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WEBTOON] <식물은 처음입니다> 06. 식물은 처음이라

in #kr-webtoon6 years ago

본격 식물러들을 위한 식물웹툰 <식물은 처음입니다>

06. 식물은 처음이라

blog06_01.jpg

blog06_02.jpg

blog06_03.jpg

blog06_04.jpg

blog06_05.jpg

blog06_06.jpg

blog06_07.jpg

blog06_08.jpg

blog06_09.jpg

blog06_10.jpg

blog06_11.jpg

blog06_12.jpg

blog06_13.jpg

blog06_14.jpg

blog06_15.jpg

blog06_16.jpg

blog06_17.jpg

blog06_18.jpg

blog06_19.jpg

blog06_20.jpg

Last BLOG.jpg

글목록

01. 이영이의 봄
02. 미나의 봄
03. 민정이의 봄
04. 이영이의 정원
05. 안녕하세요, 뱅갈고무나무입니다


안녕하세요, 디아나문 @dianamun 입니다. 오늘은 키우기 정말정말 쉽다는 스킨답서스 이야기를 들고 왔습니다. 지난번 미나네 집에 누군가 두고갔던 그 식물의 이름은? 바로 스킨답서스 인데요. 스킨답서스는 식물이 처음인 분들도 정말 키우기 쉬운 식물 중 하나입니다. 게다가 공기정화 효과도 있고! 만약 지금도 어떤 식물을 키울지 고민이시라면~?? 스킨답서스를 추천드립니다. ^^

<식물은 처음입니다> 자문을 맡고 계시는 정재경 작가님 역시 가장 키우기 쉬운 식물로 스킨답서스를 꼽아주셨는데요. 그래서 식물이 처음인 미나에게는 스킨답서스를 웹툰에서 키울 수 있도록 설정해두었습니다. 우리의 모습이 아닐까... 싶은... 미나의 모습 ㅎㅎㅎ

오늘도 중국에서 바쁜 일정을 마치고 돌아온 메이타야 @meitaya 작가님이 그림을 그려주셨습니다. 하루하루 작가들이 시들지 않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ㅎㅎㅎㅎ

보팅과 리스팀은 시들었던 작가들도 싱싱하게 만듭니다 ^^

작가소개.jpg

Sort:  

우와 저 냥집사긴하지만 식물 정말 좋아해요ㅜㅜ 아파트 화분 생태계라는 책도 샀어요. 팔로하고 가용!! 저희집엔 수국이랑 천리향, 페페가 있어요! 냥이랑 같이 키우느라 조금 무섭긴 하지만(해로울까봐 ㅎㅎ) 진짜 엄청 좋아해용!! 응원합니다

아파트 화분 생태계도 구매하셨군요 ~
그 책이 정말 인기가 좋더라구요.
물론 저는 펀딩기간을 놓쳐서 구매를 못했지만...

전 스투키도 죽고 ㅜㅜ 식물하곤 친하지 못하나봐요 ㅜㅜ

앗... 이런....;;

공기정화 효과가 있다는게 참 좋네요
게다가 키우기도 쉽고ㅎㅎ
오늘도 많이 알아갑니다!

식물을 키워봅시다! ㅎㅎㅎㅎ
라고 이야기하고 있지만 정작 못 키우고 있는 작가 둘 ㅋㅋㅋ

동물은 행동하는 것만 봐도 아픈지 건강한지 금방 알 수 있는데, 식물은 움직이지 않아서인지 항상 아픈 걸 알지 못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좀 더 세심한 사람이 키워야 하나 봅니다.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

식물도 아프면 아프다고 잎의 색깔을 통해서, 또는 생기없이 축 늘어지는 행동을 통해서 알리곤 한답니다. 물론, 소리없는 행동이라 말씀하신대로 세심하게 챙겨야할 필요가 있어요.

제 손에 식물이 거쳐가면 다이다이 해서 ... 이 식물은 괜찮겠죠 ?!! ㅜ

다이다이....;;
한 번 도전!

재미있네요. 저도 식물 키울 때 저런 실수를 많이 했죠. 하지만 고양이를 키우고 나서 부터는 고양이가 다 파먹어버려서... 이제 식물을 기르지 못합니다...

원래 웹툰 초기 설정에는 고양이가 있었어요. 그런데 조사를 하다보니 고양이와 같이 키우면 안 되는 식물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웹툰에서 고양이가 빠졌죠.

우왕 귀엽네요. 저는 들여놓는 족족 다 죽여버리는데 ㅠㅠ 조금 더 관심을 보여야 할 것 같아요 ㅠ

족족 다 죽이신다니...
저도 사실은....;;;

결혼전 까지 식물이라는게 정말 생소했는데...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결혼 후 아내가 사랑스런 눈으로 식물에게 관심을 주고 아끼는 모습에 어느새 저도 관심이 가더라고요:) 잘봤습니다 ~~

댓글만 봐도 @keyth 님의 집의 풍경이 상상이 되었어요. 아내분께서도 <식물은 처음입니다> 웹툰을 좋아하시면 좋겠어요 ~ ㅎㅎㅎ

네..키우기 정말 좋으 식물이죠..저도 좋아합니다 무척
그런데 유의해야 할 것은 농장에서 바로 출하되어 구매한(스킨을 포함한 모든 식물) 식물들은 뿌리가 완전히 발달되지 않은 것들이 많아서
물주기에 항상 주의해야 하지요..스킨처럼 상큼한 님의 글 잘 보고 갑니다.

오! 전문가 댓글이네요 ^^

과찬이십니다.
제가 키우는 스킨입니다.
님의 스킨은 더 성장하실겁니다.
image

스킨답서스 푸짐하게 자란 화분은 보고 있으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초록색의 힘인 것 같아요...
예쁘게 잘 키우세요..^^

네네 ~ ^^
자주 찾아와서 웹툰 봐주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8169.95
ETH 3145.36
USDT 1.00
SBD 2.38