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남파병과 중동건설현장에 다녀오신 아버지의 손..

in #kr8 years ago

어렸을 때 아버지의 사진을 보면 헬기에서 찍은 사진도 있고 우리나라가 아닌 외국에서 군복을 입고 찍은 사진 뿐만아니라 사막현장에서 있는 사진이 너무나 멋있어 보였던 기억이 있습니다. 나중에 그곳이 베트남과 중동의 사우디아라비아 라는 것을 알았고 그것이 우리나라에서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도 알게되었습니다.

그 후 좀더 큰 어느날 파병군인들의 고엽제피해 소식이 들여올 때 아버지도 혹시 피해를 입었으면 어쩌나 하는 걱정이 많았었습니다. 고엽제피해자로 일단 등록하시라고 말씀드렸지만.. 하지 않으시겠다는 뜻을 굽히지 않고 등록하지 않았습니다. 돈을 벌기위해 전쟁이 한창이 베트남에 지원해서 가셨지만 다행히 기술자라서 전쟁의 한복판에 들어가지는 않으시고 후방에 수송부에 계섰던 것이 큰 행운이었습니다. 그런데 피해자로 등록하지 않았던 큰 이유가 등록한 사람들이(아마도 일부 사람들이겠지요) 그룹을 지어서 몰려다니는 것이 싫었다고 말씀하셨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당시에는 고엽제피해자 모임이 지금의 보수단체로 활동하던 시기는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별로 좋아보이지 않으셨나봅니다. 물론 아버지의 개인적인 판단이시겠지요. 그런데 지금 생각해보면 정말 잘 선택하신 것 같습니다.

고향이 제주도이신 아버지는 4.3사건때 집이 모두 불타고 할아버지도 돌아가셔서 어린나이에 객지에 나와서 돈을 벌어야만 하셨지요. 그리고월남파병과 중동지역까지 가셔서 고생하시고.. 지금도 항상 일을 찾아서 하시는 그런 분입니다.

1~2년전 부터 손이 너무 차서 아프다고 하시는데요. 최근 들어서는 손끝이 칼로 베이는 것 같은 아픔을 느끼시나 봅니다. 보훈병원에서 진료를 받았는데요. 손목터널 증후군 이라는 것 같습니다. 너무 많이 일을 하셔서 손목에 무리가 오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른 한 손은 몇달 전부터 부어오르기 시작.. 여기 저기 병원을 다녔는데요. 원인을 알 수 없다면서 소염제만을 처방받아서 약을 드시고 계셨습니다.

그런데 너무 많이 붇는 것 같아서 보훈병원에 반 강제로 입원을 시켜드렸습니다. 수술받으시라해서 약 드시면 좀 괜찮아지니까 안하신다는 것을 어머니가 억지로 입원시켜드린 것 입니다.

유공자이시기때문에 보훈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시면 진료비의 10%만 내면 됩니다. 그리고 시설도 아주 좋아졌고 의료진도 너무나 좋아졌다고 합니다. 수술을 하더라도 의사혼자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의사들이 회의를 통해서 해야만 하는 경우에만 수술하는 그런 시스템이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보훈병원이 원래부터 이랬던 곳이 아닙니다. 전에는 시설도 아주 낙후 되었을 뿐만아니라 실력있는 의료진도 선호하지 않는 곳이 었습니다. 이런 보훈병원을 지금과 같이 좋은 시설로 만드신 분이 고 노무현대통령이라고 어머니가 말씀하시더군요.

정말인가 관련뉴스를 찾아보니 맞는 것 같습니다.

고 노무현대통령 덕분에 좋은 시설에서 큰 부담없이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된 것 입니다. 노무현대통령님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분입니다.

수술은 이번 주에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부디 큰 사고 없이 잘 이루어지기를 기도드립니다.
222.jpg


@antspower의 다른 글



※ steemit 을 모르는 분들께
Steemit 은 컨텐츠 제작자와 추천자에게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암호화폐를 통해 보상받는 플랫폼입니다. 스팀잇으로 초대합니다.


Sort: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글을 읽다보니 저도 같이 먹먹해지네요
부디 수술이 잘 이루어져서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5
BTC 60464.71
ETH 1591.06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