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론의 모델링 공방 - R2D2를 만들자 (3)

in #kr6 years ago

주간 데아고스티니 R2D2를 만들자

작업기는 매주 월요일에 업로드 합니다(만 이번 주에도 화요일.. 죄송)


U5dsaKuANo3LgTEiTcfWenUXhp8ctPE_1680x8400.jpeg

16090d2596c41dbc7.png

3주차 개봉입니다.

오늘은 제6호를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IMG_4653.JPG

오늘 조립할 부품은 이렇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IMG_4654.JPG

아무래도 전자 부품이 들어있다보니
비닐 포장지 안에 딱딱한 비닐 상자를
하나 더 넣어서 세심하게 포장을 한 것 같습니다.

비닐에서 꺼내 보겠습니다.

IMG_4656.JPG

LCD 패널과 전선, 그리고 패널의 앞뒤 커버로 보이는
플라스틱 부품이 들어 있습니다.

설명서를 보니 비스가 필요한데
비스가 들어있지 않습니다.

5호에 제공한 비스를 이용하라고 되어 있군요.
잃어버렸으면 끝장인 거죠.
2년 동안 이렇게 조심 조심
먼저 제공한 부품을 잘 보관하면서
조립을 해야한다니 여간 신경 쓰이는 게 아니네요. (버럭!)

뭐 이렇게 잘 모셔두긴 했습니다.

IMG_4657.JPG

오늘 조립할 LCD 패널이
정확하게 어디에 위치한 것이냐 하면...

IMG_4655.JPG

바로 요겁니다.

R2D2가 의사를 표현할 때
빨간색, 초록색으로 점멸하는 부분이죠.
70년대의 고전 SF 영화에는
저런 식으로 기계 부품을 표현하는 특수 효과가
꽤 많았습니다.

일단 박스에서 패널을 꺼내봅니다.

IMG_4659.JPG

전자 부품을 보면
묘한 즐거움이 느껴지는 건...
제가 공돌이 출신이라서인지도요

IMG_4660.JPG

그리고 플라스틱으로 된 패널 주변 부품을
조립하고 비스로 고정합니다.

IMG_4662.JPG

뒷판까지 고정합니다.

IMG_4663.jpg

이제 LCD 패널이 제대로 들어오는지
확인할 차례입니다.

여기서 다시 1호에서 썼던 건전지 박스가 필요합니다.

이겁니다.

IMG_4658.JPG

아마 이 건전지 박스는
앞으로도 숱하게 활용하지 않을까하는 예감이 듭니다.

IMG_4664.jpg

테스트를 위해 이렇게 연결합니다.

유튜브 계정을 만든 게 10년 쯤 된 것 같은데
제 개인 동영상은 처음으로 업로드해보네요.

예쁘게 켜지는 걸 보니 기분이 좋군요. 핫핫.

이렇게 해서 6호 조립도 끝났습니다.

7, 8호는 이어서 조립해야 하는 부품인 것 같고
9에서 15호는 아직까지 배송이 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R2D2 조립기는 조금 지연이 될 것 같고요.

지난 주에 다른 물건이 배송되었습니다.
6개월 정도 매입 타이밍을 기다리던 물건인데
저가에 하나가 나왔길래 들여왔습니다.

IMG_4667.JPG

박스가 굉장히 크죠?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IMG_4668.JPG

이미 짐작하신 분들도 있겠지만
반다이 PG 엑시아 일반판입니다.

IMG_4669.jpg

먼저 배송왔던 리페어 부품이고요.
PG 엑시아는 일반판과
조명이 들어오는 라이팅 판이 있는데
이번 것은 리페어 버전으로 조립하고
나중에 트란잠 버전이 나오면
라이팅으로 구입해서

이미 트란잠 버전으로 가지고 있는
PG 더블오와 궁합을 맞춰줄 생각입니다.
(조립하지 않고 창고에 있지요..)

생각보다 배송 딜레이가 심해서
여러가지 작업을 병행해서 연재해야 될 것 같네요.
그래도 재미있게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다음주에 또 뵐게요.


이전 연재 목록
R2D2 작업기 - 프롤로그
R2D2 작업기 - 1호 ~ 3호
R2D2 작업기 - 4호 ~ 5호

Sort:  

완성작 기대하겠습니다~

2년 기다리셔야 합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아.. 감질나네요
기다리다가 위장병 생길듯 ㅠㅠ

위장병 생기지 않게 중간 중간 다른 작업도 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기대하겠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

저는 2년 기다릴 수 있습니다.
애런님이 연재를 중단만 안하면...

어린 시절 매일 라디오 뜯어서 조랍하고 납땜기 사고 그랬던 기억이 새록 새록 합니다. 꼭 그런 느낌이네요.

ㅎㅎ 네, 감사합니다. 야구보면서 하다 보면 2년 금방 가겠죠.

우리 알투 예쁘게 키워주세요~ ㅠㅠ

네.. 제가 잘 키워보겠습니다. ㅜㅜ

우리 디투도 예쁘게 키워주세요ㅠ.ㅠ

분해해서 키워야 하나요 ㅜㅜ

아하... 이런 부러울 때가... 난 이런 거 사면 마누라 날라차기를 피해다녀야 할 터. 대리만족 중.

날라차기할 마누라가 더 부러운 나는... ㅜㅜ

"바꾸자"라고 할뻔... 아~ 가즈아가 아니었네. 반말 미안해요.

미안하기까진요 ㅎㅎㅎ 근데 바꾸다뇨 ㅋㅋㅋㅋ

좀 오랫동안 못와서 작업기 일부러 찾아 왔어요.ㅋㅋ
열심히 지켜보고 있습니다.. ^^

감사합니다. 요새 바쁘시구나 했어요 ㅎ

Congratulations @aaron2020jeju!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일교차가 큰 날씨에요 감기조심하세요^^

네.. 감기 조심하세요. ^^

헐 조립기를 연재중이셨군요 ㅎㅎㅎㅎ 기대됩니다.

어.. 시나요 형은 제가 이거 연재하는 거 몰랐군요. ㅎㅎㅎ 2년 걸려요. 앞으로도 쭉 봐줘요 ㅎ

제주어랑 제주도 포스팅만 봐서 몰랐어요 ㅎㅎㅎㅎㅎ
근데 2년 짜리 포스팅이라니 ㅋㅋㅋㅋㅋ

우와 아론짱. 정말 대단하다. 버럭에서 진심이 느껴짐. ㅋㅋㅋㅋㅋ 5호에서 쓴 걸 이용하라 에서 나 같으면 집어던짐 ㅋㅋㅋㅋㅋㅋ 조심조심 계속 잘 하는구나. 정말 꾸준하다. 그걸 2년간 하다니. 헉.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4
BTC 63582.29
ETH 3267.43
USDT 1.00
SBD 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