런 시절. 이었지요.. 시원한 맥주가 얼마나 그리웠던지.. 꿈까지 꿨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ㅋ

안녕하세요. @peterchung입니다. 한여름밤의 도라지 위스키 짝퉁이벤트에 당첨되었습니다. 꾸준히 글을 쓰시고 명성도를 올리시다 보면 보상도 늘고 또 좋은 이웃분들도 만나시게 될 것입니다.

스팀시티텀블러를 보내드리려고 하니 제 이메일에 수령주소를 남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email protected] 입니다. 이메일에 주소를 알려주시고, 제 스팀잇에 댓글달아주세요.

와우~!!! 정말 감사합니다^^ 스팀잇을 하다 보니..
이렇게나.. 기분 좋은 일도.. 다 생기네요~ ㅎㅎ
멜 보내고.. 댓글. 남겨놓을께요~!! ^^

그리고.. 스팀잇에 대한.. 좋은 말씀도..
정말 감사드려요~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꾸벅~!!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80.19
ETH 3123.74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