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제가 스팀잇에 글을 쓰는 이유 //Feat @oldstone // 스파임대감사

in #kr-writing7 years ago (edited)

평상시 처럼 9-10시 쯤 집에 와 열심히 글을 읽고 댓글을 달다가 보팅하는데 갑자기 금액이 바뀌어서 지갑을 확인해보니까

ㄷㄷ @oldstone 님께 스파를 임대받은 것이었군요.

사실 임대된 스파를 제외하고도 보유한 스파의 상당부분은 oldstone 님으로 부터 왔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steemvp 로 제 계정을 검색 해보면

이 분들의 도움이 있었기에 저만큼 스파가 쌓였으니까요. 그 외 저에게 투표해주시고 댓글 등을 통해 관심을 가져주신 분들 덕분에 계속 이렇게 활동하고 있지 않나 합니다. 특히 처음 스팀잇을 시작했을 때부터 많은 관심을 보내주신 @gogumacat님과 @yurizard@tiagd 님 덕분에 일주일로 마무리 됬을 이 여행이 지금까지 지속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사실 제 글은 @hunhani 님이나 @yoon 님, @jhs9301님 등과는 달리 '쉬움'을 표방하지 않습니다. 다른 여러 분들처럼 '소통' 을 표방하지도 않죠. 그래도 간혹 나름 소통을 위해 쉬운(???) 글을 간혹 쓰긴 하지만, 저는 주로 블록체인에 저의 흔적을 남기기 글을 씁니다. 일종의 몸부림이자 연습장이죠. 이런 몸부림에는 제 일상일이나 그날 생각했던 것들 뿐만 아니라 공부했던 과학 지식이나 계산 흔적들도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항상 일말의 양심의 가책을 느껴, 부분 부분 별로 생각할 수 있는 여지를 남겨 두려고 노력을 하기는 합니다만 후학(?)을 위해 쓰는 계산 글 같은 경우는 사실 소통과는 거리가 먼 글입니다.

그럼에도 제가 계속 계산 관련 글을 올리고 소통을 빙자한 과학 글을 쓰고 있는 이유는, 일단은 제가 그런 글을 보고 블로그를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중/고교 때 한 네임드 유저의 블로그와 활동을 통해 이런 글들을 동경해 왔었고, 그게 일종의 저의 롤모델이 되었죠. 그렇기에 또 이렇게 300명이 넘게 관심을 가져줄 것이라고 생각도 하지 않았습니다. 또 @oldstone 님과 같은 분이 저를 스파 임대 대상자로 지목해서 받을 생각도 하지 못했죠.

스파 임대를 받았다고 해도 아마 제가 쓰는 글 스타일이 아마 크게 바뀌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저는 이번 스파 임대가 저에게 kr-science 분들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스팀잇 유저와의 소통 할 수 있는 기회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그런 멋진 기회를 제공해주신 @oldstone 님께 감사를 표합니다.


홍보 글로 마무리를 지어볼까 합니다.

@oldstone 님의 kr-science 스팀파워 임대 신청을 받겠습니다. 8월 25일까지 임대 신청을 받으신다고 하셨으니 kr-science 과학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신청해 보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임대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간 : 2개월

임대조건
임대료 : 스팀달러 100개
스팀달러 없을 경우 분납도 가능함

kr-science에 최소 1주일에 한번 이상 포스팅
자기글에 대해서는 하루 2번 풀보팅 가능

kr-science에 올라온 글에 대해서 보팅. 즉 kr-science 태그에서 임대자끼리 상호 보팅도 가능.
스티밋의 기본취지에 어긋나는 보팅의 경우 스파회수

Sort:  

✈ 저도 #kr-science를 좋아하기 때문에 @beoped님의 글을 꼼꼼히 읽고 열심히 보팅을 드리고 있습니다 ㅎㅎ 최근 여행기만 작성하고 있어서 사이언스 관련글은 초기에 몇개 쓰고 말았네요 ㅎㅎ 언젠가 다시 한번 사이언스 관련 글들을 써보고 싶네요 ㅎㅎ 화이팅입니다 ㅎㅎ

Good post,

Greetings from Ecuador

갓beoped 님ㅎㅎ 앞으로 더 좋은활동하실거라 믿어의심치않습니다 축하드려요

축하드립니다ㅎㅎ 역시 열심히 하면 다 알아주는군요. 저는 마음만 열심히..ㅋ팔로우 하고 갑니다. ^^

축하드립니다 어려움을 표방하시는 beoped님 ㅋㅋ앞으로도 멋진길 걸어가주세요

어쩐지 내용이 어렵더군요...ㅋㅋ 소통을 빙자한 글...
그래도 재밌게 잘 보고 있습니다!! 축하드려요

잘 부탁드립니다

역시 갓 @beoped님 축하드립니다

축하드려요~
이제 더 쉬운글도 많이 서주세요!!!
저한테도 많이 놀러오시구여 ㅋㅋ

꾸준히 사랑받으시는 beoped님! 스팀잇의 한 기둥을 탄탄히 세워주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1137.27
ETH 2383.64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