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의 100일간 매일 호흡 명상해 보기 -2018.03.22(89일차)

in #kr7 years ago (edited)

DQmaAT2PJakBq9H9vKki91EJhzp4DVX3ES7jpEtfJKHyMn8_1680x8400.jpeg
100일째가 되면 이벤트를 처음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이벤트는 100일째 되는 날부터 페이 아웃 하는날까지 보팅과 격려의 글을 남겨주는 분들을 추첨하여(아직 방법은 결정을 못했습니다.)
1등 1명 - 10 스달
2등 2명 - 각각 5스달씩
3등 4명 - 각각 2스달씩
4등 8명 - 각각 1스달씩
그간 응원해주시고 격려해주신 보답으로 드리고자 하는데 어떻게 추첨을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추첨 방법에 대해 동지 여러분의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2018년 3월 22일

오늘은 8시 정각에 앉았다. 숨을 크게 들이 마시고 숨을 참을수 있을때까지 참았다 입으로 배가 홀쭉하게 될때까지 길게 내 뱉기를 세번한후 가만히 호흡을 지켜본다. 조용하게 그리고 숨이 쉬어지는대로 가만히 내 버려둔다.

이렇게 얼마간 시간이 흐른후 눈 앞이 눈부시게 밝아온다. 틀림없이 밖은 어둡고 실내는 은은한 취침등 하나인데... 계속 호흡이 들고 나오는것을 파수꾼 마냥 끝까지 지켜보며 놓치지를 않는다. 아랫배 배꼽 밑이 계속 볼룩 해졌다 홀쭉해 지는걸 느낀다. 그리고 소리가 가까운곳에서 점점 멀리서 들려오는 소리도 인지하며 호흡에 7할의 집중을 주변 소음과 단전의 움직임에 3할의 정도의 집중을 유지한다. 이때 꽤 길게 집중이 유지가 된다. 틀림없이 왔다갔다 하고 있을텐데 내가 거의 느끼지 못할정도로 집중이 유지가 된다.

점점 시간이 흘러 이제 1시간이나 혹은 그 이상 되었을텐데 호흡의 숨결을 느낄수가 없다. 나를 전체적으로 바라본다. 코 근처가 아니라 몸 전체를 한 덩어리로 집중한다. 호흡이 느껴지지 않으니 참 고요하다. 이렇게 얼마간 시간이 흐른후 오른쪽 다리에서 통증이 느껴진다. 다리를 바꾸고 좀 더 할까하다가 애들이 밖에서 잠잘 준비를 하는지 왔다갔다 하는 소리에 그만 일어난다. 시계를 보니 9시 20분이 지나고 있다.

오늘도 감사한 하루를 보냈다.

-개털-

Sort:  

우왕 진짜 이제 고지가 바로 앞이네요!!! 화이팅입니다!!!! :)
자랑스러워요!

감사합니다. @yuky 님! 이게 다 @yuky 님 덕분입니다. 남은 기간 집중 흐트리지 않고 계속 전진하겠습니다. 오늘도 더욱 더 행복한 하루 되세요^^

개털님도 이벤트를 준비하고 계시는 군요. 이제 명상 100일도 다 되어가구요... 무언가 계획하고 실행하고, 그것을 지킨다는 것이, 나이가 들고 식솔이 늘어나면서 참 힘든데, 그걸 다 해내시니 참 대단하다고 느낍니다. 명상이란 저에게는 정말 힘든 일일것 같다 생각하면서도, 요가를 하며 심신의 안정을 찾았던 저이므로 저도 한번 도전해 보고싶은 생각이 듭니다. 100일까지 쭈욱~~

감사합니다. @bookkeeper 님! 요가로 건강도 유지하시고 마음도 닦으시고 1석 2조입니다. 응원하겠습니다.^^

오늘 명상은 제가 해야 될듯 하네요!!!
편안한밤 되시구요!!
백일째 이벤트 꼭하시길요..!!
음..어떻게 하냐면
개털님께 포팅 젤로 많이가 아니라
뽀팅액수가 많은분으루다가..ㅎ
그럼 도전해 보던가 생각해 볼께욤!!
걍..웃자는 농담반진담..^^1520999023084.png

감샤샤 합니다^^ 그러니까 보팅 액수가 제일 많은분... 일단 접수했습니다^^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11일 남았네요 화이팅

감사합니다. 오늘도 더욱 더 즐거운 하루 되세요^^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코인거래소인 고팍스에서 멋진 이벤트중이네요!
https://steemit.com/kr/@gopaxkr/100-1-1

감사합니다. 짱짱맨님! 즐거운 주말 되세요^^

우와. 개털님!! 내일이 90일째군요!!! 100일후를 또 생각할 시간이네요 ㅎㅎ 이벤트까지!! 응원합니다!

집사님! 감사합니다. 다음 100일은 뭐 하죠? 오늘도 방문해 주시고 감사합니다.^^

오오! 역시 꾸준하십니다.. 이벤트도 기대하겠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벤트도 꼭 기대해 주세요^^

ㅠㅠ 반성합니다.
제가 명상일지를 정확하게 열흘만에 읽고 있네요..ㅠ
뭐가 그리 바빴던건가....
곧 100일이 되시는군요~~! 꾸준하게 하시는 모습.. 대단하십니다.
나중에 100일 정도 되셨을 때, 신체의 변화 같은 것도 알려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가령 살이 빠졌다던지.. 뭐 그런거요.. 그런 효과는 없으려나..;;ㅋ

ㅋㅋㅋ 술이 줄었습니다.^^ 술마실 시간에 명상을 하니 이제 아무도 저를 찾지 않아서 맥주 한병만 마셔도 어지럽습니다.ㅎ

사실 명상보다 100일을 꾸준히 한다는 것이 더 힘들지 않나 싶어요
사람 마음이 앉아있으면 눕고 싶고 누워 있으면 자고 싶은 지라
이렇게 꾸준함에 박수를 보냅니다

세상엔 참으로 내공이 깊은 분들이 많더군요. 저는 이 정도의 꾸준함이라도 았어야 좀 덜 부끄러울것 같아 제 능력 내에서는 열심히 했습니다. 격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10일 정도 남으셨군요. 마지막 고지를 향해서 부지런히 정진하시기를!~

감사합니다. 답변이 많이 늦었네요. 편안한 저녁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2261.48
ETH 2423.39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