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아버지의 이름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hodolbak 입니다.

친구녀석 아버님 고희연에 다녀오고 나니 몇년전 아버지의 고희연이 생각이 나서 글을 적어봅니다.

친가, 외가쪽 친척들만 초대를 해 치뤘었는데 제가 짧게나마 감사의 편지겸 시를 하나 써서 읽어 드렸었습니다.

첫 운(?)을 띄기가 얼마나 힘들었던지......

당시 아버지는 1일 1교대로 작은 건물의 경비일을 하시며 늦은 나이에 중,고등학교 공부를 하고 계셨어요.
아버지가 8남매 중 장남이신데 할아버지가 자신의 동생 공부시키신다고 정작 자기 자식들은 공부를 하나도 안 시키셨습니다.

지금은 왕래도 없으신 작은할아버지는 그래서 대학도 나오시고 초등학교 장학사까지 지내시다 퇴임을 하셨었습니다.
뭐 저도 당시에나 그런 사실(?)을 알게된거고요.

배움에 한이 되셨는지 그렇게 경비일을 하시면서 중학교에 이어 고등학교 과정을 마치시고 지금은 방통대에 다니고 계십니다.

자식의 입장을 떠나 객관적으로 보더라도 참 대단하시다고 항상 느낌니다.

또 언젠가 어머니 얘기를 할 기회가 있을런지는 모르겠지만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고 한 가정을 이끌어 가다 보니 이제야 조금이나마 어머니, 아버지 마음을 이해할까요~

근데 다 아시죠.
자주 찾아뵙지도 못하면서 어쩌다 한번 가면
말은 또 어찌나 그렇게 살갑게 하는지......
이래서 자식 다 키워봤자 소용없다 하나 봅니다.

잘 해야겠지요.
잘 해야하고요.

세월이 참 빠르네요.


아버지의 이름

언제나 고운 여인의 남편
철부지 삼남매의 아버지
딸같은 두며느리의 시아버지
귀염둥이 다섯요정들의 할아버지
든든한 경비원 김씨아저씨
칠순의 늦깍이 고등학생

저마다 다른 아버지의 이름

때론 주름지고
때론 미소짓고
때론 잊혀지는
아버지의 이름

부를수 있음에 감사하고
느낄수 있음에 사랑하고
배울수 있음에 존경하는
아버지의 이름

내일은 또 다른 아버지의 이름을 응원합니다.

아버지의 칠순을 기념하며.....


스팀잇! 사람을 잇다!


Sort:  

옆에 계실때 잘해드려야하는데 자주잊게되는것같아요 ㅠㅠ

누구나 다 똑 같은거 같습니다.
소중한것을 더 소중하게 생각해야 하는데..... ㅠㅠ

사진 속 아버님이신가요?
아이들 손을 꼭 잡고 가시는 모습이
든든하면서도 왜인지 눈가가 촉촉해지네요ㅠ

네 아버지세요~
한 5~6년전 인거 같네요.
누군가의 뒷모습은 참 많은 의미를 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젠 저희 차례입니다.
화이팅 !

네 내리 사랑이라고 하잖아요~
우리 아이들에게 잘 전달해줘야죠.
@formysons 님도 화이팅!!

우리도 그렇게 존경할수 있을 만한 사람인지 한번 되돌아보고 더 노력하게 되는 글이네요 😊

아이들에게 존경을 받는다면 그것만으로도 성공한 인생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아버지 이름만으로도 뭉클해집니다

부르기만해도 눈물나는 그런 이름들 있잖아요.
아버지.. 어머니..

아버지..
늘 곁에 있지만,
늘 그리운 단어입니다..

네~~ 그런데 항상 그 그리움을 잘 표현을 못하는 거 같아요.
지나고 나서야 후회하고 ㅠㅠ

참 어릴때는 아버지가 할머니 할아버지 환갑 잔치를 정말 성대하게 하는걸 봤었는데.. 막상 저는 무능한 30대라 환갑 조그마한 선물과 함께 넘겨버렸네요. 마음같아서 고희연 때는 해외여행이라도 보내드리고 싶은데.. 빨리 성공해야할것 같습니다 ㅠ

@thelump 님은 꼭 성공하실거에요.
저희도 자식들이 다 고만고만해서 가족들끼리 식사 정도 했습니다.^^

졸업을 하고, 취직을 하고, 결혼을 하고, 아이들을 키우며 정신없이 세월을 보내다 보니
어느새 언제나 든든했던 아버지란 단어가 애잔함으로 변해 있네요.
내일은 아버지 목소리라도 들어야겠네요.

네 내가 자라면서 정작 아버지, 어머니는 작아지시는 것 같아요.

아아 ㅠㅠ 눈물이 ㅠㅠ 나이가 드는 아버니 어머니 생각하니 눈물부터 나는데 ㅠㅠ 철은 왜 이렇게 안드는지요 ;;;

철은 죽을때나 드는게 ... 농담입니다. ㅠㅠ
잘 해야지요. @heeyaa35 님 잘하실거에요. 저도 잘하겠습니다.

부모님이 계실때 잘해드려야 하는걸 알면서도 실천이 잘 안 되더라구요 ^^ 전화 자주 못해드려서 요즘은 페이스톡 해서 아들 안고 영상통화로 자주 하니 좋아하시더라구요 ~~
어른들 못 찾아뵐때 괜찮은 방법이더라구요 ~~

이야 페이스톡을 하세요. 굉장히 세련(?)되신 분들이신것 같습니다.
아직 두분이 다 예전 3g 폰을 쓰셔서......
스마트폰으로 바꿔드리든가 해야 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0857.34
ETH 2383.21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