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간호활동] 안되면 되게 한다. (#15) 다른 목소리 듣기.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5 years ago (edited)

사이버알엔에는 오랜 시간부터 함께 하는 팀원이 있습니다. 여러 가지 의논을 많이 하고, 별거 아닌 거로 삐지기도 하고 뭐 그런 친구들입니다. 두 친구인데, 캐릭터가 조금 다릅니다. 그러니까 셋이서 공통점도 있지만 다른 점도 명확합니다. 다른 점은 딱히 말로 표현하기는 어렵지만, 공통점은 바로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사이버알엔의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입니다.

두 친구의 며칠 전 이야기를 옮겨보면,

필독시키고 댓글로 읽은 후기 한 줄씩이라도 남겨야지. 애들은 약간 강제성을 띄어야 할 때가 있어.

왜 꼭 글을 써야 하냐고?

좀 다르죠.

그리고 며칠 전, 학생 교육에 매우 열정적인 교수님과 이야기를 나누다가 같은 생각을 하는 모습에 둘이서 크게 한숨 섞인 웃음 웃었습니다.

아니, 뒤에서 밀어줘도 안 가면 어떻게 하겠다는 거야.
우리가 어떻게 대책을 세워야 할까?
다 끌고 갈 수는 없을 것 같아.

그러니까, 다른 교수님도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사람의 생각과 마음은 비슷한가 봅니다. 다만 그 생각과 마음이 어떻게 결정지어져 행동으로 일어나는가인데.

우리 팀 친구의 말에 의하면,

글을 쓸 이유가 없는 거지.

며칠 동안 들렸던 말 중에, 제 귀에 가장 강하게 들렸던 말이었습니다. 글을 쓸 이유가 없는 거지, 학생들은.

그렇구나, 학생 입장에서 보면 그럴 수도 있겠구나 하고 생각이 들어 우리 동아리 학생들이 이해되었습니다.

thank you. @ogst0311, @eric66, @secuguru.

Sort:  

마인드가 딱 저네요. ㅋㅋㅋ 요새 다시 안 되면 되게 한다에 꽂혔습니다. ^^ 가르치는 게 생각보다 쉬워요. 리듬이 중요합니다. 잘 되고 있는 애들은 기름 부어주면 잘 가요. ㅋㅋㅋㅋ 아닌 애들은 따로 신경써야 됩니다. 아주 많이 써줘야돼요. ^^ 특별관리가 필요하죠. 쉽게 잘 되는 애들 끌고 가면 성과는 잘 나요. 안 되는 애들 되게 만들면, 기적이 일어납니다. ㅎㅎㅎㅎ 화이팅이에요. 일단 그런거 고민하신다는 자체가 엄청난 교육자시네요. ㅎㅎㅎ 화이팅.

그 기적을 기대합니다. 기다려주면 기적을 보여준다고 이야기한 한 선배간호사의 말을 믿습니다. 알기도 하구요.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곁에서 함께 걸어가고 있는데.... 기적이 일어나겠죠.^^

Posted using Partiko iOS

^^ 그래요. 그러면 일단 대화부터 해보세요. ㅎㅎㅎㅎ 걔들도 답답해하는 부분이 있어요. 걔들 리듬에 맞추고 대화를 하고. 잘 들어주고 길을 인도해주시면 됩니다. ㅎㅎㅎ 정신적인 교감이 돼야지 변화가 일어납니다. 정말 어렵지만 정말 짜릿하져 ㅋㅋㅋ ㅎㅎㅎ 화이팅이에요. 기적이 일어나겠군요. ㅎㅎㅎ 진짜 스승이시네요. 복받은 제자들입니다. ㅎㅎㅎㅎ

감사합니다. 학생 입장에서는 힘든 면도 있을 거에요. 이해하면서 대화하는 시간을 많이 만들 수 있도록 해볼게요.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이유’가 모든 일의 충분조건은 맞지만 필요조건은 아닌데, 이게 이해하기 간단한 명제는 아닐 테죠.

Posted using Partiko iOS

어떻게든 저도 제 마음을 잡으려고 하는 그런 의미로 생각하는 게 좋을 듯 해요. 우리 학생님들의 마음보다 제 마음이 먼저죠. 나의 고민을 그들에게 투사하고 있는지도 모르구요. 아마 그러는 중일거에요.

Posted using Partiko iOS

Thank you for considering investing your precious resources in JJM. JJM is a token based on steem-engine.com using a side chain of Steem. With a holding Steem Power of 500K SP owned and bought from @virus707, this SP is used in combination with JJM tokens to upvote, reward and distribute dividends out of the JJM project to JJM token holders.

Thank you.

Posted using Partiko iOS

음... 제 경우는... 안 따라오면 버립니다. 좀 냉정하죠. 따라오는 놈만 집중적으로 키우죠. ㅡ.ㅡ^ 못 따라오는 사람은 특별관리를 하고요.

사람마다 성격이 제각각이잖아요. 저는 사람 성격은 못 바꾼다고 믿어요. 죽기 전에 바뀌면 모를까. 안 바껴요. 저승사자 얼굴 한 번 보고 나면 바뀔지도.

저도 사실 그러기는 하는데요. 그러기까지는 조금 시간이 걸리는 거 같아요. 갈 데까지 가보고 안 되도 가보고. 그런데 마음은 계속 버리면서 갑니다. 말과 생각과 행동이 달라 힘듭니다.

저승사자 얼굴 한 번 보고 나면 바뀔지도.
큭 했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Congratulations @cyberrn!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 Witness Update
SteemitBoard to support the german speaking community meetups

You can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400.67
ETH 3506.16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