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6일 이디야 커피 이야기 - 배달의 민족 포장 수수료 -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last year (edited)

안녕하세요? @banguri 입니다.

배달의 민족이 포장중계 에도 6.8 % 수수료를 받게 되었습니다.

소상공인 입장에서는 6.8% 수수료에, 카드 수수료를 포함하면 배민으로 들어오는 포장 주문에 가만히 앉아서 거의 10% 를 주게 되었습니다.
(물론 배달의 민족에 월 수수료는 따로 있습니다.)

당연히 부가세는 나가야 하니 10,000원 을 팔면 손에 8,000 원이 들어온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이 배민이 독일계 사모펀드에 넘어 간 지가 좀 되었는데, 외국계 사모펀드이다 보니 국내 환경 따위는 신경 쓰지 않는 집단이라서 나 몰라라 합니다.

가면 갈수록 매출 환경이 안 좋은데에다가 더해서 배달 플랫폼이 가져가니 여기 뜯기고 저기 뜯기고 정말 장난이 아니게 힘든 세상입니다.

누가 그러더군요 .

꼬우면 하지 말든지..

저도 할 줄 몰랐습니다. ㅠㅠ

이디야커피는 토종 브랜드 입니다.
일부 저가 커피들은 사모펀드가 운영하면서 가맹점 피를 빨아 먹는 다면 이디야커피는 가맹점과 상생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홈플러스를 보셔서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Posted using SteemMobile

Posted using SteemMobile

Sort:  

Hi @banguri,

I am actively developing the SteemX Dapp which will be released as an open-source project upon completion.

To support ongoing and future projects, I am running the bountyking5 witness node. Your support is crucial. Please cast your witness vote for bountyking5 to support our projects and to strengthen the steem ecosystem.

Please Vote at 👉https://steemitwallet.com/~witnesses and search for bountyking5. Your support will be highly appreciated.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배민은 정말 …

이디야가 토종 브랜드인 줄 몰랐네요. 앞으로 이디야를 방문해야겠군요ㅎ

talkit voting 서비스 2025-04-15 보팅 내용
https://www.steemit.com/@talkit.wallet/talkit-voting--2025-04-15--

@talkit.wallet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멘션을 받고 싶거나 받지 않으시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작년부터 게르만이선을 넘고 있죠..윤틀러정부에 아무것도 안했으니 이사단이 나는것임. 개넘의 자식

새 정부가 들어서면
한번 손을 볼 거 라는 생각 입니다
배.민은 선을 넘은 거 같아요 ;;;

다른 플랫폼이 크져야 배민이 횡포를 못부릴텐데... 안타갑네요.

제 5 회 스팀잇 포스팅 큐레이션 이벤트 참여자 글 - 2025-04-16
https://www.steemit.com/@talkit/-5----------2025-04-16

@talkit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멘션을 받고 싶거나 받지 않으시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높은 수수료 때문에 제주도는 자체 배달앱을 만들어서 사용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6
BTC 60139.89
ETH 1573.40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