헷갈린다. 어느것이 맞는것인지?

in #kr6 years ago (edited)

헷갈린다. 어느것이 맞는것인지?/cjsdns

고팍스에서 업비트로 비트코인 캐쉬를 옮겨보려다 명칭에서 상이한 점이 발견이 되어서 어떤것이 맞는지 혼란 스럽다. 일단 고팍스에서는 아래와 같이 BCH로 표기되어있다.

그런데 업비트에서는 BCC로 표기되어있다.

내가 잘못 보았나 하고 양쪽을 눈이 아플정도로 다녀봐도 틀림없이 위와같이 되어있다.
그렇다면 BCH나 BCC를 같이 사용하는가하고 생각해 본다.
그럴수도 있을지 모른다는 생각에 코인 마켙캡을 가봤다.

그래서 확인을 해보니 BCH는 Bitcoin Cash라하고

BCC는 BitConnect (BCC)라는 코인이라 한다.

업비트에서 코인 명칭을 잘못 기재하고 있는것인지 나로서는 알수가 없다.
내가 알기로도 BCH는 Bitcoin Cash 즉 이것이 비트코인 캐쉬로 알고있는데 어떻되는 내용인지 아시는분 설명좀 부탁 드립니다.

청평에서
천운

Sort:  

과거에 비트코인 캐시가 하드포크 되면서 나왔던 초창기에 티커를 BCC로 사용했었는데, 그 당시 비트커넥트가 동일한 티커를 사용하는 바람에 혼란을 줄 수 있다는 이유로 BCH로 티커를 변경하였습니다. 티커 사용을 각 거래소별로 혼재해서 사용하고 있다는 문제가 아직까지 남아있네요 ㅠㅠ

에고
아직도 해결을 못 보셨군요
리스팀까지 했는데

사실 바이낸스에서도 비트코인 캐시를 BCC라고 쓰긴합니다. 불편하긴 하니 명칭 통합을 하면 더욱 좋겠지만 현재 Bitconnect(BCC)가 망한걸로 봐서는 그냥 써도 무방하지 않을까싶네요ㅎㅎ

wow very excellent post Thanks for sharing i will done upvote..

도움 못드려 죄송합니다.

비트코인캐시 비트코인캐쉬 이런거랑 비슷하게 보시면 될듯합니다!! 처음 하드포크되었을때 bcc라고 많이들 불렀던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렇게 했갈리게 되어 있군요.
ㅠㅠ 경험이 없네요.
개인적으로는 지갑 주소로 최소 비용만 먼저 보내그 맞으면 한꺼번에 보내긴 합니다.

불금 행복하세요

도울 능력은 없고...

Posts are useful friends

Ilon Hana got meuphom atanyan,Nyang penteng kacrot aju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7
BTC 61143.25
ETH 3314.41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