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WEBTOON] <식물은 처음입니다> 07. 안녕하세요 스킨답서스입니다

in #kr-webtoon6 years ago

본격 식물러들을 위한 식물웹툰 <식물은 처음입니다>

07. 안녕하세요, 스킨답서스입니다

blog07_01.jpg

blog07_02.jpg

blog07_03.jpg

blog07_04.jpg

blog07_05.jpg

blog07_06.jpg

blog07_07.jpg

blog07_08.jpg

blog07_09.jpg

blog07_10.jpg

blog07_11.jpg

blog07_12.jpg

blog07_13.jpg

blog07_14.jpg

blog07_15.jpg

blog07_16.jpg

blog07_17.jpg

blog07_18.jpg

blog07_19.jpg

blog07_20.jpg

Last BLOG.jpg

글목록

01. 이영이의 봄
02. 미나의 봄
03. 민정이의 봄
04. 이영이의 정원
05. 안녕하세요, 뱅갈고무나무입니다
06. 식물은 처음이라


안녕하세요, 디아나문 @dianamun 입니다. 저는 지금 도쿄에 와있습니다. 여행겸 출장겸 와있는데요. 도쿄에 와있기는 하지만 일을 하는 거는 변함이 없고, 온전히 휴식을 취할 수있는 상태가 아니기에 금요일 저녁에 도착해서 토요일에는 하루종일 일을 하고, 아마 오늘도 일을 해야할 거 같아요 ㅜㅜ 그래도 오늘은 식사는 맛있게 하려구요. 어제는 샌드위치랑 간식으로만 떼웠더니... 이건 아니다.. 싶은 하루였거든요. 오늘은 스시!를 먹겠습니다!

도쿄에 있는 동안 여행 이야기도 전해드리도록 할게요 ^^ 메이타야 @meitaya 작가님과 저는 새로운 웹툰을 또 준비하고 있습니다. <식물은 처음입니다>를 준비하면서 조금은 더 식물 이야기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사실상 웹툰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많은 시간과 에너지 그리고 노력이 들어갑니다. 그 모든 것들을 뒷받침해주기 위해서는 웹툰 제작비가 들어가구요. 그래서 지원사업을 신청해봤는데... 어떻게 될지 잘 모르겠어요. 하고는 싶은데 회당 50컷 분량의 웹툰을 25회 정도 가져가려면 정말 장장 몇 개월이 걸리거든요. 그런 것들이 스팀잇 안에서도 해결이 되면 좋겠어요. 무언가 시작하기 전에, 제작비 걱정을 안 하고 바로 시작할 수있는 그런 환경 말이죠. 그런 환경을 점점 더 만들어가기 위해서! 오늘도 일을 하러 나가봅니다.

참고! 스킨답서스는 아이나 반려동물이 있는 경우에는 주의해서 키우시기를 바랍니다!

보팅과 리스팀은 시들었던 작가들도 싱싱하게 만듭니다 ^^

작가소개.jpg

Sort:  

스킨답서스 하나 키워보고 싶어요^^. 잘 키울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잘 키우실 수 있을 거예요 ^^

스킨 답서스란 식물이 있군요...우리집에도 군자란, 행운목등 10여종이 자라고 있는데
키우려다 결국 실패한 것.....소나무. 워터코인 둘다 죽었어요..ㅠㅠ
백설목은 몇년동안 잘 자랐는데.
요즘 너무 커서 반으로 나눴는데 분갈이를 잘못했는지 죽어가고 잇어요 ㅠㅠ

에구.. 아까워라 ㅜㅜ
그래도 꽤 많이 키우고 계시네요.. ! 놀라워요.

ㅎㅎ잘 보고 갑니다! 비료사용법 잘 숙지했어요!

ㅎㅎㅎㅎ 네네 고맙습니다 ^^

처음 들어보는 식물인데, 알아서 잘 자란다는 게 기특하네요 ㅎ 예전에 선인장을 한번 죽인 경험이 있어서 식물에 참 조심스럽습니다..ㅠㅠ..

다시 한 번 도전을 해보시겠어요? ㅎㅎㅎ

아직 자신이 없어서 ㅠㅠ.. 집이 조금 넓어지면 그때 도전해볼게요 ㅋㅋ

넹넹 ! 다음에 식물 키우는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디아나문님 웹툰 잘 보고 있습니다!ㅎㅎ
조용하면서도 감동이 있는 식물이야기가 참 끌려요.

고맙습니다 ^^
웹툰이 절반을 향해 달려가네요 ~

스킨답서...이야기 잘 보았습니다.
재밌는 그림 속에 키우는 설명이 다 있네요.
가장 인상 깊게 남는 한 가지...
물을 줘야 합니다 ^^~

ㅎㅎㅎㅎ 제가 사실은 물은 안주고 비료만 묻었던 장본인이라 ㅋㅋㅋ
그 경험을 넣어봤습니다 ^^

화장실에서도 잘 자라는군요?
스킨답서스 ㅎㅎ

네네 화장실에 놓고 키우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

요즘같이 미세먼지를 방안에서까지 느낄수 있는때에
저런식물이 딱 좋겠네요.
팔로&보팅하고 갑니다. 앞으로 자주 소통해요^^

고맙습니다 ~
미세먼지에는 역시 식물이 최고죠!

도쿄에 계셨군요!
맛있는거 많이 드시고 조금은 쉬시면서 여행 즐기다 오세요ㅎㅎ
오늘 웹툰도 잘봤습니다:)

고맙습니다 ㅎㅎㅎ
일본에서 잠시 있다가 가려고해요 ~
(일본에서도 일을 하고 있다는 건 함정 ㅋㅋㅋ)

사실상 웹툰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많은 시간과 에너지 그리고 노력이 들어갑니다.

스팀잇을 하기 전에는
그렇구나
싶은 생각뿐이었지만..

스팀잇에 다종다양한(?) 포스트를 기재하게 되면서
깊이 와닿는 말이며..

식물이건 뭐던 간에
아이와 반려동물이 있게 되면
아무래도 신경을 더 쓰지 않을 수 가 없을 듯합니다.

잘 보고 가요

도네이션 해주신 것도 지금 확인했네요 ㅜㅜ
정말 고맙습니다

웹툰 봐주셔서 너무 고맙습니다 (꾸벅꾸벅)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8248.35
ETH 3136.18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