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습관의 북스팀] 08. 천재 카피라이터의 10가지 원칙, '카피공부'

in #kr6 years ago

 지난 번에 한 번 다뤘던 책,광고인의 바이블 같은 책인 핼 스태빈스의 카피공부입니다. 책이 너무 알차서 다룰만한 콘텐츠가 넘쳐나네요 :) 그래서 카드뉴스를 하나 더 만들었습니다. 스팀잇에 광고업계에 종사하시는 분, 혹은 광고업계에 일을 하고자 하는 분들이 보면 좋을 것 같네요. 

 얼마 전에 '사람은 미래다'라는 매우 유명한 카피를 쓴 카피라이터 분과 짧게 나마 이야기를 나누고 식사를 했는데, 굉장히 인상 깊은 카피를 만든 분이 앞에 있으니 신기했습니다.  사람들의 기억속에 길이 길이 남는 카피를 만드는 것이 광고인들의 목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사람들의 뇌리에 깊숙하게 파고든느 카피는 도대체 어떻게 만들까요? 카피라이터, 광고 비평가로 유명한 핼 스테빈스의 10가지 광고 카피 원칙을 알아보죠 :)

카피공부

[저자: 핼 스테빈스 / 옮김: 이지연]

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마지막 말 정말 멋지지 않나요? 자신이 쓴 카피에 용기를 갖고, 그 카피를 위해 싸워라는 말이 뭔가 남자답고 멋지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가 운영하는 '책은 습관이다' 북 콘텐츠 플랫폼도 사람들 뇌리에 오래 오래 남았으면 하는 작은 소망이 있네요 :) 

 광고 카피 뿐만 아니어도 글쓰기나 말하기에 도움되는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 더 많은 내용이 궁금하시면, 책 <카피공부>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책습관의 북스팀] 01  세상을 향해 주먹을 뻗다. 손원평 작가의 '서른의 반격'
[책습관의 북스팀] 02. 유시민 작가의 '공감필법'
[책습관의 북스팀] 03. 천재 카피라이터의 7가지 글쓰기 노하우, 카피공부
[책습관의 북스팀] 04. '참 쉽죠?' 밥 아저씨는 원래 군인이었다.
[책습관의 북스팀] 05.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동화작가, '타샤의 그림'
[책습관의 북스팀] 06. 먹히는 콘텐츠 만드는 3가지 방법, '1.2초 찰나의 유혹'
[책습관의 북스팀] 07. 동일본 대지진에서 얻은 인사이트 '심플을 생각한다'

Sort:  

말하는 '방식'이 아니라
'하려는 말'에 힘을 줘라.

카피를 만들 때 저는 이 부분에서도 많인 고민을 했었던 것 같아요. ㅎㅎㅎ 어떻게하면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까도 중요한 부분이라서요.

@flightsimulator 님! 광고계에 몸 담으셨군요!! ㅎㅎ 카피공부 책 한 권 선물해드리고 싶네요 ㅎㅎ 저도 그 부분 마음에 들고, 마지막 10번도 와닿았어요 ㅎㅎ 저는 AE였지만, 요즘 경계가 없어지다보니 카피도 직접쓰는 일도 많았거든요 ㅎㅎ

광고계는 아닌데... 홍보나 이런 것들이 좀 살면서 많이 필요하더라고요. 특히 어떤 조직에서는 1인 다역을 해야 하는 역할이 있어서요. ㅎㅎㅎ 그리고 사실 광고계 이런데에 관심이 좀 있긴 합니다. 특히 카피라이터라는 직업을 가진 분들에 대한 동경도 있고요. 가끔 괜찮은 광고 보면 감탄하면서 광고를 조금 더 관심있게 보고 그래요.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3406.14
ETH 2398.08
USDT 1.00
SBD 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