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koi] 3D프린터로 사진을 뽑아봤습니다! 오랜만에 이벤트 고고! (3d printing goods design series No.18)

in #kr6 years ago

스티밋 공작소.jpg


I printed the photo with 3D printer this time. It's converting an ordinary photo into a piece by using lithophane method which was started production in Europe in 1820s. If you flash light on the back side of modeling which was converted into 2D piece, it's expressed as photo.



안녕하세요 디자인코이입니다!
이번엔 3d 프린터로 사진을 뽑아보았습니다. 잉? 그게 가능해?
네! 가능합니다 ㅎㅎ 일반 잉크젯 프린터로 뽑은 사진보다 선명도는 떨어지지만
3d 프린터 사진만의 독특한 매력이 있습니다.

3d 프린터는 리쏘페인 "lithophane" 기법으로 사진을 출력합니다. "litho" 는 그리스어로 "갑자기 나타나게하는" 을 의미하고 "phane" 도 그리스어 "phainein" 으로 "보이다" 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단어 뜻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3d 프린터 사진은 을 비추면 갑자기 나타나는 방식의 사진입니다. 바로 예를 들어서 설명하는게 빠르겠죠? ^^






No.18_ 3d printing "lithophane"
제작 소요시간 | 🕑 1 days





먼저 3d 프린터로 출력할 사진이 필요합니다. 해상도는 높을 수록 좋지만 높지않아도 상관은 없습니다. 작년 추석에 친척들과 제주도 가서 찍은 사진입니다. 엊그제 같은데 벌써 1년 가까이 지났네요 ^^;;






family.gif


사진을 리쏘페인 형식으로 변환해주는 프로그램은 온라인에 널리고 널렸기 때문에 만드는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프로그램에 사진만 넣어주고 원하는 형태를 고르면 이렇게 변환이 돼서 나옵니다. 마치 조각한 것 같은 느낌이죠?






family-1.png


만들어진 모델링 데이터의 단면을 보면 원리를 이해하기 쉬운데요. 사진의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에 따라 두께가 달라집니다. 어두운 부분은 두껍게 밝은 부분은 얇게 출력이 되는 거죠.






family-3.png

ezgif.com-optimize (21).gif


모델링을 조금 다듬어서 테이블 위에 올려놓고 볼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3d 프린터로 뽑아 보니 그냥 조각작품같습니다. 이게 어떻게 사진일까요? 비밀은 에 있습니다.







짠~! 안쪽에 빛을 넣고 켜면 이렇게 사진으로 보이게 됩니다. 이번에 적용한 사진은 멀리서 찍은 단체사진이었는데요. 조금 클로즈업 한 사진으로 다시 만들어 보겠습니다.







@ned.PNG


스티미언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우리 @ned 입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네드 사진은 저거밖에 없더라구요. 왼쪽어깨가 잘려있었는데 살짝 그려넣어 주었습니다. 네드 옆 그래픽도 인터넷에서 슥~ 구해서 배치시켰습니다.








3D 프린터로 출력을 해보았습니다. 역시나 조각미남..아니 조각 한 것 처럼 나왔네요? 글씨도 꽤 선명하게 출력이 됐습니다. 이제 빛을 넣어 볼까요?







ezgif.com-optimize (20).gif




이렇게 안쪽에 빛을 켜주면 사진처럼 보이게 됩니다. 클로즈업 된 사진이 훨씬 잘 나오는군요. 옆에 배치한 그래픽도 프로그램으로 자동변환한 것 치고는 꽤 만족스럽게 표현이 됐습니다.








그럼 원기둥만 되느냐? 이렇게 평판으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이건 누굴까요? 요즘의 제 심정을 표현한 사진인데 누군지 아시는분? ㅎㅎ







ezgif.com-optimize (19).gif

gazuaaaa.png


제발 좀 가즈아아아아~~ ㅋㅋ 위로 가자 위로..아래 말고!! 이런 제 심정을 표현해 봤습니다. 햇빛, 자연광, led 빛 상관없이 뒤에서 비쳐주기만 하면 숨어있는 그림이 나타나게 됩니다.


위키백과에 따르면
리쏘페인은 1820년대 프랑스, 독일 등지에서 생산되었을 정도로 역사가 깊습니다. 일부 역사가들은 중국 명나라 때 비밀 장식으로 부터 영감을 얻어 만들어 졌다고 하기도 한답니다. 빛을 비추기 전에는 내용을 잘 모르니 비밀스러운 건 맞는 것 같습니다. 방탈출 힌트로 사용해도 재밌겠네요 ㅎㅎ







이번엔 오랜만에 증정 이벤트를 해볼까 합니다.
만들고 싶은 사진을 주시면 리쏘페인으로 만들어드릴께요
포스팅 맨 위에 제 가족 사진 만들었던 것처럼
누군가에게 선물하셔도 좋아하실 겁니다.

이벤트 참여방법

댓글에 " @주사위 " 를 달면 됩니다. 끝!

이벤트 추첨

저도 주사위를 던집니다.
제 주사위 숫자 바로 위에 있는 분 1명 당첨

이벤트 기간

8월 22일(수) 저녁 11시까지























스티밋 공작소.jpg



Steemit goods collection

2  0  1  8




연필꽂이.png

스팀잇 연필꽂이


제작일 17.12.29


스팀잇 무드등 2.png

스팀잇 무드등 2


제작일 18.02.10


스팀코인.png

스팀 코인


제작일 18.05.18


스팀잇 시계.png

스팀잇 시계


제작일 18.01.11


스팀잇 피젯 스피너.png

피젯스피너 1


제작일 18.03.01


스팀코인 스플래쉬.png

스팀코인 스탠드


제작일 18.05.23


고래 연필꽂이.png

고래 연필꽂이


제작일 18.01.20


스팀잇 피젯 스피너 2.jpg

피젯스피너2


제작일 18.03.05


스팀 To the Moon 조명.png

To the Moon 조명


제작일 18.06.11


스팀잇 무드등 1.png

스팀잇 무드등 1


제작일 18.02.02


스팀잇 텍스스 소품.png

텍스트소품


제작일 18.04.01


스팀 To the Moon 소품.png

To the Moon 소품


제작일 18.06.15











스티밋공작소.gif


Footer_designkoi.png

Sort:  

아~탐나는데요?
@주사위

오늘은 고래가 보팅을 해줄꺼 같은 날입니다.
@gumagreat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98이 나왔습니다.

ㅎㅎ 주사위 높은 순으로 했으면 박터질 뻔.. 구마님 당첨가즈아~^^

와 신기하네요 좋은 구경하고 갑니다 ㅎㅎ

ㅎㅎ 감사합니다~좋은 하루 되셔요~

우와... 대박이네요 ㅠㅠ

@주사위

실망하지 마세요.
@forhappywomen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21이 나왔습니다.

ㅎㅎ 맘에 드셨나요~? 참여 감사해요

정말 멋진 기념품이 되겠네요. 신기하기도 하고요...

@주사위

오늘은 고래가 보팅을 해줄꺼 같은 날입니다.
@banguri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94이 나왔습니다.

맞습니다~불빛이 있어야 사진처럼 보이기때문에 신기하게 생각하더라구요 ^^

이런 아이디어를... 정말 대단하십니다!!

뭐 이미 있는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본 건데요~^^;

3d프린터를 하나 사야하나 고민하게 하는 포스팅이네요 ~ ㅎㅎㅎ(๑・̑◡・̑๑)

요샌 응용할 수 있는 소스들이 많아서 취미로 갖고 놀기 좋습니다~^^

일단 참여합니다. 처음인 것 같네요 ㅎㅎㅎㅎ
@주사위

주사위 운은 별로인듯하네요.
@hodolbak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15이 나왔습니다.

엇~첫 참여신가요~? 저도 오랜만에 주사위 이벤트를 해서 ㅎㅎ 참여감사합니다!

멋진 이벤트 입니다~
@주사위

주사위 운은 별로인듯하네요.
@haveahappyday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19이 나왔습니다.

참여 감사합니다~^^

우와 갖고싶어요~~!
@주사위

실망하지 마세요.
@dazzlingmango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27이 나왔습니다.

ㅎㅎ 주사위 운을 믿어보세요~!

@주사위 꼭 당첨되길 굴러가랏 ㅎㅎ

오늘은 고래가 보팅을 해줄꺼 같은 날입니다.
@bbooaae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98이 나왔습니다.

오오 98..높은수로 했어도 100나오신 분이 있어서 ㅎㅎ 당첨되시길~!

100 이요? ㅋㅋ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094.73
ETH 3446.09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