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습관의 북스팀] 04. '참 쉽죠?' 밥 아저씨는 원래 군인이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어렸을 때, ebs에서 나오는 요상한 머리의 아저씨가 아직도 기억에 생생합니다. 축구선수 발데라마를 연상케하는 머리에 해맑게 웃으며 그림을 그리는 모습, 슉슉 그리는데 어쩜 그렇게 쉽게 잘 그리는지 참 신기했죠. 이상하게 따라 그릴려고 해도 도무지 따라할 수 없었고, 참 쉽죠라고 말하는 아저씨의 미소가 때론 얄밉기도 했습니다. 

 모르셨겠지만, 밥 아저씨는 원래 군인이었습니다. 군인겸 화가로 활동했죠. 부업으로 그림을 그려 파는 일을 하다가, 자신에게 소리치며 꾸짖는 상사 때문에 '그림 그리면서 사는게 더 낫겠다'싶어서 그만두고 본업으로 화가를 시작했다는 설이...


몰랐는데 밥 아저씨는 제가 초등학교 들어가던 해에 돌아가셨더군요. 맴찢. 밥 아저씨에 대해 짧막하게 카드뉴스를 만들어봤습니다. 즐겁게 읽어주세요 :) 


 밥 아저씨가 그리우신 분, 그림을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책, '그림 그리기는 즐겁죠.' 시간 되시면 한 번 읽어보세요 :)  



 

Sort:  

오!!!! 참 쉽죠~ㅋㅋ좋은 글 감사해요 오빠!!

오!!!!!!!!! 민정이다!!!!!!!!

생존을 위한 절박한 마음이 저런 솜씨를 가능케 했던것 같네요.
보팅 누르고 갑니다^^ 앞으로 자주 소통해요^^

고맙습니다 :) 저도 팔로우합니다!

이분 그림 보면 정말 쉽게 그리시더군요.
멘트도 '참, 쉽죠!'
하지만 직접하면 거짓말쟁이란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맞아요....거짓말쟁이 우리 밥아저씨 ....

근데 참 마음 따뜻한 아저씨라는 느낌이 !

진짜 쉽게 유화로 그려내시는데 저는 아예시도조차 해볼수 없었던..... 돌아가셨다는 얘기를 듣긴 했는데 오래되긴했네요

저는 스케치라도 잘 해보고 싶다는 ....드로잉 배웠는데,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ㅠㅠ

와 군시절 사진보면 그아저씨인지 모르겠어요. 근데 돌아가셨군요... 저 아저씨 그림그리는거 보면 정말 입벌리고 집중모드였는데...

생각보다 꽤 옛날에 돌아가셔서 ㅠㅠㅠ 맴찢이었습니다

벌써 돌아가신지 20년이 지났군요 트위치에서 볼수있다니 한번 봐바야겠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저도 트위치에서 영상 몇 개 둘러봤네요 ㅎㅎ 그리운 밥 아저씨 ㅠㅠ

어때요? 참 쉽죠??의 진퉁 오리진이시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좋은글 잘 보고 갑니다!

참 쉽죠 ??ㅋㅋㅋㅋㅋ

정말 우리 시대를 지배한 유행어죠 ㅋㅋㅋ

밥 아저씨 그림을 이발소 그림이라고 폄하하던 어느 미술가가 생각나는군요. 취미로 그리는 즐거움을 모르니 나온 말이겠지만 고개를 절레절레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밥 아저씨도 그렇고 더빙하셨던 성우분 목소리도 그립네요.

우와 맞아요 !! ㅎㅎㅎ 저는 밥아저씨만큼 더빙 성우분도 그리워요!

밥 아저씨 방송을 보면서 와~~~~ 만 했던 1인입니다 ㅎㅎ
정말 손쉽게 멋진 작품을 만들어 내는걸 보면서
저도 끄적이기 시작했던거 같네요^^

그림 잘 그리는 분들 너무 부럽습니다 ㅠㅠ
밥 아저씨 영상 돌려보면서 다시 공부해봐야겠네요!

나무 그리는 과정이 제일 신기했어요. 전나무 같은 침엽수요. 납작한 붓 끝에만 물감을 묻혀서 슥삭슥삭.

맞아요 맞아요 ㅎㅎㅎㅎ밥아저씨는 하늘에서도 그림그릴듯!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4140.93
ETH 2422.15
USDT 1.00
SBD 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