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운데 잡설

in #kr6 years ago (edited)

새로운 스터디.

이번 주 부터 월요일에 하던 주역 스터디가 다시 시작했다. 그 사이 선생님께서는 바이칼에 다녀 오셨고 그 이야기도 좀 듣고 .. 지난 시간에 나가던 곳에 이어서 수업을 나갔다. 오랜만에 한자 가득 보니 머리가 아팠음.. 뭔지 모르지만 매번 조금씩 배워가는 재미가 있다. 예습을 좀 해서 미리 맥락을 집어 놓고 들어야 겠다는 생각~~ 늘 마지막에 독경을 해주시는데 예전 서당에서 하던 스타일로 해주시는데 듣고 있으면 기분이 절로 좋아짐 ㅎ

지난 주 부터 화요일에는 새로운 스터디를 시작했다. 교제는 원서 나는 잘 영어는 잘 모르므로 미리 번역기 돌려서 한번 읽어보고 중간에 낭독하면 실시간으로 해석해주시고 의견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이 된다. 원어민 수준의 발음으로 낭독을 듣다 내가 읽으면 한국 본토영어 발음이라 좀 민망 ㅋㅋㅋ 그래도 내용이 재미있고 조금씩 영어도 알게 되는 것 같아서 재미있다. 이러나 저러나 영어 때문에 버퍼링이 많기는 함 ㅋㅋ 원래 화요일 하던 스터디는 목요일로 옮김..

월 화 목 일주일에 3번의 스터디가 생겼다. 월화는 스터디보다는 강의를 듣는다는 개념이긴 하다. 여튼 일주일 재미있는 시간이 3번이 되니 기분이 좋음.

식사

스터디 함께 하시는 분중 두분은 유기농식단만 드신다. 고기도 초원에 풀어 놓은 그런 고기만 드시고.. 그래서 의정부며 여기 저기며 1시간씩 두 시간씩 넘어가서 식사를 하고 오시곤 한다. 오늘 간곳은 그 단골집 중 하나.. 지난 주에도 갔었던 곳이다. 화요일 스터디는 계속 거기에서 먹을 듯. ㅎㅎ 그곳은 소스부터 다 직접 만든다고 한다. 샐러드에 들어가는 소스도 천연소스로 직접 만들고..

특히나 변호사님이 매번 부탁해서.. 전날 잡은 돼지.. 전날 잡아서 바로 올라오는 뭐뭐 매번 정말 잘 준비해 주신다.


오늘의 메인요리는 참돔이었는데 엄청나게 크다. ㅋㅋㅋ 참돔을 뭐랄까 탕수육 느낌으로 해주심.. 과일이 들어가있는데 생선을 그리 즐기는 편이 아닌데도 맛있게 먹었다.

샐러드를 중반이나 마지막에 가져다 주시는데 그것도 일품.. 오늘은 돼지고기 구워서 철판에 올려 주신거랑.. 초밥이랑 주셨는데 뭘로 만든 초밥인지 모르겠지만 회종류를 즐기는게 아님에도 도톰한 회가 올라가 있는데 맛났음..

운동

최근 몇일 운동을 완전 패스 했다. 집에서도 복근운동이나 프라이멀무브나 이것 저것 중간중간 하는데 몇일간 쉬었음.. 미트치는데 어깨에 힘들어가서 뻑뻑한 느낌이 그득.. 운동안해서도 있지만.. 손톱이 길어서 주먹쥘때 힘이 제대로 안들어감 ㅜㅜ

다행이 체력운동은 뻑뻑함에도 할만했다... 다른 온몸으로 하는 부류의 운동은 다 괜찮았는데 V 업 운동에서 힘들었음.. 뭐랄까 근력의 문제 보다는 근육을 효율적으로 연결해 쓰는게 잘 안되는 느낌이 었다. 몸이 굳은 느낌.. 도장 안가는 날에도 꾸준히 운동을 좀해줘야지 너무 나태 했음

그래도 마지막 플랭크로 마무리 할때.. 플랭크는 힘든감없이 몸에 힘들어가는게 개운한게 기분이 좋았다.

오면서 영상 보다가 같이 봐도 좋을 것 같은 영상이어서 ~~ 허리는 굽히는 곳이 아닙 될 수 있으면 곧게 펴주어야 함 안그러면 척추에 무리가.. 그래서 바닥에 무언가 잡을 때도 허리를 굽히기 보다는 스쿼트 하는 느낌으로 앉았다 일어나면서 잡는 것이 좋음

이어서 다른 영상을 보면 스트레칭 할때 .. 서서 손바닥 바닥찍기나 앉아서 다리 펴고 발바닥 닿기 등을 할때.. 허리를 굽혀서 스트레칭하면서 유연해졌구나 착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허리가 아니라 햄스트링쪽이 늘어나야 함.. 허리를 굽혀서 스트레칭하면 허리가 무리가..

무언가 운동을 할때 몸의 연결성이 끊어져 있으면 불필요한 근육을 가져다 쓰고 힘도 더 들고 더 가서는 통증의 원인이...

위의 두 영상있는 곳은 어떤 움직임 할때 해부학적으로 어떻게 움직이는지 알려 주는 곳인데 유료결제 하면 보고 싶은거 더 자세히 볼 수 있어서 고민중 ㅎㅎ

잘 모르지만 미주알고주알 ㅎㅎ (잘못된 정보는 덧글로 알려 주셔요 )
뭐 여담이고 결론은 꾸준히 운동을 해야 겠다. ㅎㅎ

아 그리고 클래식 들으면서 움직이는데 발레 다시 하고 싶다는 생각도 잠시 들었다..

손톱

손톱 깎아야지 몇일째 미루고 있다가 엄청 길어져 버렸다. 집에와서 바로 깍아 버림.. 주변이 공사중이라 잡음이 많음... ㅜㅜ 그래도 영상으로 찍어 두었으니.. 올려야지 ㅎㅎ 지난번 어떤 분들은 징그러워서 못보겠다.. 신기하다 여러 반응이 있었는데~~ 거부감 있으신 분들은 플레이 버튼 자제 해 주셔요.

천하제일 오타대회

심각한 오타쟁이인 가운데의 자기갱생 + 글 읽는 분들의 즐거움과 보팅 빵빵이벤트입니다.

이 글에서 오타 또는 맞춤법을 찾으시는 분 시간순서대로 순번과 함께 적어 주시면 5분에게 30% 보팅을 해드립니다.
기간은 글이 쓰여진 뒤로 24시간입니다.

양식

양식 미준수 시에 순위에 드셔도 탈락?입니다. ^^ 양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신의 순번 : 원본오타 -> 수정된글

예로 첫번째 분이 '콩부하러'란 글을 발견했다면 아래처럼 되겠지요 ^^

001 : 콩부하러 -> 공부하러

-- 중복되는 경우에는 먼저적어주신 분에게만 ^^
-- ' : ' 의 여부는 유연성있게 넘어가겠습니다. ㅎㅎ
-- 앞에 양식 미준수, 중복의 경우에는 카운팅에 안들어가니 이어서 해주세요
-- 만일 같은 순번이 있을 경우에는 뒷 순번은 탈락(눈치게임입니다.ㅎㅎ ) 002가 두명이면 뒤의 002는 탈락
-- .. 이나 ~~ 사투리등은 예외사항입니다. ^^

선착순에 안타까워 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한 추가 이벤트입니다. ^^
당첨자는 다음 포스팅에 발표합니다. 만약 같은 것을 찾으신 분이 있다면 먼저 써주신분이 당첨자입니다. ^^

선착순에 있으신분들은 특별이벤트 부분에서는 제외하겠습니다. 그 이외의 분들을 위해 준비한 이벤트니까요
중복해서 뒤에 쓰셔도 특별이벤트 당첨가능하십니다. ^^ 물론 빠르게 쓰신 한 분이요.

특별 이벤트 당첨

당첨자 이번에는 없네요. 원래 뭐였는지 저도 가물하네요. '금'이면 '급'이나 '갑자기' 정도였을 듯 한데 말이죠. 참여해 주신분들 고맙습니다. ^^

잡담

뭔가 오늘은 몸이 뻑뻑한게 스트레스 받았는지 운동에 관해 이런 저런 이야기 하네요 ㅋㅋㅋㅋ

Sort:  

001 : 아팟음-> 아팠음.
재미진 거 또 참여합니다ㅎ

재미진거 1등 축하드립니다. ^^

ㅋㅋㅋㅋㅋ 솔메님 한표

북키퍼님도 얼렁 찾아보세요ㅋ 막 널려있어요ㅋㅋ

002 : 채력운동은 ->체력운동은

앗 감사합니다. ㅋㅋㅋㅋ 채력이라니

안자고 버틴 보람이 있네요.
안녕히 주무세요~

ㅋㅋㅋㅋ 제 글 기다리신건 아니죠? ㅋㅋㅋ 푹 주무셔요 ^^

003:엄청 길어져-> 엄청나게 길어져

오랫만에 참여하네요 ㅋㅋㅋ

음 그렇군요 ㅋㅋㅋㅋ 순위권 축하드립니다.

004: 교제는 -> 교재는

오!매번 늦다가 오늘 처음 참여해봅니다!

흠.. 교재와 교제 ㅜㅜ ㅋㅋ
고맙습니다. 그리고 축하드립니다.

005 옯김-> 옮김

드뎌 하나 다시 발견 했어요...ㅋㅋㅋㅋㅋㅋ

저기 왜 ㅂ 받침이 잇을까요 ㅜㅜ ㅋㅋㅋㅋㅋㅋ 고맙습니다.

주역을 공부하세요? 와우, 놀랍습니다 ㅎㅎ

잘 모르지만 일단 자리는 지키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그 어려운 주역을 공부하시다니...
공부와 음악과 운동과...만능엔터이십니다. ㅎ

멍하니 앉아서 이해가는 이야기 나오면 가끔 즐거워하고 있습니다 ㅋㅋㅋ

급 아닐까요??? ㅎㅎㅎㅎ

참돔을 통째로 튀긴거예요??
와우 저런거 첨봐요...맛은 생선탕수육 맛일거 같긴한데요~

ㅋㅋ 그렇겠죠?
생선 탕수육은 안먹어봤지만 그 비슷한 느낌이겠죠. 안은 보들보들 걷은 바삭바삭

며칠만에 오셨네요...오타대회 등수에 들어볼려고 무쟈게 기다렸는데 ㅎㅎ
오늘도 등수는 끝났네요 ㅋㅋ
저도 운동해야하는데 큰일이예요..,
티비보면서도 좀 해야하는데 왜 안되는거죠?
자야하는데 지금도 넘 배불러요 ㅋㅋ

ㅋㅋㅋ 그럼 특별이벤트라도 도전을 100% 보팅이라 당첨만 되면 더 강력!! ㅋㅋ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티비보면서 할 몇가지 루틴들 만들어서 해보셔요 ㅋㅋ
자기 전에 배부름 잘 정리하고 꿀 잠 주무셔요 ^^

운동은 중독이라 아마 가운데님도 계속할즛 합니다 ㅎㅎ

그 그런건가요? ㅋㅋㅋ

뭔가 했더니 돔이였네요
통채로 튀기나봐요 ㅎㅎㅎ
먹고파요~~^^

네 엄청 큰데 통째로 튀겨서 나오더라구요. 사진찍고 먹기 좋게 갈라서 나누어 주셨습니다. 8명이서 먹었는데도 모자름이 없는양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320.07
ETH 3154.23
USDT 1.00
SBD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