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영어표현: stake / steak 가 아님ㅠㅠ

in #kr6 years ago (edited)

자 어제 @mipha님이 달려와서 어제의 표현 "grab a beer"에 맞게 만들어주신 대문입니다. 실제 지금 이순간 월드컵을 시청하며 맥주한잔 하고 있어용ㅎㅎ 음주 스티밍~~

요며칠 네드의 파워 다운으로 시끌벅적하네요. 저같은 뉴비는 있는 돈 없는 돈 끌어모아 파워업을 하는 마당에 네드가 대규모 파워다운이라니. 아무래도 grab a bat 방망이들고 찾아가야 하려나요ㅎㅎ 아무쪼록 좋은 방향으로 끝나면 좋겠네요.

오늘의 표현은 여기서 가져왔습니다.

Ned가 직접 어떤 유저에게 파워다운에 대한 짤막한 답변을 남겼는데요. (@blockchainstudio님의 네드 파워다운에 대한 글 https://steemit.com/kr/@blockchainstudio/ned-50-power-down 에서 알게 되었습니다. 감사감사)

"Sure, clearly need to move my stake and prevent articles like this."
https://steemit.com/steemit/@ned/re-whatageek-hey-ned-can-you-please-comment-about-the-power-down-20180622t172343926z

여기서 "stake"인데요. 참 전체 문장의 뜻은 "그래 (설명해줄께), 내 지분을 옮길 필요성이 (어디다 쓰는건데?) 있고 이런 (네놈의 질문같은) 글들이 안올라오게 할 필요가 있겠다 (즉 답변해준다 이놈아.)" 네 참 친절한 네드씨네요.

stake: 몫, 자산, 지분/말뚝

네 맛있는 미디엄 레어 steak와는 철자가 다르니 주의하셔용! 설마 @mipha 님 또 말뚝이랑 스테이크 들고 오시는건ㅋㅋ

먼저 첫번째 뜻인 "몫"에 대해서 살펴볼까요?

  • my stake 나의 몫 (네드가 쓴 것처럼)

종종 high랑 함께 쓰여서 "큰 금액이 걸린" 거래 등을 말할 때 많이 쓰여요

  • a high-stakes deal: 대형 거래, 즉 big deal 같은 것이죠.

자 근데 여기서 stake의 두번째 뜻 "말뚝"과 "몫"이 대체 어떻게 연결이 되냐 궁금해 하실 것 같은데요.

물론 영단어가 서로 전혀 다른 두가지 이상의 의미를 가지는 경우가 종종 있지만 대개의 경우 많이 달라보여도 연결이 되는 경우가 많거든요.

여기서는 어떻게 연결이 되냐. 예전에 서부시대쯤 되려나요ㅎㅎ 말뚝을 박아서 자신의 구역, 즉 자신의 몫임을 표시하곤 했죠. 이해가 되시죠?

자 그럼 전 다시 월드컵 보러~ 지고는 있어도 슈팅이 좀 나오니 그래도 한결 낫네요. 후반전 대반전 기대해봅니다. 스팀도 가즈아~~~~~!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손흥민 선수 눈물 흘리며 인터뷰하는거 보니 마음이 찡하네요ㅠㅠ

그러게요ㅠㅠ 저도 눈물날뻔.

흑 그새 한골 추가로 실점했네요ㅠㅠ

그래도 손흥민이 한골 만회했네요. 제가 워낙 좋아하는 선수라 졌지만 그래도 조금은 위안이 되네요ㅠㅠ 참 글도 언급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게요ㅠㅠ 일단 그래도 오늘은 보는 재미는 어느정도 있었어요. 참 글은 제가 감사드리죠. 안그래도 오늘 뭐쓰지 고민하고 있던차에ㅎㅎ

Congratulations @englishstudy!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Participate in the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Collect World Cup badges and win free SBD
Support the Gold Sponsors of the contest: @good-karma and @lukestokes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5262.33
ETH 2465.44
USDT 1.00
SBD 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