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30일동안 복근 만들기를 실행해보았습니다 (스압 주의)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Hash 입니다. 
오늘은 인터넷에서 떠도는 운동법을 가지고 30 일만에 복근 만들기 프로젝트를 끝낸 저의 개인 프로젝트를 포스팅 해봅니다. 이것을 시작한 계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우울한 언니에게 삶의 희망을 주기 위해

2. 인터넷에 떠도는 운동 요법이 효과가 있을까 궁금해서

3. 돈없이 집에서도 운동할수 있음을 입증하기 위하여

4. 나도 평생 한번 왕자를 가져보자






- 30 일 복근 만들기 프로젝트 -

돈없고 나이들고 시간 없는 당신도 할수 있다




사진 / 각본 / 모델 by Hash ©





주변사람이, 혹은 자신이 "아.. 운동해야되는데. 되는데...되는데..." 하고 안한 경험이 있나요?

혹은 헬스장 가고 싶은데 돈이 들어서... 시간이 없어서 등등 핑계를 댄 기억이 나나요?

운동이 좋은건 알겠는데 딱히 동기부여가 안되나요?

운동을 해야하는 이유는 정말 많은데요, 실제로 운동을 한후 겪는 많은 긍정적인 변화를 체험해 보지않은 사람들은 운동이 좋은건 알지만 안하게 되죠.





누구나 살다보면 우울한 시기가 옵니다. 저희 언니가 그런 시기를 겪고 있었는데요, 이런경우는 주변에서 이렇게해라 조언을 해줘도 귀에 안들리죠.

운동은 우울한 시기를 뻥 차버릴수 있는 첫 걸음이라고 봅니다. 다른사람의 조언이 귀에 들리지 않는 언니에게 제 스스로 무언가를 보여주면 긍정적인 힘을 나눠줄수 있다고 믿으며 해보았습니다.


자 이제 과정 설명 들어 갑니다 ^^


1. 구글 검색을 5분간 했습니다. "복근 만들기". 검색하다 보니까 30일동안 하는 프로그램이 보이네요. 당장 프린트 했습니다.

2. 방에 있는 벽에 붙여놓고 합니다. 준비물은 요가매트. 요가매트 없으신분은 그냥 비치 타올같은거 깔고 해도 됩니다.

3. 3일 하고 하루 쉬고 하는 단순한 프로그램이네요.

첫 시작이 매우 쉽습니다. 

5개로 시작합니다. 상체 들어올리기 5개  - 브릿지 자세 만들기 5개 - 다리들어올리기 5개 - 플랭크 5개

첫날 끝나는데 5분도 안걸리네요. 

아무리 운동 못하는 사람도 이정도는 해낼수 있을것 같아요.

4. 다음날은 10개씩. 매일 5개씩 늘어납니다. 중간 과정까지는 15분 이상 안걸려서 수월했습니다.

5. 그대로 쭉~ 합니다. 15일 넘어가면서 갯수가 많아져 힘들거라고 생각했는데 3셋트씩 나눠서 하니까 할만하네요. 30일 다 채웠습니다. 


*매일 지시되어 있는 대로 하루 할당량을 채우고 줄을 그었습니다. 


........


이제 사진 공개해볼게요... (많은 용기가 필요했습니다 ~_~)






Day 1 (before)


Day 30 (after)




어떤가요? 좀 달라졌나요? 왕자가  30일만에 정확하게 생기지는 않았지만 복근이 생기고 윤곽이 잡힌것은 확실하게 보이네요.

생각한것보다 어마무시하게 힘들지는 않습니다. 꾸준함이 키 포인트인것 같습니다.





30일 복근 프로젝트 결론:



1. 운동 초보라도 상관없이 조금씩 꾸준히만 하면 복근은 모습을 드러내고 말것이다.

2. 인터넷에 떠도는 운동 프로그램이 효과가 있기는 하다.

3. 다이어트를 병행해야 복근이 드러나는것 같다.
(저는 별다른 다이어트 없이 프로그램만 따라갔습니다)

4. 돈이 없어서 운동을 못한다는것은 순 핑계라는 사실이 입증되었다.

5. 시간이 없다고? 집에서 하루 30분이면 된다.






이상으로 저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제 사진을 올리는데에 조금 망설였지만, 평범한 제가 이렇게 할수 있다는것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여러분, 나이 들고, 돈없어도 얼마든지 할수 있습니다. 

또 제 포스팅을 보시고 할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시는 분이 있으셨음 좋겠다는 희망을 가져봅니다. ^^ 오늘도 어제보다 더 좋은 하루 되세요.

이 포스팅을 저희 언니에게 바칩니다.

Exercise is always right.

@aruka

Sort:  

꾸준함에 박수를 보내요~^^
힘들지 않다고 하니 용기내 봅니다!!^^

감사합니다 ^^ 5개 하는거 누구나 다 할수 있을거 같아요! 제가 했으니 미미님도 하실수 있을거라 믿어요

서두르지 말고, 멈추지도 말자. 꾸준함이 최고의 비결인것이죠. ㅎㅎ 화이팅입니다.

꾸준함이 역시 최고죠! +_+ 쿤델님도 화이팅입니다

운동은 우울한 시기를 뻥 차버릴수 있는 첫 걸음이라고 봅니다.

이 부분 완전 공감해요. 우울할 땐.. 우울한 생각이 들 틈이 없게 몸을 괴롭히면 확실히 좋아지더라구요 ㅎㅎ 한 달 동안 열심히 따라해준 언니분도, 언니를 위하는 @aruka 님의 마음도 참 예뻐요 :-)

오옷...다영님 오랫만이예요!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 참... 이 프로젝트는 "운동을 안하는 언니" 를 위해 몸소 보여준 프로젝트입니다. 어제 막 끝났거든요. 이제 저희 언니는 운동을 할수 밖에 없지요....후후 +_+ 좋은 하루 되세요~!

아! 저는 언니와 함께 한 줄 알았어요 ^-^ㅎㅎ 언니분의 변화도 기대되네요!! 아루카님도 좋은하루 되세요 :-)

헉... 제 뱃살을 보고 뜨끔! ㅋㅋㅋㅋ 운동을 해야하는데... 시작이 쉽지않네요!

시작이 반이래요! 일단 저지르고 보는 겁니다 ^^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 독거님~

모든 운동은 돈 안드는 보약이라고합니다.
그런데 한 두 번 먹으면 효과가 없지요.
꾸준함만이 승리로 이끌어줍니다.
복근 축하드려요.
곧 왕자 복근도 생기겠지요.

감사합니다 ^^ 운동의 긍정적인 효과는 이루말할수 없죠! 저의 다음 목표는 어깨넓히기 + 애플힙 입니다. 제가 어깨가 작아서 드레스를 입으면 뒷태가 잘안살아서요... 오늘부터 다른 30일 챌린지 들어갑니다 ^^ 제이제이님도 좋은 하루되세요 +_+/

30일을 해내셨군요.
그럼 이제 300에 도전 ^^ ~

운동은 평생하는거라 원래 늘 해요 ^^ 황금서퍼님은 서핑 외에 어떤 운동을 하시나요?

안합니다 ^^
시간이 일단 없어요 ^^

꾸준하게 하는게 참 힘든 일인데 대단하세요! 저는 우선 배에 있는 햄들을 먼저 들어낸 다음에 운동을 해야.. 복근이 보일 듯 하네요 ㅠ_ㅠ 지금 복근 운동해봤자.. 살에 가려서 보이지도 않을것 같아요 ㅎㅎ

음... 저도 살에 좀 덮혀 있어서 아침때랑 저녁때랑 모습이 좀 달라요. 물과 음식이 쭉 빠진 공복일때만 이쁜 저의 복부입니다 ^^ 참, 효미닛님, 일단 근육을 만드시면서 유산소를 하시면 살이 더 잘빠져요! 근육이 칼로리 소비를 마구 촉진시키거든요

앗!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근육을 만들면서 유산소를..! 열심히 해봐야겠네요. 저에겐 유산소로 얼른 지방을 태워야하는게 급선무인것 같아요 ㅎㅎ 웨이트도 같이 하면서 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즐거운 운동 하세요! ^^ 화이팅 입니다

꾸준함에 정말 응원합니다!

돈이 없어서 운동을 못한다는것은 순 핑계라는 사실이 입증되었다.
시간이 없다고? 집에서 하루 30분이면 된다.

이 부분에 공감하고 반성하고 갑니다
저도 나태해지지 말고 꾸준히 노력해야겠어요 :)

우리모두 함께 화이팅해요! 멋진 몸매가 되어 발리로 휴가가는 순간을 꿈꾸며 +_+/

30일 동안 꾸준히 하시다니 대단하세요.
왕자님은 만나기 힘드니 왕자라도 몸에 새기면 좋겠네요. ㅎㅎㅎ

왕자도 곧 만나고 왕자도 몸에 나타날거 같은데요 :)

속는 셈치고 해보겠습니다.

소요님, 믿어보겠습니다 +_+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9708.78
ETH 3185.76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