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서와, 한국은 오랫만이지~? ] 한국 방문 2 일차 1부 - 피부과/분식/서울풍물시장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플로리다 달팽이 @floridasnail 입니다.
42.jpg


6월 1일부터 6월 18일까지의 한국 방문을 연재합니다.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서울메이트" 등 외국인들의 한국 여행 프로그램을 많이 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이와 별로 다르지 않을 것 같습니다^^
22년만에 한국에 온 우리집 아저씨, 6년만에 한국에 온 아이들로 구성된 한 가족의 한국 여행기입니다.
(저는 3년전 일때문에 며칠 한국을 방문한 것을 제외하면 여행은 6년만이네요~)


지난 이야기
[ 어서와, 한국은 오랫만이지~? ] 한국 방문 1 일차 - 한국에 도착해서 처음 한 것은?


둘쨋날의 첫 여정은 바로 피부과 였습니다.
소아과 의사가 빼주는 게 좋겠다고 한, 작은 아이 얼굴에 있는 점을 빼주기 위해 지인의 피부과에 미리 예약을 해놨었습니다^^
간 김에 네 식구 모두 조그마한 점 몇개씩 레이저 시술을 했네요 ㅎㅎ
한국에 도착하자마자 방문한 이유는 가기전에 한번 재방문을 해야 하지 않을까 싶어서였는데 2, 3개월 후에나 다시 할 수 있다네요.
그럴 줄 알았으면 여행 마지막에 할 것을... 한국 여행 기간동안 테잎붙이고 약 바르고 다 티내고 다녔네요 ㅎㅎㅎ


점심은 배달 음식~
6년 전에 한국에 왔을 때에도 아이들이 가장 신기하게 생각하고 "awsome~!"을 외쳤던 것이 바로 배달 문화였습니다. 전화만 하면 30분 안에 짜장면, 짬뽕, 탕수육 등이 바로 현관 앞에 오니 얼마나 신기해하던지~ ㅎㅎ
이번에도 분식집에서 그 동안 먹고 싶던 김밥, 오뎅, 떡볶이, 쫄면 등 골고루 다 시켜먹었습니다.

불성실한 스티미언이라 사진도 없네요...


점 뺀 자리에 테잎을 붙이고도 오후에 가이드를 따라 나선 곳은 "서울풍물시장"입니다.

예전 청계천에 있던 점포들을 옮겨 놓은 곳이라고 하던데요~
IMG_0208.jpg

토요일 차없는 거리의 날이라 건물 앞 길거리에 노점상들이 줄지어 있더군요.
IMG_0209.jpg

날씨가 더워서 수박 화채, 미숫가루도 사 먹었습니다.
BandPhoto_2018_06_30_19_16_47.jpg

건물 안으로 들어가서 본격적인 구경 시작~
식당가도 있어서 전통 음식을 먹을 수도 있더군요~
IMG_0215.jpg

아이들도 이것저것 신기해 하더군요
BandPhoto_2018_06_30_19_16_53.jpg

옛날 추억에 한번 빠져 보세요~
워크맨 CD 플레이어입니다, 이전에는 테잎을 들을 수 있는 워크맨도 있었지요~
IMG_0212.jpg

옛날에는 대부분의 집에 "미싱"이 있었는데요 ㅎㅎ
IMG_0213.jpg


타자기입니다. 컴퓨터가 발전하면서 가장 먼저 없어진 직업이 타이피스트라고 하더군요...
IMG_0216.jpg


우리 어린 시절의 장난감, 바로 종이 인형과 딱지 입니다.
전 오히려 종이 인형보다 딱지를 더 많이 가지고 놀았던...
IMG_0219.jpg


예전 배웠던 교과서들이네요.
IMG_0220.jpg


성냥갑 모으는 취미를 가지신 분들도 계셨었죠, 팔각 성냥곽도 생각이 나네요 ㅎㅎ
IMG_0222.jpg


옛날 기차표입니다. 비둘기호, 통일호, 무궁화호, 새마을호~ 다 타보셨죠? ㅎㅎ
IMG_0223.jpg


남양분유, 수동식 전화, 기차 팻말 등 서로 어울리지 않는 것들도 여기저기 함께 널려있는 다락방 같은 곳입니다.
IMG_0224.jpg


전통문화 체험관이라는 작은 공간도 있어서 아이들이 직접 그림을 그려서 부채도 만들어 왔습니다.
IMG_0225.jpg


이렇게 이른 오후는 "서울 풍물시장"에서 보내고 다음 일정으로 향하게 됩니다~


다음 이야기
[ 어서와, 한국은 오랫만이지~? ] 한국 방문 2 일차 2부- 별마당 도서관 / 다이소 / 흑돈가


43.jpg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 1주차 보상글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3vcp7h-0-4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6개가 리스팅되었네요^^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저도 저번주 토요일에 피부과가서 점 2개 뻈는데
듀오덤 열심히 붙이고있습니다. ㅋㅋㅋ
날이 더워서 땀때문에 잘 떨어지긴하지만요...ㅠㅠ

잘 아물기 바랍니다^^ 더 멋쟁이 되셨겠어요^^

즐거운추억여행하고 갑니다!

행복하세요~

미국으로 돌아가신 후, 한국방문기를 쓰기로 하셨군요.
아마도 좋은 일이지 싶습니다.
자주 들어오시는 것도 아닌데, 이렇게 스팀잇에 박제해 놓으면 좋은 추억을 오래 간직할 수 있을테니까요.^^
마치 외국인이 한국탐방을 하는 것 같은 뉘앙스도 풍기고 신기하네요~

네, 스팀잇을 시작한 큰 이유도 영구박제된다고 해서였죠 ㅎㅎ
제가 가끔 일기장도 싹 버리고 블로그도 한번씩 다 삭제하고 그러거든요 ㅎㅎ

정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같은 느낌인데요? ㅎㅎ

미국에 오래 살았고 한국을 자주 가지 않기때문에 외국인들의 여행과 비슷할 거 같아요 ㅎㅎㅎ

좋은 구경과 재미난 일들만 가득했던 여행이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러했습니다^^

오래된 물건들이 많이 보이네요!! 가보고 싶네요 :)

한번 시간내서 가보세요~ 구경거리가 꽤 많더라구요~

제대로 된 한국을 느끼셨네요 ^^

이제 시작입니다 ㅎㅎ 앞으로 제대로 된 한국이 더 많이 나옵니다 ㅎㅎ

서울 풍물시장에 볼것이 많이 있군요 ㅎ
그리고 가족들과 함께 하는 점빼기 ㅎㅎ
다음편도 기대합니다 ㅎㅎ

기대해주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673.98
ETH 2343.83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