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6일 이디야 커피 이야기 - 배달의 민족 포장 수수료 -
안녕하세요? @banguri 입니다.
배달의 민족이 포장중계 에도 6.8 % 수수료를 받게 되었습니다.
소상공인 입장에서는 6.8% 수수료에, 카드 수수료를 포함하면 배민으로 들어오는 포장 주문에 가만히 앉아서 거의 10% 를 주게 되었습니다.
(물론 배달의 민족에 월 수수료는 따로 있습니다.)
당연히 부가세는 나가야 하니 10,000원 을 팔면 손에 8,000 원이 들어온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이 배민이 독일계 사모펀드에 넘어 간 지가 좀 되었는데, 외국계 사모펀드이다 보니 국내 환경 따위는 신경 쓰지 않는 집단이라서 나 몰라라 합니다.
가면 갈수록 매출 환경이 안 좋은데에다가 더해서 배달 플랫폼이 가져가니 여기 뜯기고 저기 뜯기고 정말 장난이 아니게 힘든 세상입니다.
누가 그러더군요 .
꼬우면 하지 말든지..
저도 할 줄 몰랐습니다. ㅠㅠ
이디야커피는 토종 브랜드 입니다.
일부 저가 커피들은 사모펀드가 운영하면서 가맹점 피를 빨아 먹는 다면 이디야커피는 가맹점과 상생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홈플러스를 보셔서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Hi @banguri,
I am actively developing the SteemX Dapp which will be released as an open-source project upon completion.
To support ongoing and future projects, I am running the bountyking5 witness node. Your support is crucial. Please cast your witness vote for bountyking5 to support our projects and to strengthen the steem ecosystem.
Please Vote at 👉https://steemitwallet.com/~witnesses and search for bountyking5. Your support will be highly appreciated.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배민은 정말 …
이디야가 토종 브랜드인 줄 몰랐네요. 앞으로 이디야를 방문해야겠군요ㅎ
talkit voting 서비스 2025-04-15 보팅 내용
https://www.steemit.com/@talkit.wallet/talkit-voting--2025-04-15--
@talkit.wallet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멘션을 받고 싶거나 받지 않으시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작년부터 게르만이선을 넘고 있죠..윤틀러정부에 아무것도 안했으니 이사단이 나는것임. 개넘의 자식
새 정부가 들어서면
한번 손을 볼 거 라는 생각 입니다
배.민은 선을 넘은 거 같아요 ;;;
다른 플랫폼이 크져야 배민이 횡포를 못부릴텐데... 안타갑네요.
제 5 회 스팀잇 포스팅 큐레이션 이벤트 참여자 글 - 2025-04-16
https://www.steemit.com/@talkit/-5----------2025-04-16
@talkit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멘션을 받고 싶거나 받지 않으시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높은 수수료 때문에 제주도는 자체 배달앱을 만들어서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