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그라미의 자정 일기: 라벤더 향기

in #kr3 years ago

KakaoTalk_Photo_2021-07-05-16-04-56.jpeg

라벤더 향기에 마음이 마냥 즐겁고 설레는 하루다. 이렇게나 사람을 행복하게 해주는 향이라니! 감사할 뿐이다. 불면증이나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가 있고, 오일은 화상 통증이나 근육통에도 좋다고 한다. 나는 그저 향과 색이 좋아서 라벤더를 좋아한다. 사월의 라일락과 함께 나를 행복하게 하는 또 다른 보라라고 할 수 있겠다.

둘째 언니는 어느 날 귀를 뚫고 금속 알레르기와 염증으로 고생을 했다. 덕분에 언니는 금이 아닌 다른 저렴한 귀걸이는 할 수 없었다. 첫째 언니와 나는 그런 언니를 보며 하물며 귀까지 비싼 거만 알아서 찾는다고 웃었던 기억이 있다. 그런 언니를 보며 염증이 무서워서 나는 나이 자체만으로도 이쁜 나이에는 귀를 뚫지 않았다. 한 참이 지나 나이를 먹고 심심해서 귀를 뚫어 보았으나 금속 알레르기는커녕 쇠 덩어리를 걸어도 아무렇지도 않았다. (물론 귀걸이를 오래 걸고 술을 많이 마시면 가렵긴 했다.)
아니! 나는 왜 귀까지 저렴한 거냐고 언니들과의 대화에서 또 한참 웃었던 기억이 났다. 정말 아무것도 아닌 귀 뚫은 이야기가 우리들은 왜 그렇게도 웃겼던 걸까? 갑자기 소소하고 작은 것들에 쉽게 행복해하는 나를 보며 언니들과 함께 했던 그 소소하고 행복했던 옛날 기억이 났다. ( 행복과 저렴한 내 귀가 뭔 상관이라고… )
나이 차이가 커서 내가 어릴 때 두 언니들은 나를 업어서 키웠다. 둘째 언니와 나는 특히 웃음이 많아서 매일 꺄르르 꾸르르 웃다가 엄마에게 혼나기도 많이 혼났다. 우리들은 매일 뭐가 그리 즐거웠던 걸까?

요즘은 예전처럼 많이 웃지 않는 우리들을 보며 세월이 서글퍼질 때가 있다. 웃음은 전염이 된다. 혼자 웃다 보면 같이 있는 사람도 웃게 된다. 우리도 아는 것처럼 때로는 행복해서 웃는 게 아니라 웃어서 행복하기도 하다.

한국에 가면 언니들이랑 더 많이 웃어야지.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

Sort:  

소소한 행복이 진짜 행복이죠~ ^__________^

역쉬~~~~~~~ 행복을 아시는 분!

start success go! go! go! GOMCAM 20210523_0006190897.png

많이 웃고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mlee 님도 많이 웃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보라색을 좋아 하시나요? 라일락도 좋고~ 라벤더도 좋고~ (사실 꽃 잘 몰라요! ㅋㅋ)
둘째 언니는 귀까지 고급이군요! ㅋㅋㅋㅋㅋ
사실 금속에 알러지 심한 사람 의외로 많아요!

독거니님~ ㅎㅎ네 보라색을 사랑합니다 ^^
맞아요. 의외로 금속 알러지 있으신 분들 많더라고요. 그래서 무서워서 뚫을 생각조차 못 했었어요.

자매들의 추억이 느껴지네요. ^^

요즘은 예전처럼 많이 웃지 않는 우리들을 보며 세월이 서글퍼질 때가 있다. 웃음은 전염이 된다. 혼자 웃다 보면 같이 있는 사람도 웃게 된다. 우리도 아는 것처럼 때로는 행복해서 웃는 게 아니라 웃어서 행복하기도 하다

저도 세월이 서글프네요 ㅠㅠ
예전에는 개콘만 보면 구르면서 웃었는데
지금은어떤 개그 프로그램을 봐도 배꼽잡고 웃어본게
기억이 안납니다..
나이가 들어서 그런걸까요??
웃는 습관을 길러야겠습니다 ㅎㅎ

나이는 그냥 숫자라고 하던데... 그냥 숫자 치고는 그 숫자의 무게가 너무 큰 거 같아요.

용규님~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하루 되시길 바랄께요~

라벤더 향기에 설레시는~~~
소녀감성 물씬 납니다^^

ㅎㅎㅎㅎㅎㅎㅎ 제가 한참 전에는 이제는 소녀감성1도 없는거 같다는 댓글을 썼었어요 ㅎㅎ
몸은 좀 괜찮으신지 모르겠네요. ^^ 회복 잘 하시고 편안하세요~
감사합니다.

고량주를 소주삼아 먹었더니
아침엔 좀 힘들었는데
오후되니 젊어서인지 말짱 ...하...네...요 ^^

와우. 그 독한 고량주를 소주처럼 드셨다니요 ㅎㅎㅎ
전 고량주 숙취라면 열흘도 넘게 걸릴듯요 ㅠㅠ 아니.. 한달.. ㅎㅎㅎㅎ
역쉬~ 잘 회복 되고 있으셔서 다행이에요. ^^

자매들의 연대와 힘은 특별한것 같아요.
속상한 일 있을때 자매들의 위로를 받는건 더 큰 힘이 되더라구요.
좋은일 있으면 자기 일처럼 기뻐해주고.
어려운일 생기면 열일 제치고 달려와주고 말이죠.
저도 생각난김에 동생한테 전화 해봐야겠어요.

네. 그런거 같아요. 어릴땐 어려서 좋았고 커서는 커서 또 좋고.
너무 감사한거 같아요.
레나님도 동생분과 즐거운 통화 하시길...
언제나 행복하세요.

소소한 즐거움이 가장 큰 행복인 듯 합니다 ㅎㅎ

즐거운 하루되세요~~^^

!shop

이벤트 참여 고맙습니다~~

你好鸭,baramsori!

@garamee21给您叫了一份外卖!

爱心饼干

吃饱了吗?跟我猜拳吧! 石头,剪刀,布~

如果您对我的服务满意,请不要吝啬您的点赞~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661.64
ETH 2723.56
USDT 1.00
SBD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