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화 구슬붕이

in #kr6 years ago

식물은 땅에 뿌리를 박고 살기 때문에 움직일수 없지만
이사는 할수있습니다 바로 씨앗을 통해서죠
구슬붕이는 우리나라 산과들에 자라는 두해살이 풀입니다
용담과에 속하는 꽃이지만 용담과는 다른데요
그 크기가 대부분 10센티도 안되고 너무작아 낮은 자세로
보아야 된답니다
정말 요정같이 예쁘고 작은 앙증맞은 꽃입니다
그 꽃말은 기쁜소식이랍니다

rntmfqnddl.png

rntmfqnddl 1.png

rntmfqnddl 2.png

rntmfqnddl 3.png
출처 다음블러그

중국에 삼가호라는 호수가 있었는데 하늘의 용이 물이 말라 버린
이 호수에 내려 앉아 숨을 쉬지 못하고 죽을 운명에 처했다고 합니다
이 때 마을 주민들이 이웃의 연못에서 물을 길러다
용이 승천할 수 있도록 이 호수에 물을 채워 주었고 용은 사람들에게
고맙다는듯이 안전하게 승천하였다고 합니다
그 이듬 해 호수주변에 보라색의 처음 보는 꽃이 피어났는데
그 뿌리의 맛을 보니 너무 쓴 맛이 났답니다
마을 사람들은 용이 보낸 약초로 생각하고 아픈 사람들에게
이 풀을 먹이니 병이 깨끗이 나았고, 그 후 곰의 쓸개보다 쓴 이 풀을
용의 쓸개인 용담이라고 하였다는 전설이있습니다
웅담보다 쓴맛을 가진 이 용담과의 풀을 처음 맛 본 사람이 붙인 이름으로
짐작되는대요 용담꽃은 따로 있고 이꽃의 이름은 구슬붕이라고 합니다.

rntmfqnddl 4.png

rntmfqnddl 5.png
출처 다음블러그

구슬붕이는 용담이라 할만큼 아주 쓴대요
한방에서는 전초(全草)를 석용담(石龍膽)이라 하며 약재로 사용합니다
효능은 충수염(맹장염), 결핵성림프선염에 소염효과가 있고,
종기, 갑상선종 및 안구 충혈 등에 사용한다고 합니다
생긴것 처럼 아주 희귀병 치료에 도움을 주는듯 하네요

■ 에일리-얼음꽃 듣기 ■

Sort:  

크기가 작아서 가까이 가서 봐야 꽃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겠네요
약재로 사용하는 식물이 왜케 많은지...

ㅎㅎㅎㅎㅎ
식물은 다 약재가 되요...
독초 까지도 ^^*

아직 Payout 되지 않은 관련 글
  1. 야생화 산솜다리 ( 73.78 % )
  2. 야생화 해오라비난초 ( 73.00 % )
  3. 홍반장의 코인이코노미 ( 72.64 % )
  4. [2018. 7. 26.(목, 개더움!!갈수록더함!!)] 일기일기 {딸래미가 그려준 너무 이쁜 돌맹이, 자수정동굴} ( 71.06 % )
  5. [daily] 해수욕장의 사람들 ( 70.32 % )
모든 기간 관련 글
  1. 야생화 하늘타리 ( 78.66 % )
  2. 야생화 도깨비바늘 ( 76.57 % )
  3. 바위틈에 핀 들꽃 ( 76.54 % )
  4. 꽃보다 열매, 남천 ( 74.61 % )
  5. 야생화 산솜다리 ( 73.78 % )

인터레스팀(@interesteem)은 AI기반 관심있는 연관글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interesteem 태그를 달고 글을 써주세요!

감사합니다^^*

웅담보다 써서 용담이군요.^^

용담은 웅담보다 수배 더 쓰다네요...
묵어 밧어야 알쥐...ㅋㅋㅋ

꽃말이 기쁜소식이군요! 한우님~ 기쁜소식좀 전해주세요^^ ㅎㅎ
호수가 말라버렸는데 이웃 연못에 물이 있었다니...
또 연못물로 호수를 채울수 있다니... 놀라운 전설이네요! ㅋ

에잇...
묻지도 말고...따지지도 말고...ㅋㅋㅋㅋㅋ
전설은 월래 구래요 ㅋㅋㅋㅋ

잘보고 갑니다^^;

네..
감사합니다

기가막히게 예쁘네요 용담꽃 구슬봉 잘보기 힘든꽃이네요.

네..아주 작고 깜찍하죠

키가 너무 작아서 고개를 숙이고 들여다봐도 보기 힘들겠군요.ㅎㅎ

그렇쵸...
1센티도 안되는 꽃이죠..
작고 깜찍한 요정 같습니다

꽃말의 뜻은 누가 짓는 걸까요?
이름하고 뜻을 보면 다 이유가 있으니 말입니다.ㅎ

그것이...ㅋㅋㅋㅋ
암튼 추측건대..
구전으로 오다가 정해지는거 아닐까요?...ㅎㅎㅎㅎ

너무 작고 앙증맞은 꽃인데 쓰임이 참 많으네요~!!
날이 더운데 든든한 음식 드시고 힘내세요^^

네..
작은 고추가 맵다고..
아주 희귀한 치료를 하네요 ㅎㅎ

더위에 건강 조심하십시오. 구슬붕이도 잘 자라렴..

ㅎㅎㅎㅎ
감사합니다
오늘이 중복인데 정말 건강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664.80
ETH 2569.75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