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금뮤직 #7

in #kr6 years ago (edited)

오늘 불금 뮤직은 엄..
원래 어느 정도 장르나 발매년도의 배분 같은 것들도
미약하게나마 신경쓰는데 그냥 좀 가볍게 가볼까 함.

Go


Lenny Kravitz - Strut - 2014년 (European Tour 2014)

  • 에너지 넘치는 곡이 필요한 시점이다.적절.

  • Lenny Kravitz 앨범들이 어째 예전만 못하다.
    그래도 라이브를 보면 예전 모습 그대로다.

  • 불금뮤직 유니버스에선 라이브 버전이나 리믹스는 좋은 대접 못 받는다.근데 이건 앨범보다 더 좋음 ㅋ

  • 레니 크레비츠를 너무 좋아한 나머지..외모도 레니 크레비츠를 닮으려 노력한 적이 있다.푸하하 2003~06년쯤인 듯?ㅋ 레니 크레비츠는 물론 70년대 흑인 뮤지션들의 작품 외적인 것들도 너무 좋아해서 그랬다.마음갈 때 그 모습들을 여기다가 천천~히 하나 둘 박제할 생각.

  • 지금와서 보면 당연히 저게 사람새낀가 싶지! ㅋ


The Chemical Brothers - Go (feat. Q-Tip) - 2015년

  • 가끔 꺼내 보면 괜히 즐거워지는 뮤직 비디오.Go급 병맛.

  • 앨범에 수록된 Extended Mix가 더 좋다.드럼 비트만 들어도 좋은 Chemical Brothers의 음악을 2분이나 덜어내면 손실이 크다.그럼에도 Radio Edit버전의 뮤직비디오를 올리는 이유는,아시다시피 지금 분위기가...영 다운되서 기운들 내자는 차원.

  • 실은 나도 타격이 좀 있다.보상에 연연않는 쿨가이 코스프레를 해왔지만, 그런 나도 '10불 넘는 포스팅 한번 해보자.' 정도 목표는 있었다.그리고 며칠전 그것을 운좋게 달성했다.성취감이 큰 만큼 긴장도 좀 풀리고 해서 쉬고 왔는데 11.7$찍은 포스팅이 9.7$잼ㅋㅋ

  • 아니 무슨 반토막나면 수긍이라도 하지..저런 식으로 들었다 놨다 사람을 약 올리냐...

  • 암튼 됐고, 못먹어도 Go.
    이 정도 시련으로는 나를 무릎 꿇릴 수 없다.

  • 힙스터 힙합퍼들의 귓구녕 잇템이었던 Q-Tip이 언젠가부터는 퇴물 래퍼 취급받고 있더라.Galvanize에 이어서 케미컬 브라더스와 두번째 호흡을 맞춘 곡이지만 확실히 랩의 느낌이 올드패션이다.물론 의도된 케스팅이라 잘 묻는다.

  • 보컬 트랙에 피치업이든,BPM을 끌어올린 것이든 모종의 변조를 가했는데,그것 때문에 덜 옛스럽게 들리는 것으로 추측한다.Q-Tip의 목소리와 플로우가 원본 그대로 나왔다면 또 이야기가 많이 달라졌을 것이다.

  • 문제는 Q-Tip의 최근 솔로 작품들이다.끝까지 다 못 듣겠더라...

  • 케미컬 브라더스도 애시당초 트랜디함과는 거리가 있다.인터뷰를 보면 "요즘 애들은 제임스 브라운같은 그루브가 없어." 같은 이야기를 하는 전형적인 꼰대 마인드.그런데 케미컬 브라더스와 Q-Tip의 차이가 무엇이길래 다른 느낌으로 다가오는 것일까? (몰라서 물음)


Odd Mob feat. Starley - Into You - 2016년

  • 가끔 꺼내 보면 억지로 즐거워지는 뮤직 비디오.그냥 병맛.

  • 요즘 장르들 작명 센스가 영 불만이다.Future House,Future Bass 이런 것들.아니 무슨 미래 페티쉬라도 있냐?설마 특이점같은걸 기다리는건 아니겠지?!!

  • 아 물론 사랑해 마지 않는 음악들이다.
    이름이 팔봉이,춘삼이 라고 사랑이 식는 그런 얄팍한 인간은 아니다.


Phantoms - Pulling Me In - 2017년

  • ㅋㅋ오늘은 좀 나사 풀린 뮤직비디오들이 유독 눈에 들어온다 @.@.
    더위 먹은 듯..

  • 작년 이 맘때쯤 Giorgio Moroder의 근작들을 찾다 웬 생소한 이름이 있어서 몇 곡 들어봤다.오 대성공!! 음악도 하나같이 진지하고 괜찮더라.

  • 만나기만 하면 항상 기다렸다는 듯이 첨예한 음악적 이념대립을 유발하는 H가 한 명언이 하나 있다.
    "좋은 음악은 내가 찾는게 아니고 찾아오는 것이다."

  • Deep House기반 하이브리드한 것들에 국한되지 않고, 앞서 말한 퓨쳐 패티쉬한 쪽도 가리지 않고 다 소화해내는 팀이라 좀 놀랐다.얘네 앨범이 너무 좋아서 정작 조지오 모로더와 콜라보한 게 상대적으로 좀 별로다.

  • 노골적,자극적 음악들에 귀가 썩는다 싶을때 저 앨범으로 정화작업을 좀 한다.벌써 1년.


Arty - Up All Night (feat. Angel Taylor) - 2014년

  • 'No Arty, No Party'

  • 크...대단한 자신감이 느껴지는 케치프레이즈 .
    여윾시 불곰국 출신들은 기질 자체가 뭔가 다름.

  • 도입부의 피아노가 굉장히 강렬하다.완벽한 패턴이다 싶을 정도로 멋진데,정작 가장 중요한 Drop파트(1:28초)가 좀 약한 기분이다.

  • Progressive House가 이래서 어렵다.
    드랍 파트는 정석대로 예측불허함과 강력함을 동반하여 터져야 함이 마땅한데,그렇다고 앞부분을 힘빼서 편하게 만들자니 그런 트랙들은 본론 나오기도 전에 사람들이 등 돌린다.

  • 이 곡이 발매된 2014년은 장르불문하고 좋은 음악들이 잔뜩 쏟아지던 시기지만, 유독 프로그레시브 하우스들만 상태가 안 좋았다.아마츄어들은 물론,유명 DJ들 조차도 '유튜브 레시피 보면서 만드나?' 싶은 복제품들을 앞다투어 내놓았다.그 놈이 그 놈이라 구분도,기억도 불가.

  • 더 좋게 만들 수 있지 않았을까 싶은 아쉬움은 있지만 어디까지나 내 취향이다.누가들어도 꽤 멋진 곡일 것이다.특히나 저런 시절에 나온 작품이라 각별하기도 하고.


P.S 보팅 파워 충전도 하고 밀린 일도 좀 할 겸 뜸했습니다!다음주에는 지겹게 만나요!ㅋ


다시듣기

불금뮤직 #1 / #2 / #3 / #4 / #5 / #6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네 오치님 언제나 감사합니다!!!

마크다운도 제법 하시네요.ㅋㅋ저도 크래비츠랑 케미컬 브라더스 좋아합니다. 제임스 브라운 발언은...ㅋㅋㅋ

저도 초기에 보팅파워 겨우 20퍼 정도로 유지했던 것 같네요.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그렇게 파워 관리 안한 보팅은 싫다'고 생각하는 분도 있다는데, 그건 너무하죠.ㅋ 혹시 느낌이 쎄한 경우들이 있으면 알아서 적당히 정리해가면서 오래 즐거운 스팀잇 하시길 바라네요. ㅎㅎ

매우 존경하는 형들입니다만 저 말은 좀 웃긴게..
제임스 브라운 그루브를 내는 사람 자체가 몇이나 된다고ㅋㅋ

아아..보팅파워 이야기는..더 철저하게 관리하고 싶어지는군요 ㅋ
무서운 이야기입니다..ㅠ

이른 시간에 올라온 불금뮤직 더 반갑네요 ㅎ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언제나 불금뮤직에 정시출근 해주시는 필소굿님 감사합니다!!!

필소굿님도 즐거운 주말되세요 :)

드럼 소리 너무 좋네요. ^^

헤헤 제가 리듬쪽이 강한 음악들 좋아해요!!!
신나잖아요.날도 덥고 한데 기운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일몰상,

제가 지금 85%이상 보파관리를 해야하기때문에 지금 보팅 안하고 나중에 다시 들러 하겠습니다. 10$라가 요동질 치니 약이 오르긴 할꺼지요. 거기다가 첫 10$이상이었는데... ㅋㅋㅋ. 저도 그맘 알아요. 당신의 필력이면 언젠간 여유로 넘어갑니다. 거기다 고또터지면 흥분절라되지요. 지금과 같은시기에 10$넘는 인간들은 금손반열이지요. 특히 플랑코톤이라면 말이지요.

으아ㅋㅋㅋ저거 본문에는 대충 적긴 했는데요ㅋ굉장히 의욕이 죽더라구요.

물론 숫자놀음이고 코인 갯수로 따지면 뭐 얼마나 차이가 나겠습니까만은,
나름 상징적인 10이란 숫자였는지라..트로피를 받았다가 빼앗긴 그런 기분이더라구요.
진짜 기분 많이 안 좋았어요 ㅋㅋ

별 수 없죠.아직 때가 아니다.느려도 꾸준히 가라는
하늘의 뜻으로 받으려 합니다.흐흐흫

다소 과분한 평가를 곁들여주신ㅋ위로의 말씀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피터님 덕분에 정력(?)충전 다시 되었습니닷!!!

말 가면 쓰고 회사 장기자랑 나간적 있었는데~
저 금붕어 가면 어디서 구할 수 있는지 찾아봐야 겠네요 ㅋㅋㅋ

ㅋㅋ몸소 망가지시는거 좋아하시는군요.직장에서 인기 많으시겠어요.

저거 꽤 탐나죠?ㅋ언젠가 인터넷에서 가면류만
전문으로 파는 쇼핑몰을 본 기억이 있는데
의외로 그런 곳에 쉽게 있을 수도 있겠다 싶네요.

애기야~~나와따~~~~~~노래틀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님 오셨다~~! 풍악을 올려라~~~~~~~~~~~~~!!
쿵짝쿵짝~@!!$%ㅋㅋ

이번주는 격정적이네요~!ㅋㅋ

ㅋㅋㅋ들켰네요ㅋㅋㅋ
투자 생활과 일상은 철저히 분리하고자 하는데,
정말 격정적인 7월이네요.

금욜엔 뭐다? 불금뮤직이다!

오늘은 저의 개그코드를 충만시켜주시는 병맛 뮤비들이 많군요ㅋㅋ

가수나 랩퍼는 창법이 요즘 트렌드에 맞게 바뀌지 않으면 도태되는 것 같더라구요. 가수의 경우에는 유행하는 창법이 요즘에는 좀 목소리를 띄운다고 해야 하나? 예전에는 공명점도 주로 뒤쪽을 많이 사용했다면 요즘은 앞쪽으로 바뀌었죠. 요즘에는 힘도 많이 뺀 창법을 선호하죠.
그런 부분 때문에 아무리 이선희 조용필 님의 가창력이 뛰어나더라도 요즘 세대랑은 잘 안 맞는 거죠...
거미나 린, 아이유, 남성 보컬로 따지자면... 음... 누가있지? 임창정? 아닌가... 암튼, 예전에는 힘 있는 보컬이 유행이었고, 요즘은 힘을 뺀 보컬이 유행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보컬들만 놓고 봐도 요런 흐름을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랩퍼의 경우는 그루브... 일까요? 힙알못이라 잘 모르지만 암튼 랩 같은 경우는 요즘에는 엇박 타면서 플로우가 노래 중간에 수시로 바뀌어야 인정해 주잖아요. 그런 부분을 못하거나, 안 하면 결국 대중들한테 인정받지 못하는 것 같더라구요. 힙알못인 저부터도 올드스쿨은 좀 뻔하고 재미없다. 이런 느낌이 강해서요... 비슷한 플로우 타는게 노래 내내 이어지니까요.

암튼 제가 하고 싶었던 말은... 가수랑 랩퍼는 앨범을 자기 목소리로 내는 거기 때문에 올드해지면 티가 팍 난다 정도? 곡 자체도 올드한데 창법까지 올드하면 제곱이 되어 다가오는 거죠ㅋ

두서 없지만 지금 맥주를 먹은 탓에 다듬기가 매우 귀찮네요...
암튼 금욜엔 불금뮤직!!!

포스팅하다보니 의도치않게 그렇게 됐는데 결과물을 보고서는
아 이거 분명히 토렉스님이 좋아할거라고 확신했어요ㅋㅋㅋㅋㅋ

아 보컬쪽 이야기 저도 많이 공감해요.그에 더해보자면 보컬곡들 조차도
과거보다 청자들이 반주에 더 집중하는 시대가 도래한 것도 작용했다고 봅니다.

물론 EDM계열의 여러 장르들이 차트음악을 뒤덮은 것도 일정부분 영향이 있는것 같네요.

엄연히 다른 것이긴 하지만 요즘은 싸비,코러스라고 하면 못 알아듣고
드랍이라고 해야 알아듣는 어린 친구들도 많더군요.

네 랩도 맞는 말씀이에요.확실히 좀 그런 랩들이 단순하게 들리긴 합니다.
그것은 그것 나름의 매력이 있는 것은 사실인데,확실히 좀 올드하게 들리죠.
힙알못 아니고 완전 제대로 파악하고 계신것 같은데요?흐흐

포스팅 따로 파셔도 될 것 같은 알찬 댓글입니다요.전혀 다듬을 필요 없습니다!!

암튼 불금뮤직은 토렉스님과!!!

아! 풀링미인 너무 좋잖아요! 저 양반들 술 자신 것 같은데요? 얼굴도 좀 빨갛고... 저는 일어나기 귀찮아서 누워서 춤춤...

그나저나 케잌샵이 이태원에만 있는 것이 아니었군요!

Phantoms 앨범 기가 막혀요.강력춫천함.
사운드가 진짜 비싸요ㅋㅋ고급 정도가 아니고 비쌉니다 ㄹㅇ

근데 케이크샵을 발견하시다니 역시 클럽 매니아..흐흐

썬쎗님 덕분에 비싼 사운드로 귀가 마무리하며 이번 주말 아주 기냥 완성입니다. ㄹㅇ 비싼 사운드 ㅇㅈ. 다 들어봤는데 어쨌든 풀링미인이 와따인 것 같고요.

이 영상은 올해 들어 최고의 폭소를 이끌어 내었읍니다.

저도 이번에 포스팅하면서 영상들 이거저거 보다가 본거네요ㅋ

지금 고라니 치고 와서 심장 터질라고 함...어효.ㅠ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1
JST 0.032
BTC 61166.56
ETH 2987.63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