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Steemit Idea Workshop : 라면먹는 경험 개선하기 (우리 같이 고민 해 볼까요^-^?)

in #kr-workshop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앤블리💙 @annvely 입니다. ^^

재밌는 거 한번 해보려고요. ^^
우리가 즐겨먹는 라.면. !!!!!
라면먹는 경험 개선하기??? 뭐지?? 생소하시죠.^^?

KakaoTalk_Photo_2017-03-20-19-25-46.jpeg

UX 분야에서는 이렇게 친숙한 부분에서도
재밌는 발상과 좋은 아이디어로써,
User 의 경험을 개선시키기 위해 고민한답니다.^^!

"라면 먹는 경험 개선하기"

작년에 동기들과 했던 연구 주제인데요.ㅎ

스티미언 분들과도 좋은 아이디어 나눠보고자,
' Steemit Idea Workshop ' 이라고 지칭하고.
얼마 안되지만, 저를 팔로우해주시는
소중하고 스마트하신 스팀잇 선배님들의 아이디어 ♡

경험 → 느낀점 또는 발견점 (insight) → 니즈 → 개선점 → 아이디어
등등 을 자유롭게 아무것이나 ^^
댓글로 공유해주시면.
제가 아이디어를 도출하여 간단한 Prototype 을 만들어보겠습니다. ^^//

라면끓이는데 단 5분정도 시간소요,
조리방법도 봉지안의 것들을
끓는 물에 넣기만 하면되는 그 짧은 시간 사이-
참 불편한 사실들이 많다는거 아시나요^^?

정말 가볍게 적어주셔도 좋아요.ㅎ
"에이! 무슨 허무맹랑한 헛소리야~
그게 되겠어? 불 가능해"
했던 그 내용이,
바로 앞으로 변화될 미래의 모습 이며,
인간의 진정한 니즈 입니다.

그리고 그 헛소리가,
다른 누군가에게는 혁신을 일으킬,
영감을 주는 말이 될 수 있습니다.! ^^

protmusis%202013.jpg
( 이미지출처 : www.vvsb.lt )


방법 알려드릴께요. :)

' 문제발견 - 구체화 - 아이디어 - 결과도출 ' 과정에서
앞 1~2단계까지 스티미언분들과 함께하고요.^^
뒤 3~4단계 는 제가 할 예정입니다. !

★ Needs 및 Insight 를 쉽게 도출하는 방법 ★

STEP 1.

라면봉지를 손에 꺼내 잡는 순간 !! 부터 ~
다 먹고 치우는 행위까지 의 과정을 겪어본다.
'내가 불편하고 짜증나는 순간이 언제지??' 생각해보면서 드시길 바랍니다. ㅎㅎ

STEP 2.

그 과정에서 발견한 나만의 생각들을
5살짜리 아이의 시선 에서 바라봐도 좋다.
지식인, 지성인 이더라도 이 때만큼은
뇌를 하늘로 둥둥~ 띄워보자.

STEP 3.

STEP 2의 내용을, 이 포스팅 하단 댓글에 공유 한다.
그리고 이 글을 관심있고 재밌게 느꼈다면.^^
' Steemit Idea Workshop ' 을 널리 알려주시고^^
훗날 내 댓글이 라면혁신의 ㅎㅎㅎ 과거와 현재를 비교할
자료가 될 것임을 기대한다. ^~^


쉽죠.~~^^??

저는 이미 동기들과 했던 간단한 Prototype 내용이 있는데요.
일주일 뒤에 그 과정과 간단한 결과물을 공유드리겠습니다. ^^
만약 여러분들의 새로 아이디어가 나온다면, 다른 방향의 결과물이 나와야겠죠.^^

20171228_1514429595FILES5a445c9be7af3.jpg

이번 라면먹기개선 Workshop 은 친근한 소재여서
댓글 참여가 많이 이뤄진다면.^^!!
스티미언 분들의 생각과 인사이트가 반영 된
Prototype 을 정말 만들게 되다면... !!
너무 재밌을 것 같습니다.!!

나중에는 더 나아가~♡

  • 밋업을 통해서도 Offline Idea Workshop 을 진행.
    스티미언분들과 다같이 소통하여,
    즐겁게 사고의 발상전환 을 겪어보는시간을 갖으면 ^^
    아름다운 세상만들기를 위한
    진정한 ' Steemit Idea Workshop ' 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디자인콜라주 or 디자인워크숍 에 가면
요런 주제로 간단한 Prototype 제작까지
UX 방법론 (문제해결방법) 들을 적용하여,
약 3시간정도 안에 .. 재빠르게 실행합니다. ㅎㅎㅎㅎ
대기업 실무자교육에서도
팀워크 키우기용 워크숍으로 쓰이기도 하고요. ^^

그런데 저도 ..^^
최근 6개월간 공부를 안해서 ㅜㅜ
덕분에 오랫만에 해보게 되네요. ^^

혹시나 처음이라 감이 안오실까봐,^^

예전에 수집한 샘플이미지들 아래 붙여볼께요. ㅎㅎㅎ
사진을 보시며 뭐가 불편해 보이는지 ㅎ
사진 속 사람은 어떤 니즈가 있었는지 공감해보세요.^^

라면.jpg

댓글중에 가장 많은 인사이트를 말씀해주신 분께
소량의 스달 보내드릴께요. ^^ (제가 아직 힘이 없어서....하하하;)
근데 라면사진 보니까 라면먹고 싶네요.... -0- ㅎㅎㅎ

아, 혹시.....
라면 개발자가 이거 보시구
아이디어 사 갈만큼 정말 혁신이 일어나면 어쩌죠^^?
ㅎㅎ 특허내야하나요 ^^ ㅎㅎㅎㅎ (너무나 김칫국)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_ _)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테그를 달아 주시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긴 젓가락으로 서로 먹여주는 천국이 이뤄지지 않을까요?

Sort:  

저는 불편한 건 무시하자, 잊자하고 늘 넘겨왔는데 이런 좋은 소스가 되어준다니. 그러고보니 예전에 빌게이츠가 고객의 불평이 마이크로소프트가 발전하는 이유라고 했던 게 생각나요. 제가 적으려고 했던거는 위에 @kmlee 님이 먼저 적었어요 ㅎㅎㅎ 라면국물 뜨거운가 안뜨거운가 온도 나타내주는 수저나 용기가 있으면 국물마실때 편하려나?

보통 사람들이 불편하지만 그냥 거기에 나를 익숙하게 만들어서 사용하곤 하죠 ㅎㅎ
네, 사실 누가 채찍질 안해주면 인간은 편한 상태로 안주하게 되죠 ^^
온도 나타내주는 수저 좋네요~~~! 제작비용도 그렇게 많이 들진 않을 것 같은데... ㅎ
댓글 감사드립니다.! ^^

좀 더 민감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야 뭐라도 바꾸겠죠? ^^

라면 장인(?)으로서 말씀드린다면...

어차피 냄비에 넣을 때 반 잘라서 넣을 거 미리 잘라서 나오는 것
액상스프고 가루 스프고 어디 묻고 끼는 거 짜증나니 차라리 우황청심환으로 만들어서 넣게 하기
정도 생각나네요 ㅎㅎ

라면의 장인 이시군요. ㅎㅎㅎ
우황청심환으로 ㅎㅎㅎㅎ 좋은 아이디어 인데요 !!! ^^??? ㅎㅎ
의견 감사드려요. ^^

라면 개선이라.... 재미난데요 ^^
당장 아이디어가... 급 고갈 중...

당장 아이디어를 떠올리려면 어렵죠 ^^ 저도 그래요!
그래서 불편했던 점들을 먼저 찾아보는겁니다. ^^

빅피쉬 님 께서도 불편하셨던 점 있으셨다면
말씀해주시면 제가 아이디어 반영해 보겠습니다. ^^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 빅피쉬 님 팔로우했어요!

라면을 봉지속에서 반토막 내는게 중요하죠! 안그러면 젓가락질 할때 너무 길어요. 잘라야한다구요. 아!...미리 반토막이 되어 들어있으면 좋겠네요?

스프를 뜯는게 매번 조금은 불편해요. 흘리기도 하고요.
그래서 가위로 자르곤 하는데 그것도 일이죠.
아! 애초에 면발에 스프가 녹아스며 있다면? 와우! 간단하고 청결할거에요.
앤블리님도 저희 찻집 놀러오세요.^^ 파블로가 님을 기다려요.

저도 여러토막 내서 뜯곤 해요. ㅎㅎㅎㅎ
스프도 뜯을 때 ,,,, 손에 묻고 불편하죠 ㅜㅜㅋ
애초에 녹아스며 있게 하되 ,,,, 상하거나 눅눅해지지 않도록 해야겠네요.! ㅎㅎ
댓글 감사드려요. ^^ 넵 놀러가겠습니다. ^^

소소해 보이는 곳에서 불편함을 찾아 그걸 바꿔나가는 것.....그때 저 밖에선 지구가 움직이는 소리가 들릴거에요. 앤블리님 멋있어요.

사진을 보니 라면을 얹어 먹을 접시같은 받침대가 없어서 좀 불편하겠네요~ 왕뚜껑이 그래서 좋죠.. 멋진 아이디어 수집을 위해 가즈앗!!!

그러게요. ㅎㅎㅎ 뜨겁고 튀니까 얹어 먹을 접시가 있으면
편리할텐데요. ^^ 댓글 감사드립니다. ~ ^^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감사합니다. ^^ 판다부부 님도 좋은하루 되세요~! :)

생각보다 어렵네요 흠...
저는 라면에 물 맞추는게 어렵더라고요..
시중에 계량 가능한 컵? 냄비? 등을 팔긴하지만
사기도 귀찮고 ㅋㅋ
그냥 눈 대중으로 때려맞추는데
가끔 물이 너무 적을때가 있네요... 많았던 적은 없었던거 같아요

물 맞추는거 많은 사람들이 어려워 하더라고요. ㅎㅎㅎㅎ
저는 집에서 항상 쓰는 냄비에 항상 같은 위치에 물을 담곤 해요. ㅎㅎ
그런데 만약에 라면끓이는 양이 달라지면
그땐 조절이 어려워져요. ㅎㅎㅎ

물을 적게 담게 되시나봐요. ㅎㅎㅎㅎ 그래도 부족하면 물은 추가하면 되니까,, ㅎ
그나마 너무 많이 담아서.... 빼내야 하는 상황보단낫네요. ㅎㅎㅎ
댓글 감사드립니다. ^^ !!

포스팅 잘 하시네요 ^^잘보고 갑니다 . 보팅은 다음 기회에 ㅠㅠ 보팅 20% 채우려면
하루가 걸린다는 안타까운 현실이 있네요 ㅠㅠ

아닙니다. ^^ 글 봐주신것만으로도
정말정말 ~ 감사드립니다. ^^!
포스팅 잘 하는건지.... ㅎㅎ 모르겠지만
최대한 글 봐주시는 분들께 이해가 잘 되도록 써보려하고 있어요. ^^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

잘 하시고 계시네요 ㅎㅎㅎ 글 아닌 것도 봐주시는데요 머 ㅋㅋ 제껀 글도 아닙니다 ㅠㅠ

라면봉지를 뜯어서 라면을 냄비에 넣을 때,
항상 라면부스러기가 같이 딸려 나와서,
바닥으로 낙하해요
부스러기가 없는 라면은 없을까~ 생각해 보네요 ㅎ

마자요. 뜨거운 물에 넣다보니
손이 뜨거워서 빨리 넣게 되고 ㅎㅎㅎ
공중에서 털어 넣는 것이니, 밖으로 낙하한다는... ㅎ
부스러기가 없는 라면~~~ ㅎㅎㅎㅎ
좋은 인사이트를 주신듯요.!!! ^^ brunch 님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676.72
ETH 2356.36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