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습관의 북스팀] 03. 천재 카피라이터의 7가지 글쓰기 노하우, 카피공부

in #kr6 years ago (edited)

헬스테빈스의 글쓰기 법칙

 글, 참 어렵습니다. 광고대행사에서도 일을 하고, 방송사에서도 잠깐 몸을 담으면서 글을 쓰고 말해야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때마다 참 어렵더군요. 사실 글을 잘 쓰고 싶어서 여러 방법을 고민해 본 끝에 '책'이라는 것을 접하게 되었고, 덕분에 '책은 습관이다'라는 브랜드가 나오게 됐네요. 

 하지만, 책을 많이 읽는다고 해서 글을 잘 쓰게 되는 것은 아니더군요. input이 있으면 output이 있어야 하는 것처럼 계속 읽고 쓰고를 반복해야 글이 느는 것 같습니다.

 글은 흔히 짧아야 좋다고 합니다. 군더더기 없는 글, 짧은 글에 함축적으로 의미와 감동을 내포할 수 있는 글을 꼽자면 '시' 그리고 '광고카피'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카피공부'라는 책입니다. 천재 카피라이터 헬스테빈스가 쓴 책으로 다양한 글쓰기 노하우가 담겨 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죠.

헬스테빈스 

; 외과의사 출신의 광고 비평가 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데이비드 오길비, 레오버넷 등의 인물과는 달리 잘 알려지지 않은 사람이죠. 책에는 카피 뿐만 아니라 글쓰기에 대한 다양한 생각과 팁이 정리되어있습니다. 간단하게 중요한 부분만 카드 뉴스로 정리했습니다.

01 생각을 마치고 쓰기를 시작하라


02. 계속 줄여나가라.


03. 망설여질때는 버려라


04. 그림을 그려주는 단어를 골라 써라.


05. 사전이 필요 없는 글을 써라


06. 마음으로부터 우러난 글을 써라.


07. 믿음을 가져라!


책이 정말 술술 읽혀서 하루만에 다봤네요. 광고, 홍보, 마케팅 쪽에서 커리어를 쌓는 분이라면 흥미롭게 볼 책입니다. 그리고 글쓰기에도 도움되는 내용이 많으니, 글쓰기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 )

=


Sort:  

대학때. 오길비는 나의 우상이었죠..카피라이터 강의를 들으명 가슴이 두근두근 뛰었다는..

저는 책으로만 접한 그분.....!! ㅎㅎㅎㅎ

3번, 4번, 5번...그 중에서 3번, 4번을 특히 명심하겠습니다. ^^
아... 안그래도 글쓰기와 관련해서 다른 분들이 좋은 글들을 많이 써주셨는데 지난 주말에도 깜박하고 안봤네요. 제가 뭐 이래요. 그런 글들은 집중력을 위해서 차분하게 좀 있다 봐야지 하면서 다른 분들 글 보다가 깜박하고~ ^^;;

인간은 망각의 동물이니까요 :)

제가봐도 3,4번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ㅎㅎ

와... 근데 저거 다 지키기는 굉장히 어려울거 같습니다.... 전 6번 7번이 더 땡기네요... 진심이 우러나는 글을 써야 하고.... 자신이 쓴 글에는 믿음을 가져야 겠죠...

6,7번도 중요하죠!!!!!믿음!!
저기에서 차근차근 하나씩 지켜나가는걸로!

짱짱맨 부활!
호출감사합니다

항상 호출에 응답해주시는군요 !! 감사해요!! :)

글쓰기는 정말 어려운 것 같아요...

그럴수록 자신의 생각을 끄적여보는 것이 글쓰기 향상에 지름길이겠죠 !?
스팀잇이 좋은 그릇이 되겠네요 ! ㅎㅎ

자주 올려주세요 읽는 것만 좋아했다가 요즘 글을 쓰는 재미가 들렷어요 ㅎㅎ

오~좋은 습관이 생기셨네요 :) 앞으로 더 좋은 콘텐츠 올려드릴게요!

여러 방버블 고민해 본 끝에
=> 오타 발견!

"계속 줄여나가라"
요거 정말 멋진 방법이네요.

저도 좀 글을 주저리 주저리 쓰는 편이라
잘 마음에 새기고 좀더 압축해 보겠습니다.

좋은 글이라 풀봇과 리스팀 해봅니다^^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고맙습니다 :)

팔로우했어요! 앞으로 좋은 영감 주고 받아요!

글쓰기도 훈련이 필요한 기술임에 틀림이 없는 것 같습니다.
노력 없이 이루어 질리가 없겠죠 ^^
알찬 포스팅 잘 봤습니다~!

단순히 많이 읽는다고 사고의 깊이가 달라지는건 아닌것같아요! 읽은만큼 써야지만!! 오늘도 고맙습니다:-)

이 글을 읽으면서 나름 뿌듯한 이 기분은 뭐죠 ^^
이 세상에 어려운건 없는 것 같습니다~~ 어렵게 하려면 더 어렵고~ 쉽게 하면 쉬운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4140.93
ETH 2422.15
USDT 1.00
SBD 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