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헤르메스의 Wandcraft ] 오리나무 지팡이 관련 문의에 대한 J.K. 롤링 대마녀님의 답신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헤르메스 섹스투스 베네딕트입니다. 김작가님(@kimthewriter)께서 완드를 업글할 때가 되었는데 딱총나무 지팡이를 원한다고 하셔서 호기심이 급 발동! 대마녀 롤링님께 자문을 구했더니 광속으로 답신이 왔네요. 요즘 안 바쁘신 듯...^^


수정글: 아래 댓글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크나큰 실수를 저질렀네요. 작가님의 글 어린왕자를 읽고에 달린 댓글에서 대화를 나누던 중, 작가님께서 딱총나무 지팡이를 원하신다고 하셨는데 제가 딱총나무를 Alder라고 착각을... 그래서 롤링 대마녀님께도 Alder에 대한 문의를 넣었네요. 하지만 Alder는 '오리나무'입니다. 딱총나무는 Elder...ㅠㅠ 학교 다닐 때도 그렇게 헷갈리더니ㅠㅠ... 작가님을 비롯한 독자님들께 저의 어이없는 착각에 대해 사과드리고 원문을 수정하겠습니다. 딱총나무에 대해서는 대마녀님께 다시 문의해서 별도의 글로...ㅠㅠ

(여기까지 읽고 머리둥절~하신 머글 여러분들은 지난 공지를 먼저 읽으시길...^^ https://busy.org/@hermes-k/one-day-one-spell)

저 또한 '머글연구(Muggle Studies)' 전공이라 지팡이 제작(Wandcraft)에는 문외한인데 작가님 덕분에 많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롤링 대마녀님 답신과 제 번역글이에요. 번역글의 강조표시는 제가 한 거구요. 이런 경우 머글들의 저작권은 어떻게 되는지 몰라서 해리포터 집필을 끝낸 대마녀님께서 요즘 소일하시는 https://www.pottermore.com으로 표시할 게요.^^


jkr alder.jpg


사랑하는 헤르메스

오리나무딱총나무는 의지가 강해요. 하지만 제 경험으로는 완고하거나 고집이 센 사람들보다는 대개 친절하고 사려 깊은 분들, 사람들에게서 많은 호감을 얻는 사람들이 이상적인 주인이에요. 대부분의 지팡이 재료들은 그들이 가장 잘 섬길 수 있는 주인의 성격으로 유사성을 꼽지만, 오리나무딱총나무는 좀 특별해서 타고난 성격이 (정반대까지는 아니더라도) 자신의 성격과 뚜렷한 차이가 있는 유형을 선호하는 것 같네요. 자신에게 딱 맞는 자리를 찾으면 오리나무딱총나무 지팡이는 격조높고 충직한 도우미가 될 거예요. 오리나무딱총나무는 모든 지팡이 종류들 중에서 비언어적 주술에 가장 적합해요. 이른바 최고수 마법사와 마녀들에게만 어울린다는 평판을 얻은 이유도 그 때문이죠.

행복을 빌며,
J.K. 롤링


Alder.png

올리밴더 씨가 제작하시는 오리나무딱총나무 지팡이 http://harrypotter.wikia.com/

결론적으로 김작가님에게 딱 맞는 지팡이네요. 탁월한 선택이십니다!

마법사 여러분~ 유익했다면!
머글 덕후 여러분~ 재밌었다면!

에브리바디 보팅!
& 리스티모스~~~~~~~~!! ㅎㅎ


resteemos.jpg


헤르메스는 어떤 사람?
블록체인 영단어
헤르메스의 교단일기
헤르메스의 작은생각
헤르메스의 짧은생각
헤르메스의 주제가 있는 판타지
헤르메스, 나만의 명곡
마법사 헤르메스의 One Day, One Spell

이 글은 @eversloth 님의 스팀파워 지원으로 쓸 수 있었습니다. 대역폭 제한으로 힘겨워 하는 뉴비에게 산타 할아버지처럼 몰래 스팀파워를 지원해 주고 가신@eversloth 님께 감사드립니다. 좋은 글로 보답하고 얼른 돌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관련글: 오늘 산타 할아버지께서 찾아오셨어요.
Sort:  

오오.. 학생의 사소한 질문을 놓치지 않고 알아봐 주셨군요. 역시 독립마법학교 교수님이십니다. 저에게 딱 맞는 지팡이라니 사지 않을 수 없겠군요 :D 비언어적 주술에 적합한 것도 마음에 듭니다. 요즘 말을 너무 많이 한다는 생각이 들어서요ㅋㅋ

오로지 호기심을 참지 못하는 성격 때문에 바로 알아봤을 뿐입니다.^^;;; 원래 지팡이가 주인을 알아보는 것인데 이번에도 딱총나무가 작가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이네요. 축하드려요. 최고의 지팡이!

아아, 작가님 제가 엄청난 실수를 했군요. 답글을 써놓고 뭔가 기분이 이상해서 다시 생각해보니 제가 Elder/딱총나무와 Alder/오리나무를 혼동하는 실수를... 학교 다닐 때무터 그렇게 헷갈리더니... 한국어 너무 어려워요...ㅠㅠ 사연인즉, 죽음의 성물 중의 하나로 해리 포터가 볼드모트의 손에서 구해내어 덤블도어 교수님의 관 속에 넣어둔(머글들이 만든 영화에서는 해리 포터가 파괴한 것으로 나오는) Elder 즉 딱총나무 지팡이에 대한 두려움이 너무 컸나봅니다. 작가님이 지난 댓글에서 ‘딱총나무’ 지팡이를 원하신다기에 당연히 Alder일 거라고 착각하고 대마녀님께도 Alder 지팡이에 대해 문의를 넣었네요. 저의 어이없고 크나큰 실수 사과드리고 수정해 놓겠습니다. 작가님께 딱맞는 지팡이를 찾았다고 좋아했었는데 이 무슨...ㅠㅠ 딱총나무 지팡이(‘Elder’ wand) 에 대해서는 다시...ㅠㅠ

오홋... 지나치기 쉬운 것까지 다시 검증하는 열정! 존경받아 마땅한 교수님의 표본이십니다👍 elder와의 상성 결과는 아직이지만 살짝 두렵기도 합니다. 정 안 되면 이미 대안으로 제시해주신 alder도 훌륭할 것 같습니다 :)

저의 어이없는 실수를 이렇게 너그럽게 감싸 주시니 몸둘 바를 모르겠습니다. 롤링 대마녀님께 다시 문의넣었으니(제 실수에 대해서 듣고 얼마나 웃을실지...ㅠㅠ) 답신 오는대로 딱총나무 지팡이에 대한 글도 올려드리겠습니다. 비록 Wandcraft 분야에는 과문하나 Alder나 Elder 모두 최고 수준의 마법사에게 어울리는 좋은 재료임에는 분명하므로 딱총나무에 대한 대마녀님의 답신까지 참고하셔서 최종 결정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일 듯합니다. 너그러운 배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ㅜㅜ

대마녀님도 오늘 설날 쇠실까요ㅋㅋ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리겠습니다 :)

와 정말 김반장님하고 어울리는 지팡이 같아요~ㅎㅎㅎ 답신 신기방기 +,.+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엇..왜 울고 계신가해서 들어와봤더니 이런 일이 있었군요~^^ 근데 다음 답변도 기대돼요~!!ㅎㅎㅎ 나중에 어울리는 지팡이 찾아주기 이벤트 하시면 재밌을거 같아요~ㅎㅎㅎㅎㅎㅎ

아무래도 쪼야님께서도 새 완드가 하나쯤 필요하신 게로군요. 이건 그냥 눈치껏 말씀드리는 것으로, 무례하게 쪼야님께 legilimens 주문을 사용한 것은 것은 아니니 안심하시길...^^ 뭔가 이유없이 쪼야님 마음을 끄는 나무가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그 완드가 쪼야님을 찾고 있다는 징후일지도... 요즘 대마녀님도 무료하신지 제 질문을 꽤나 반기는 눈치시니 부담갖지 마시고...^^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4332.82
ETH 3146.25
USDT 1.00
SBD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