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해서는 안될 짓

in #kr6 years ago

사람이 해서는 안될 짓/cjsdns

그걸 알면 사람이다
그걸 안다고 하면 사람이다
그걸 알면서 안 지키면 사람이다
그걸 알면서 안 지킨다고 욕하면 사람이다
그걸 알면서 안 지킨다고 때리면 사람이다
그걸 알면서 안 지킨다고 때려서 죽이면 사람이다
아니다
그걸 알면서도 안 지킨다고 때려서 죽이면 악마다
악마의 탈을 뒤집어씌우고 때려죽이는 걸 보면
나도 악마가 되고 싶다
착한 척 훌륭한 척하지 마라
빗물에 씻기고 햇볕에 퇴색되면 흉한 모습 다 나온다
선한 양처럼 살기 힘들어 저당 잡힌 인내심
끌어내어 내동이치고 악마가 되고 싶다
나도 때론 진심 악마가 되고 싶다
사람이 해서는 안될 짓
악마가 되는 일이다
忍忍忍

언제쯤 바뀔까
밟고 올라서는 이 문화는...

청평에서
천운

Sort:  

글을 읽어나가는 데
저도 모르게 어금니를 앙 다무네요ㅠ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고 성장하는 문화를 만들어가요.

미꾸라지 잡겠다면서
전기 뱀장어가 휘젓고 다니는 꼴이라니...

누구나 다 자기가 엄청 착한 사람이라는 착각을 하면서 살잖아요.

그렇지요,
남의 엉덩이를 걷어차면서도요.

많이 힘드시군요. 저는 혼자 화를 내도 나중에는 회개를 합니다. 절대 그래서는 안된다고 회개합니다.
ㅠㅠ

안타깝죠.
속상하고...

누구나 다 가면뒤에 숨어서 행동하고 눈치를 살피죠, 다만 그 악함이 들어나냐 들어나지않냐는 스스로 만들어둔 도덕적 잣대가 가장 크게 작용하는것같네요 ^^

말로만 듣던 그때의 그날이 떠오르는 어제 오늘 입니다.

wow this is really amazing

It's really....Perfect review and I agree

Awsome post & awesome story

아~~~ ㅠㅠㅠㅠ

행복한 저녁 되세요.

168.jpg

천운님은 악마하고는 영안어울리십니다 ㅠㅠ

그런가요.
그러니 더욱 무서운 악마가 아닐까요.
늘 행복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7393.77
ETH 2439.11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