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론의 모델링 공방 - R2D2를 만들자 (5)

in #kr6 years ago (edited)

주간 데아고스티니 R2D2를 만들자

작업기는 매주 월요일에 업로드 합니다.


U5dsaKuANo3LgTEiTcfWenUXhp8ctPE_1680x8400.jpeg

U5drzNikEb9S4rvAtFCQGxasA68B51q_1680x8400.png

드디어 9호가 도착했습니다.

아무래도 지난 번에 고객 센터에 배송 관련 민원을 넣은 탓인지

입고된 분량만 부분 배송을 해줬네요.

배송이 밀린 후로는 저도 단권 배송으로 바꿨습니다.

다음 주부터는 매주 한 권 씩 도착할 것 같습니다.

오늘도 조립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IMG_4929.JPG

이제는 조금씩 식상해보이는 표지입니다만...

자세히 보니 그래픽이 아니라

2년 후에 완성될 모습을

표지로 사용하고 있더군요.

저 위에 사용한 영화 속 이미지가 아니었습니다.

이래저래 오늘도 기대감이 커집니다.

부품을 살펴 보겠습니다.

IMG_4930.JPG

계속해서 머리 골격을 조립하고 있는데

뭔가 다른 부품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꺼내서 펼쳐보겠습니다.

IMG_4931.JPG

지난 주에 한 개 빠진 정수리 골격 부품과 함께

나중에 홀로그램을 쏘게 될 렌즈 부분의 부품이 들어있습니다.

(참고로 지난 작업기를 못보신 분을 위해 말씀드리면
이 R2D2는 완성했을 때 '에피소드4 - 새로운 희망'의 영화 장면처럼
레아 공주의 홀로그램을 공중에 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IMG_4932.JPG

일단 한 조각을 마저 조립해서

정수리를 한 바퀴 돌리는 작업이 끝냅니다. (아싸)

IMG_4933.JPG

그리고 정수리 아랫단에 들어가는

철제 골격을 마저 완성합니다.

IMG_4934.JPG

이렇게 단단한 철제 골격이 들어가는 걸 보니

다 완성한 후에도 꽤 튼튼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런데 불현듯...

저 많은 구멍... 전부 비스 구멍일 듯한 불길한 느낌이...

IMG_4935.JPG

이제 정수리 구조물과 철제 골격을 고정하는데...

비스 구멍만 12개입니다.

반복 작업입니다.

2018-05-21 12:40:35 +0000.GIF

나름 야심차게 준비해봤지만 엉망이 된 GIF입니다.

아몰랑. 담엔 잘 해볼게요.

이렇게 해서 정수리 뚜껑은 완전히 끝났습니다.

다음은 홀로그램 렌즈의 조립입니다.

IMG_4949.JPG

이렇게 렌즈를 틀 안에 넣고

IMG_4950.JPG

케이스 부품과 합쳐주면

아주 익숙한 R2D2의 홀로그램 부품이 완성됩니다.

IMG_4951.JPG

여기까지가 9호의 조립 내용입니다.

전체 100호 중에 이제 9호까지 왔네요.

2년이 언제 갈까 싶었지만 벌써 1/10이나 왔습니다. (아, 무한 긍정 마인드)

다음주부터는 머리 아랫단을 차례로 이어갈 것으로 보이네요.

다음 주에도 R2D2 양육기(?) 기대하시고

또 만나요~

back-to-the-future-delorean.jpg

이전 연재 목록
R2D2 작업기 - 프롤로그
R2D2 작업기 - 1호 ~ 3호
R2D2 작업기 - 4호 ~ 5호
R2D2 작업기 - 6호
R2D2 작업기 - 7호 ~ 8호

Sort:  

와.. 언제쯤 다 완성이 될지 참 기다려집니다^^
완성작을 스팀잇에서 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18개월 남았습니다. 그때까지 열심히!! ^^

생각해보면 금방 가버리는 18개월! ㅎㅎ 화이팅입니다.

마치 이오스 ICO를 보는듯 하군요.
그때도 이오스를 믿었어야!!(흠흠..)
진행과정을 모아서 중간정산(?)하면
재밌겠어요ㅋㅋㅋ

이오스 ico의 클라이막스가 다가옵니다. ㅎㅎㅎ 천국이 될지 지옥이 될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ㅋ

기다렸습니다.
이제 9/10 남았나요? 18개월이면 스팀이 닭은 넘겠죠?
그런 지금 보상으로 매일 닭 파티를 ... 야호~~

18개월 전에 대통령이 누구였는지를 생각하면... 18개월 후엔 또 어떤 세상에 살고 있을지 아무도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스팀은 가즈아~ ㅎㅎㅎ 이오스도 가즈아~ ㅎㅎㅎ

벌써 1달이 지났음. ㅎㅎㅎㅎ 대박. ㅎㅎㅎ 진짜 2년만에 다 만들 것 같음.

주간지라니까 형 ㅎㅎ 매주 발매중이야. 딱 2년 후에 완간되는 잡지임. ㅋ

오오 글쿠나. 그래도 정말 대단함. 뭐랄까 장인의 작업이 계속되는 느낌임. ㅎㅎㅎ

으아닛! 벌써 9호임!!
완성작 나오면 내가 고래보팅으로 트랜드 보내줄게 ㅋㅋㅋㅋㅋㅋ

음... 완성될 때쯤엔 형이 고래가 되어 있는거군. 사랑해 ㅎㅎㅎ(미리 찜해놔야지)

오늘 브로맨스 쩌는데 여기서까지 하면 진짜 그쪽으로 보여질까 무섭지만 ㅋㅋㅋㅋㅋ 우리의 그것!을 이어나가기 위해! 나도 ♡ ㅋㅋㅋ 위험해!!!!

그것이라니..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으흠...; (위험해)

ㅋㅋㅋㅋㅋㅋㅋ 이상한 오해하지마 ㅋㅋ 위험해!!

2년후에 알투디투보러 제주도 밋업 한번 가야겠습니다ㅋㅋㅋ

뭐야 아론형! 2년 뒤에 제주도에서 R2D2 밋업합니까? ㅋㅋㅋㅋ 지금부터 준비하죠 ㅋㅋㅋㅋ

2년 뒤에 가 아니라 2년 안에! ㅎㅎㅎ

오오 기대하겠습니다 :)

Congratulations @aaron2020jeju!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3656.97
ETH 2473.22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