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캡쳐 어떻게하시나요? 제 방법 공유합니다.

in #kr6 years ago

스팀잇을 하다보면 화면 캡쳐하는 일이 많죠.
화면 캡쳐를 하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만 제 방법을 소개 합니다.
너무나 편하고 좋습니다.

픽픽이라는 프로그램인데요.
http://ngwin.com/kr 상단에 다운로드가 있습니다.
설치를하시고요. 실행한 후 파일 => 프로그램 설정으로 들어가세요.

단축키 설정하는 것이 있는데요. 이미지 2.jpg

저는 이렇게 설정합니다.

  • 화면 캡쳐할 때 무조건 Ctrl+F12 를 누르고 영역을 지정하면 됩니다.
  • 일정한 크기의 화면을 여러번 캡쳐해야한다면 Shift+Ctrl+F12 를 누르고 영역크기를 지정하면 일정한 크기로 여러번 캡쳐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네가지 설정하면 아주 좋습니다.

  1. 환경설정 => 일반 => > 윈도우 시작시 자동실행 체크
    화면 캡쳐할 일이 있으면 그냥 Ctrl+F12 누르고 영역지정하면 끝!!

  2. 환경설정 => 일반 => 주기적으로 프고그램 업데이트 확인합니다. 체크해제
    이 프로그램은 매일매일 업데이트하라고 나오는 것이 제일 귀찮습니다.
    이것을 해제시켜 놓으면 업데이트하라고 나오지 않습니다.

  3. 환경설정 => 캡쳐 => 마우스 커서를 캡처된 이미지에 포함 체크
    커서가 포함되면서 캡쳐가 되면 여러가지로 편리합니다.

  4. 홈 => 효과 => 테두리 및 액자효과 => 단색테두리 체크, 캡처시 설정된 효과 자동 적용 체크
    가끔 포스팅을 보면 캡쳐한 부분의 영역이 어디까지이고 어디부터가 텍스트 인지 헤깔릴 때가 있습니다. 캡쳐된 화면에 테두리가 있으면 좋지요. 이것을 설정해 놓으면 캡쳐할 때마다 자동으로 테두리가 만들어집니다.


    그외 편리한 것이 많이 있습니다. 한번 사용해 보세요.
    강추드립니다.

Sort:  

Lagena aju hinan

화면캡쳐의 새로운 방법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한번 천천히 따라해보고 잘써보겠습니다^^

아주 편리해요.^^

저는 네이버캡쳐만 쓰는..네이버순이..ㅎㅎㅎㅎㅎㅎ
픽픽도 좋네요~ ㅎㅎ

저도 좋은정보있으면 저장하고 싶은데... 복사방지, 캡쳐방지 걸려있는 보안사이트들이 있어... 이런저런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 방법도 참고해봐야겠네요^^

캡쳐를 해서 저장하면 다음에 다시 찾을때 검색해서 찾을 수가 없는데요. 제가하는 정보저장 방법을 다음에 포스팅해 드릴께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3240.82
ETH 3048.64
USDT 1.00
SBD 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